2012.11.26 07:30

한국지엠 첫 고성능, 고연비 가솔린 터보 엔진으로 제품 강화


 

톡블로그 방문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자동차를 운행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차의 심장, 엔진에 대한 관심이 높으실 텐데요.  한국지엠은 22일 인천 부평 엔진공장에 대규모 신규 투자를 집행해 최첨단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생산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쉐보레 트랙스


이 신형 가솔린 터보 엔진은 2013년 상반기부터 국내외 시장에 출시될 트랙스와 향후 쉐보레의 소형 및 준중형 제품 라인업에 폭넓게 적용될 예정인데요. 특히 친환경, 고연비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를 높이고 있습니다.


세르지오 호샤 사장은 이번 터보 엔진 생산과 관련해 “치열한 자동차 시장 경쟁에서 연비와 엔진 성능이 차지하는 비중이 늘어나는 만큼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기술을 개발하고 선보이는데 주력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최첨단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또한, 한국지엠은 지난달 회사 출범 10주년을 맞이하며 순수 배터리 전기차인 스파크 전기자동차를 창원공장에서 생산, 2013년 국내외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는데요. 한국지엠은 이와 더불어 첨단 고연비 기술 및 제품 개발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크루즈와 올란도의 친환경 디젤 모델을 출시한 바 있으며, 국산 준대형차 최초로 알페온에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한 이어시스트(e-Assist) 모델을 선보이는 등 향상된 연비의 친환경 차량 출시에 항상 노력했습니다.


알페온 이어시스트


이른바 한국지엠의 친환경 성장전략 ‘에코로직’의 일환인 셈인데요. 신형 가솔린 터보 엔진 생산과 에코로직! 앞으로 더욱 강하면서도 친환경적인 쉐보레의 도약을 지켜봐 주세요.


한국지엠은 이번 신형 가솔린 터보 엔진 생산으로 글로벌 GM 내에서 미국과 유럽에 이어 소형 가솔린 터보 엔진을 생산하는 세 번째 사업장이 될 예정입니다.


최첨단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


한국지엠은 2002년 출범 이후 매년 연간 1조 원 이상의 국내 투자를 지속해 온 것처럼 차세대 신제품과 파워트레인, 친환경 차량 및 설비, 첨단 디자인 및 차량개발 시설에 투자를 더욱 더 확대해나갈 전망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크루즈 에코(Eco) 모델과 소닉(국내 판매명: 아베오)은 출시 이후 뛰어난 성능과 연비로 호평을 받으며 자동차전문 매체 에드먼드닷컴 (edmunds.com)과 소비자 매체 페어런츠 매거진(Parents Magazine)이 선정한 올해의 패밀리카 (Best Family Cars for 2012)에 나란히 선정되는 영예를 안기도 했습니다.


높은 기술력과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까지!!  나날이 발전하는 한국지엠에 더욱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세요!


지금까지 신형 가솔린 터보 엔진 소식을 전해드린 엘우즈 였습니다.  






공유하기
  1. 에코터보 2012.11.26 08:30
    주소 수정 댓글

    작지만 강한 느낌이랄까...트랙스 얼렁 만나봤음 좋겠네

    • 블링블링엘우즈 2012.11.29 09:37
      주소 수정

      에코터보님 감사합니다. 트랙스의 매력을 벌써 알아봐 주시는군요 ^^ 저도 트랙스 빨리 만나보고 싶어요.

  2. koxc 2012.11.26 10:23
    주소 수정 댓글

    신형 가솔린 터보 엔진의 출시를 축하드리며 높은 기술력과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까지 나날이 발전하는 한국지엠을 응원하겠습니다^^

    • 블링블링엘우즈 2012.11.29 09:38
      주소 수정

      koxc님 따뜻한 응원의 말씀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는 한국지엠의 모습을 지켜봐주세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3. 2012.11.26 11:09
    주소 수정 댓글

    그러면.. 크루즈의 신형엔진적용이..2013 상반기내에탑재될수있는건가요?

  4. 굿굿 2012.11.26 22:03
    주소 수정 댓글

    기대하던 소식 잘 보았습니다!!

    팁을 하나 드리자면, 사장님은 임직원들에게만 사장님입니다.
    보도자료를 읽는 대중 입장에서는 사장님이 아닌 사장이죠.
    대내자료라면 당연히 사장님으로 표기해야 하지만, 대외문서에는 사장이라고만 쓰시는 게 맞습니다.

  5. 라세티오너 2012.11.27 05:09
    주소 수정 댓글

    가솔린터보. 드디어 나오는군요...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터보.. 왜이렇게 늦었는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리고 디젤도 나오면 참 좋을텐데요...(말리부 디젤..)

    한국GM은 내수 판매율을 올리려면 다양한 라인업(엔진...)으로 경쟁력을 갖추는게 급선무라고 생각됩니다.
    (저도 한국GM 창원공장에 다닙니다만.. 절실하게 느끼는중..)

    아무튼 2013년에는 한국GM이 조금 더 정신차렸으면(?) 좋겠습니다...

    • 블로거 2012.11.28 23:52
      주소 수정

      디젤 말리부보단 1.6 말리부터보를
      더 원합니다!! 1.7 디젤 아이풔리살룬사는 사람들이 왜 호구소리 듣겠어요!
      중형세금 납부하잖아요
      소형세금 140원곱하기 1400원
      중형세금 200원곱하기 1700원
      이 차이 무시못하죠!!
      물론 안드로메다로 간 베기량 세금정책이 젤 문제지만요

  6. 블로거 2012.11.27 21:47
    주소 수정 댓글

    드뎌 흉기만 만드는 회사의 꼴같잖은 지디아이에 맞설

    1.4터보가 나오는군요

    참 오래 걸렸습니다!! 이번엔 기대합니다~

    가격이 안드로메다로 가지만 않는다면!!!

  7. 바닐라 2012.11.29 12:11
    주소 수정 댓글

    1.4 터보 기대 중입니다만.. 1.4라서 세금은 괜찮겠지만

    1.8에 비해 유지비가 더 들어가나요? 내구성은요? 가격은요?

    2.0 디젤과 비슷해질거라는 예상이 많습니다만

  8. 아베오1.4터보 2012.11.30 13:02
    주소 수정 댓글

    가격만착하게나와준다면 엄청난판매량상승이기대가되는데...

    일단나와바야알겠죠

    아베오에빨리좀달아주세요젭알

  9.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2.11.30 17:32
    주소 수정 댓글

    안녕하세요 바닐라님, 아베오 1.4터보님.

    한국지엠에서 생산 예정인 가솔린 터보에 많은 관심과 기대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만, 아직은 상세한 내구성, 가격 면은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가 없습니다.
    추후 공식 결정되는 소식은 지체없이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 이정길 2012.12.22 12:55
    주소 수정 댓글

    말리부 디젤 출시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