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쉐보레 캡티바 타고 마이클 라우의 '아트토이' 전시회 보러가기

쉐보레 캡티바로 가보는 마이클 라우의 '아트토이' 전시회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막시무스 입니다.

 

어릴적 쉬는시간만 되면 학교 교실 칠판에 로보트 태권브이를 그리고 놀았던 추억이 있습니다. 가질 수 없었던 태권브이, 만질 수 없던 태권브이...  그저 그림으로만 만날 수 있었죠. 저와 같이 이런 아련한 추억들 다 가지고 계시죠?     

 

몇 년 전부터 키덜트(Kidult)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는데요. 장난감은 아이들도 좋아 하지만 어른들도 좋아한다는 사실 다들 공감하시리라 생각합니다... ㅎ~ ^^  제 주위를 돌아봐도 레고, 자동차 모형, 피규어 등 다양한 장난감의 세계에 빠져있는 매니어층 어른들을 볼 수 있답니다.  

 

오늘은 어른들의 감성을 자극할 만한 전시회가 있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고 있는 '아트토이'의 창시자 '마이클 라우' 전시회 (Michael Lau AR+OY Exhibition) 입니다. 

 

세계적인 아트토이의 권위자 마이클 라우(Michael Lau) 그리고 아트토이(Art toy)

 

마이클 라우는 연재 만화 '가드너'의 캐릭터로 탄생시킨 피큐어 시리즈로 LA, 파리, 런던, 도쿄 등 전세계를 돌며 매 국가마다 10만명 이상의 관객을 매료시킨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로, 총 112점의 피규어로 구성된 가드너 시리즈와 함께 이번 서울 전시회에서 113번째 작품인 '다비드 2013'을 처음으로 공개해 전시합니다.

 

키덜트,아트토이,아트 토이,마이클 라우,마이클라우 아트토이,마이클라우,마이클 라우 아트토이

                                                                                                출처 : 홈페이지

 

전시회 포스터를 보면 아트토이의 창시자 '마이클 라우'의 전시회라고 하는데 과연 '아트토이'는 뭐고 '마이클 라우'는 누구일까요? 간단히 소개해 드리고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AR+OY (아트토이)란 Art와 Toy의 합성어로 1990년대 처음 나타난 현상입니다. 작가와 디자이너들이 수집가 또는 성인을 대상으로 토이 또는 소장가치가 있는 제품등을 한정판으로 제작하여 판매가 이루어지며 나타난 개념입니다.

 

템포러리 아티스트로 알려진 마이클 라우(Michael Lau)는 1970년 홍콩출신으로 키덜트와 아트토이계의 창시자로 유명합니다. 그의 가드너 시리즈, 크레이지 칠드런 등 많은 기업들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그를 스트리트 컬쳐장르에서 팝 컬쳐까지 명성을 떨치게 하는 바탕이 되었다고 합니다. 마이클 라우의 예술세계는 음악, 패션, 대중문화. 예술, 스포츠, 거리문화 그이상의 라이프스타일을 담아내고 있습니다. 마이클 라우는 현재 최고의 아트토이 권위자 입니다. 

 

 마이클라우

                                                                                                 출처 : 홈페이지


그래도 궁금하시다구요? 그럼 '마이클 라우 아트토이전 공식 홈페이지'에 가셔서 직접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자 그럼 세종문화 회관 1층 전시관으로 가보실까요! 아래 보이는 곳이 바로 세종문화회관 1층 전시실 입구입니다.

 

세종문화회관 아트토이,아트토이 전시회,마이클라우 세종문화회관 전시,세종문화회관 전시 일정,세종문화회간 전시

 

현장에서 티켓을 구입하고 콜렉션용으로 기념카드도 받았답니다.  

 

마이클 라우 작품,마이클 라우 갤러리

 

전시관은 두 구역으로 나누어져 있는데요. 이곳은 마이클 라우의 작품이 탄생하게된 배경과 피규어가 어떻게 제작되는지 알 수 있는 다양한 스케치, 모형 등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아트토이전,아트토이 전시회,아트 토이 전시회

 

작품구상을 위한 다양한 스케치들입니다.

 

스케치,피규어 전시,피규어 전시회,아트토이

 

마이클 라우가 제작한 피규어와 스케이트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하나하나 실물과 같이 섬세하게 제작되었더군요. 

 

피규어,세종문화회관 피규어

 

마이클 라우는 모델작업을 위해 종이찰흙(Paper clay)을 사용했답니다. 

 

피규어,세종문화회관 피규어,점토

 

두번째 전시공간에서는 가까이서 피규어를 직접 볼 수 있었는데요. 

 

피겨,피규어,세종문화회관 피규어

 

어디선가 많이 보셨죠? 우리에게 친근한 '박스D' 라는 친구 입니다. 

 

박스D

 

한국전시를 위해 특별 제작한 '가드너 113 Scultura M 다비드 MMXⅢ' 입니다. M. 다비드 MMXⅢ의 'M'은 '남자 조각상'을 뜻하며 '다비드 MMXⅢ'는 2013년 새롭게 해석한 '다비드상'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다비드,타투,초대형 피규어

  

처음으로 전시된 가드너 메인 케릭터 중의 하나인 '타투'(tatto) 입니다.  크기가 무려 2m80㎝의 초대형 피규어 입니다.^^

 

타투

 

마이클 라우 아트토이(Michael Lau' Art Toy) 특별전 전시안내

전시 기간 : 2013.02.08(목) ~ 04.14(일), 11:00 ~ 20:30

전시 장소 : 세종문화회관 1층 전시실

전시 작품 :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마이클 라우의 최초로 공개되는 작품을 포함한 113개 작품과 스케치 등

입장 요금 : 성인 12,000원/ 청소년 10,000원/ 어린이 6,000원

문의 안내 : 02-566-0835
>> 마이클 라우 전시 홈페이지 바로가기

 

세종로주차장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세종문화회관에 가시는 방법은 모두들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자가용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세종문화회관 옆 세종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시고 할인을 받으시면 됩니다.

 
2013 올 뉴 캡티바(All-New Captiva)


2013 올 뉴 캡티바에 대한  소개는 다음 포스팅을 통해 전하겠으며, 오늘은 조금만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전시장을 함께 찾은 올 뉴 캡티바는 새롭게 익스테리어를 변경하고 파워트레인과 신규사양을 적용했습니다.

 

캡티바,올뉴 캡티바,Captiva,올뉴캡티바 헤드램프,프로젝션 헤드 램프,리얼 suv

  

프로젝션 헤드 램프 (head lamp) 적용으로 강한 느낌과 real SUV의 품격을 보여줍니다.

 

캡티바,올뉴 캡티바,Captiva,올뉴캡티바 헤드램프,프로젝션 헤드 램프,리얼 suv

  

LED 테일 램프(tail lamp) 적용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이미지를 선사합니다.

 

캡티바 디자인,LED 테일 램프,캡티바 고급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주말!  쉐보레와 함께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세요~

이상, 토비토커 막시무스 였습니다.


 

막시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