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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CTS

2014년형 캐딜락 올 뉴 CTS - 웅장함과 고급스러움, 그리고 강력한 성능으로 돌아왔다

2014년형 캐딜락 All-New 캐딜락 CTS - 웅장함과 고급스러움, 강력한 성능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겐네입니다.


드디어 캐딜락의 간판 CTS 3세대 모델이 우리나라 시간으로 지난 3월27일 공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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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욕 오토쇼 이브에 링컨센터 로즈씨어터에서 공개된 CTS는 현장에 모인 기자 등 500명 외 전세계 많은 팬들을 위해 인터넷으로 생중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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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경쟁모델이었던 BMW3를 ATS에게 넘겨주고 5시리즈와 E클래스를 겨냥한 것이 변화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캐딜락 컨셉카 "씨엘"에서 영감을 받은듯 기존의 대담하고 스포티한 스타일 보다는 좀 더 웅장함과 고급스러움을 가미한 듯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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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 디자인 디렉터인 마크 아담스는 3L을 염두하고 개발하였다고 합니다. 3L은 다름 아닌 Longer, Lower, Leaner 입니다. 120mm 가량 길어졌으면서도 20mm 낮아졌고, 무게는 알루미늄을 대거 채택하여 113kg 이상 줄였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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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게를 줄인 덕에 좀 더 민첩한 운동능력을 확보했고, 최초로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기본 서스펜션으로 적용해 노면을 1,000분의 1초 단위로 감지합니다. 그 밖에도 8단 자동 변속기와 브렘보 브레이크가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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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트레인은 기존 272마력 2.0 리터 터보엔진, 321마력 V6 3.6 직분사 엔진에 420마력 3.6리터 V6 직분사 트윈터보 엔진이 새롭게 올라갑니다. 토크는 59.4kg.m 뿜어내고, 시속 60마일을 4.6초내로 도달할 수 있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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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테리어는 알루미늄, 탄소섬유 등의 고급스러운 재료들로 꾸며졌으며, 고해상도의 8인치 디스플레이에 캐딜락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CUE(Cadillac User Experience)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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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가 원하는대로 구성이 가능한 디지털 클러스터와 보스(BOSE) 오디오 시스템, 스마트폰과 연동하여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고 직관적인 음성인식 기능을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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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밖에도 평행주차를 돕는 Automatic Parking Assist, 교통흐름에 맞춰 크루즈 주행을 하는 Full-Speed Adaptive Cruise, 접근 차량 경고 시스템인 Rear-Cross Traffic Alert, 차선 이탈 경고 장치인 Lane Departure Warning, 추돌방지 시스템인 Automatic Collision Preparation, 그리고 위험한 상황시 시트에 진동을 주는 Safety Alert Seat, 보스(BOSE)의 Active Noise Cancellation 등의 첨단 장비들을 탑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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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4년형 올 뉴 CTS는 올 가을부터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합니다. 스타일과 성능 그리고 모든면에서 또 한번 진일보한 모습을 보여주는 CTS가 국내에도 조만간 소개되리라 기대해 봅니다. 



이상 겐네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