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2014년형 스파크와 스파크S?! 스파크 트림이 복잡해요!!

"2014년형 스파크 트림!! 제가 한 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와 Gen2 가솔린 엔진으로 무장 후 절찬리에 판매 중인 스파크S! 그렇다면 이제 2014년형 스파크 수동변속기는 살 수 없는 것인가요? 아닙니다. 스파크S는 2014년형 스파크 트림의 한 종류일 뿐이지 기존 수동변속기 모델 등 다른 트림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 혹시나 2014년형 스파크 트림 종류를 헷갈려 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략히 보고 들어가겠습니다!!+_+



새롭게 태어난 2014년형 스파크!

 

스파크,쉐보레 스파크S,스파크S,스파크 트림


쉐보레 홈페이지에서 견적내기에 들어가 보신 분들은 아마 알 수 있으실 텐데요! 스파크S와 별도로 기존 편의사항이 업그레이드된 2014년형 1.0 가솔린 스파크를 여전히 발견하실 수 있겠습니다. 기존처럼 L트림에서 LT트림까지 각각 구성되어 있습니다.

 

외형이 변경되었던 2013년형 쉐보레 스파크에서 기존 엔진과 미션을 유지한 채 도어락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무선 폴딩 리모트키 등이 추가되고 새롭게 디자인된 클러스터가 추가된 모델이 바로 2014년형 일반 가솔린 사양 되겠습니다!

 

스파크S 계기판,듀얼 클러스터 계기판

 

새로운 클러스터 디지털 계기판입니다. 2013년형보다 훨씬 깔끔하진 클러스터는 연비 측정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점멸등을 보아하니 사진은 스파크S의 클러스터 같지만, 기본적인 디자인은 2014년형 일반 가솔린 모델도 같은 계기판이 되겠습니다.

 

*** 상기 빨간 밑줄 내용은 한국지엠이 배포한 보도자료 중 오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된 것인 바 이를 다음과 같이 바로 잡습니다: 스파크S에는 연비 측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나, 2014년형 일반 스파크에는 연비 측정 기능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이해 및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조금 저렴한 가격의 2014년형을 찾으신다면 일반 스파크 모델을 선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2014년형 스파크 가솔린 L모델은 908만원부터, LPGi L모델은 1,021만원부터 입니다. 4단 자동변속기 선택시 130만원 추가)

 

스파크S 승용밴,스파크S 가격

 

물론 가장 저렴한 승용밴 트림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밴이 필요하신 분이라면 수동밴 기준으로 800만원대면 구입이 가능하고, 스페셜 데칼이 들어간 시티런과 깜찍한 타투 에디션도 2014년형 일반 스파크 사양을 기본으로 업그레이드되어 판매 중입니다.



최고 수준의 경차에 도전한다! 2014년형 스파크S!!

 

스파크S 옵션,스파크S 트림별 가격


난 무조건 풀옵!을 외치시는 분이라면 당연히 스파크S로 눈을 돌리셔야겠죠?! 업그레이드된 2014년형 스파크 기본사양에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와 향상된 출력의 Gen2 엔진을 장착한 최고 수준의 경차를 경험해보고 싶으시다면 당연히
스파크S 트림으로! (스파크S의 가격은 LS 모델 1,281만원, LT 모델 1,373만원이며, 오토미션 및 수동미션 트림은 별도로 구성되어 있지 않습니다).

 
차세대 무단변속기,C-TECH,스파크S 무단변속기


스파크S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 자트코(JATCO)산의 검증된 차세대 무단변속기 C-TECH 아닐까 합니다. 또한 연비와 효율 그리고 내구성 등을 개선한 Gen2 엔진장착하여 더욱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끼실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탄탄한 하체에서 오는 주행감에 새로운 변속기와 엔진의 성능을 더하고 싶으시다면 주저 없이 스파크S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스파크S 안전사양,스파크S ESC,HBA

 

거기다 급제동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 급회전 코너링을 안전하게 돕는 CBC, 차량 전복위험을 감지해 제어하는 ARP,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FTCS는 물론이고, 언덕길 밀림 현상을 방지하는 HSA기능까지 탑재하다니! 이건 너무 든든하잖아!!!+_+ 



무한한 가능성 쉐보레 마이링크!


마이링크,스파크S 마이링크

 

그리고 스파크S만의 비밀병기! 마이링크!! 최근 자동차 회사들이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도입하는 가운데 GM 차량의 핵심은 바로 마이링크가 되겠습니다. 아직 활용에 제한적인 부분이 존재하지만, 그 확장성에 있어선 가장 진화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음성인식기능 시리(Siri)와의 연동이 좀 더 발전된다면 아마 최강이 되지 않을까!!! 

 

쉐보레 스파크S,스파크S 견적

 

그럼 여기까지 2014년형 일반 쉐보레 스파크와 스파크S 차이점 분석에 트림 읽어주는 남자! 라온제였습니다!

 

아무쪼록 2014년형 스파크 트림 종류 파악에 도움이 되셨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