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쉐보레 트랙스, 전조등 4단계를 비교해 봤더니...

쉐보레 트랙스, 전조등 4단계 수동 조절장치 활용법


쉐보레 트랙스 전장,트랙스,트랙스 전장,아베오 전장,크루즈 전장,올란도 전장,캡티바 전장

 
안녕하세요. 다파라 입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SUV이지만 소형입니다. 그래서 소형 SUV라고 불리지요. 지인에게 트랙스를 보여줬을 때의 공통적인 반응은... '이게 소형이냐? 좀 큰데...'입니다. 아무튼, 쉐보레 트랙스의 전장은 4,245mm로 아베오 해치백보다 20.5cm 더 길고, 크루즈 전장 4,600mm보다 355mm 짧습니다.


트랙스 전장(4,245mm), 아베오 전장(4,040mm), 크루즈 전장(4,600mm), 올란도 전장(4,665mm), 캡티바 전장(4,670mm)

 

헤드램프,트랙스 램프,트랙스 헤드램프,트랙스 전조등

 

소형 SUV 트랙스의 장점은 높은 전고 덕분에 운전이 편하다는 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차량의 전고가 크루즈 세단 대비 195mm 높아서 헤드램프의 높이도 같이 높아졌습니다. 잘 쓰면 좋은 헤드램프지만, 지나치게 높은 전조등은 앞차에 민폐를 줄 수 있죠.


트랙스 전고(1,670mm), 크루즈 전고(1,475mm), 올란도 전고(1,635mm), 캡티바 전고(1,725mm)


전조등 높이,전조등 조절

 

쉐보레 트랙스는 전조등의 높이를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는 장치가 있습니다. 그럼 어떤 상황에서 써야 할까요?


전조등 높이,전조등 사고,화물 적재 여부,탑승자

 

트랙스의 차량취급설명서의 조명 5-3을 보시면 됩니다. 전조등 범위 수동 조절 장치를 0~3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조등 높이,전조등 사고,화물 적재 여부,탑승자 

* 0=앞좌석 탑승, 1=전 좌석 탑승, 2=전 좌석 탑승, 화물칸 화물 적재, 3=운전자 탑승, 화물칸 적재


아래의 흑백 이미지 중에서 흰색이 실제 전조등이 비치는 범위입니다. 트랙스의 전조등 밝기를 단계별로 보면, 0단계와 3단계는 확연한 차이가 있습니다. 탑승자와 화물 적재 여부를 판단하여 적절한 전조등 위치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트랙스 전조등,트랙스 오너,트랙스 운전

 

정차 중 앞 차량의 전고가 지나치게 낮다면, 헤드램프를 3으로 조절해 주시거나 잠시 꺼주시면 트랙스 오너는 매너 만점의 운전자가 될 수 있습니다. 

 

전조등 높이,전조등 조절

 

쉐보레 트랙스의 전조등 범위 수동 조절장치를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