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쉐보레 크루즈(Cruze), 6:4분할 시트로 편안한 나들이 떠나기

쉐보레 크루즈, 6:4 분할시트 활용해 스노보드 싣고 스키장 다녀오기

 

유난히도 추웠던 겨울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저는 끝나가는 겨울이 반갑지만은 않습니다. 봄이 되면 스노보드를 탈 수 없으니까요. 몇 해 전에 스노보드 세트도 과감히 구입했는데 이번 겨울엔 스키장에 몇 번 가보지 못했네요.

 

스노우보드,스노보드,쉐보레 크루즈,크루즈,CRUZE,분할시트,크루즈 분할시트,6:4분할시트,분할 시트

 

그런데 저와 같이 스노보드(또는 스키) 장비를 구매하신 분들은, 스키장까지 그 장비를 가져가는 게 고민스러울 때도 있죠.

  

스노우보드,스노보드,쉐보레 크루즈,크루즈,CRUZE,분할시트,크루즈 분할시트,6:4분할시트,분할 시트

  

스노우보드,스노보드,쉐보레 크루즈,크루즈,CRUZE,분할시트,크루즈 분할시트,6:4분할시트,분할 시트

 

스키장에 같이 가는 동료 중에 올란도와 같은 MPV를 가진 사람이 있다면... 

 

올란도,MPV,MPV차량,올란도 MPV

 

공간활용이 좋은 MPV의 장점을 살려 짐 전부를 싣기 좋겠지만, 그런 주변 동료가 항상 있는 게 아닌 것이 문제입니다. 

 

크루즈,쉐보레 크루즈,크루즈 2009,크루즈 폴딩시트

 

게다가 제 차는 왼쪽의 크루즈 2009년형입니다. 겨울만 되면 6:4 폴딩 시트가 몹시 아쉬워집니다. 

 

연비,연료비,차량 보드,차량 공간,보드 데크

 

뒷자리에 보드를 기울여 넣을 수 있지만, 이렇게 하면 한 차에 사람 두 명, 보드 두 개밖에 못 싣게 됩니다. 여러 명이서 같이 가면 연료비 절감을 위해 최대한 한 차에 사람을 많이 태워야 하는데, 이렇게 되면 좀 눈치가 보이죠. 

 

크루즈2013,크루즈 2013 폴딩시트,크루즈 2013 시트

 

크루즈 2013년형입니다. 여기에는 제가 그토록 아쉬워하던 6:4 폴딩 시트가 가능합니다. 

 

폴딩 시트,6:4 폴딩 시트,등받이,시트 등받이

 

6:4 폴딩 시트란, 이렇게 뒷좌석 시트 등받이가 가운데 자리의 한쪽 경계선을 기준으로 둘로 나뉘어 앞으로 젖혀지는 시트를 말합니다. 스노보드와 같이 긴 물건을 트렁크부터 찔러 넣어서 싣기 좋죠.

이렇게 '4'쪽 시트를 접으면 사람 세 명과 스노보드 두개 정도는 여유 있게 실을 수 있습니다. 사람 세 명에 스노보드 세개는 좀 빡빡하겠네요. 세단보다 공간활용이 좋은 해치백이라면 좀 비좁겠지만 사람 네 명에 스노보드 네개까지도 도전해 볼 만 하겠습니다. 

 

해치백,쉐보레 해치백,한국지엠 해치백,해치백 차량,해치백 옵션,해치백 분할 시트,해치백 분할시트,크루즈 옵션

 

아니면 이렇게 '6'쪽 시트를 접으면 사람 세 명과 스노보드 네 개쯤은 무리 없이 실을 수 있겠습니다. 다른 친구 차에 사람을 몰아주고 내 차는 스노보드 수송용으로 쓸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6:4 분할시트라는 것이 해치백에서만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옵션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러나 지금은 긴 짐을 싣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인지, 한국지엠에서 생산하는 모든 승용차와 RV (스파크부터 알페온까지)에 기본 혹은 옵션으로 이 6:4 폴딩 시트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차를 좀 늦게 살걸 그랬나 봅니다.

 

320Nm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