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S, 외곽순환고속도로 한 바퀴 연비 측정기
안녕하세요.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입니다. 기존의 스파크 AT의 복합연비는 14.8km/L (도심: 13.3km/L, 고속도로: 17.1km/L) 입니다.
스파크S가 가지고 있는 차세대 무단변속기는 수동8단 수준의 기어비를 가지고 있고, 세계 최고 수준의 고단 기어비를 구현하여 부드러운 주행과 다이내믹한 주행을 실현하게 만들었습니다. 쉐보레 스파크S의 복합연비는 15.3km/L (도심: 13.8km/L, 고속도로: 17.7km/L 연비) 를 구현했습니다.
스파크S로 전혀 막히지 않은 시간대에 외곽고속순환도로를 주행했습니다. 시속 100km를 최대한 유지했으며, 차선 변경을 자제하면서 정주행을 했습니다. 중동IC->판교IC->별내IC->일산IC 방향으로 주행했습니다. 27.5km를 달렸을 때 18.4km/L의 연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스파크S로 35km 지점을 지날 때는 18.7km/L 연비를 보여주네요.
스파크S로 45.3km를 지나고 있습니다. 연비가 드디어 19가 넘었습니다. 19.1km/L... 뿌듯하네요.
스파크S로 55.3km를 달렸습니다. 0.3km/L가 증가한 19.4km/L 평균 연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스파크의 조상님들을 만났습니다. 올뉴마티즈와 마티즈2 이군요. 잘 달려줘서 기쁩니다. 경차가 더욱 많아질 대한민국을 꿈꿔봅니다.
스파크S로 약 100km를 달렸습니다. 트립창의 평균연비는 19.4km/L입니다. 약 30km를 더 달리면 외곽순환고속도로 한 바퀴 주행을 마치게 됩니다. 100km 거리를 시속 100km 수준으로 거의 정속주행했는데 19.4km/L라는 연비를 보여준 것에 매우 놀랐습니다. 결과가 상당히 좋고, 최종 결과값도 매우 기대됩니다.
스파크S로 외곽순환고속도로 한 바퀴 주행을 마쳤습니다. 총 131.1km를 달렸고, 평균 시속은 88.5km였습니다. 그럼 스파크S의 최종 연비는.... 두둥....?
스파크S로 외곽순환고속도로 한 바퀴 131km를 주행했으며 최종 평균연비는 19.4km/L를 기록했습니다. 트립창의 연비로 계산을 해보면 약 6.75리터의 가솔린을 사용했습니다.
제가 기록한 19.4km/L의 연비가 지속된다면 스파크S 연료통 35리터로 고속도로를 정속주행시 약 679km를 갈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연비가 20km/L는 나오지 않았으나, 스파크S의 공인 고속연비 17.7km/L 보다 약 10% 증가한 수치를 얻었다는 점에서 만족스럽습니다.
또한 스파크S 제원표에 있는 연비에 거의 근접한 값이라 매우 신뢰가 갑니다. 참고로, 스파크S의 복합연비는 15.3km/L (도심: 13.8km/L, 고속도로: 17.7km/L) 입니다.
이상, 생활밀착형 블로거 다파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