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스파크S 마이링크를 품다 - (2)

스파크S,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품다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스파크S 마이링크를 품다 2편으로 브링고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편은 다들 보셨나요?



먼저 브링고를 스마트 폰에 다운로드 합니다. 브링고는 유료 어플로, 가격은 안드로이드 마켓 기준 10,940원 입니다. 


스파크S,쉐보레 스파크,쉐보레 스파크S,스파크S 마이링크,쉐보레 마이링크


다운로드 받으실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결제 후 어플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상태에서 다음 단계로 안 넘어갈 때가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 폰 용량때문에 발생한 문제입니다. 브링고는 전체 3.6기가 어플입니다. 필요가 없는 것들은 삭제한 후 다시 실행하시면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브링고,마이링크 브링고,브링고 다운로드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사용자 라이센스 동의, 이메일 인증, 다시 지도 받기를 완료하면 모든 준비를 한 것입니다. 실행하겠습니다. 이후부터는 스마트 폰을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이때 주의하셔야 할 점은 브링고 어플 실행 이전에 스마트 폰을 마이링크와 블루투스로 연결해야 합니다.

브링고 어플,브링고 마이링크


실행 방법은 간단합니다. 어플 실행 후 '스마트 폰 링크'를 클릭합니다.
 


마이링크 브링고,쉐보레 마이링크 브링고


브링고가 활성화되어 있죠. 클릭하면 됩니다. 


마이링크 멀티태스킹,블루투스 마이링크


여기서 잠깐~!! 마이링크의 가장 파워풀한 기능입니다. 바로 멀티태스킹입니다. 브링고를 클릭한 후에 핸드폰 어플(저 같은 경우에는 '지니')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다시 홈 버튼을 누르고 오디오에서 블루투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음악이 나옵니다. 당연히 브링고는 계속 작동됩니다.


마이링크에서 보이는 브링고의 시작 화면입니다.

내비게이션,마이링크 내비게이션,브링고 내비게이션


일반적인 내비게이션 환경과 유사합니다. 추가 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패스~


내비게이션,마이링크 내비게이션,브링고 내비게이션


명칭검색에서 구글 검색을 클릭하고, 명칭 입력 후 클릭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이링크 내비게이션,스파크S 내비게이션


구글 서치(Google Search) 기능을 지원하는 브링고는 목적지가 내장 데이터 안에 포함되어 있지 않더라도 구글 검색 엔진을 이용해 어떤 목적지든 찾아갈 수 있는 우수한 검색기능을 갖췄습니다. 또한 실시간 교통정보도 제공합니다. 다만 구글 서치와 실시간 교통 정보 등 인터넷 데이터 사용 시에는 추가 데이터 요금이 부과됩니다구글 검색 외 맵 데이터 안의 검색 결과를 알려주는 일반 명칭 검색도 가능합니다.

목적지 설정을 한 후의 화면입니다. 좌측은 목적(빨간색 박스)지까지의 거리를 보여줍니다. 우측은 앞으로 움직일 방향에 대해서 보여주고 필요한 위치에 맞추어서 음성으로 안내해 줍니다. 현재시간 바로 아래 0으로 표현된 부분은 현재 속도를 보여줍니다. 계속 테스트해본 결과 현재 속력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가운데 녹색 박스내 안내도 음성으로 나옵니다.


마이링크 내비게이션,스파크S 내비게이션


고속도로 주행시의 화면입니다. 전혀 끊김이 없습니다. 
 


마이링크 내비게이션,스파크S 내비게이션


스파크S는 마이링크 덕분에 별도로 내비게이션을 설치할 공간이 필요 없습니다. 뉴 마티즈를 타보신 분이라면 내비게이션 때문에 다소 불편함을 겪으셨을 것 입니다. 미터클러스터가 중앙에 위치했기 때문에 내비게이션을 여기에 위치시킬 경우 윈드쉴도 글라스를 가리고 시야에 방해를 줄수있기 때문이죠. 특히 키가 작은 여성분들께서는 더욱 불편하셨을 것 입니다. 그래서 저는 운전석 왼편의 적당한 위치에 아주 작은 내비게이션을 설치했던 기억이 납니다.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는 미터클러스터가 스티어링휠 바로 뒤에 자리잡아 아래사진과 같이 내비게이션을 중앙에 설치하더라도 특별히 윈드실드 글라스를 가리거나 시야에 방해를 주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거치대 없이 양면 테이프로 고정하여 과속방지턱을 지나갈 때에는 내비게이션이 떨어졌던 기억도 납니다. 이번 스파크S에서는 마이링크와 브링고로 인해서 이러한 불편함을 겪을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스파크S 마이링크 브링고,마이링크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사용 후기 


>> 장점

1. 스마트폰에 내장된 지도와 콘텐츠를 사용함으로써 별도의 데이터 통신 없이도 길을 안내해 줍니다.

2. 주행시 전혀 끊김이 없습니다. 고속도로 주행시에도 전혀 끊김이 없습니다.

3. 업데이트가 아주 용이합니다. 스마트폰에 있는 어플 업데이트와 같은 방법이기 때문이죠.

4. 마이링크가 있다고 가정할 때 내비게이션 매립 비용(공인비 포함)이 10,940원입니다.(데이터 통화료 별도) 엄청 싸네요. 

5. 깔끔합니다. 시가잭에 연결되는 선도 없고 칵핏 위로 아무것도 없습니다. 마이링크만 있으면 됩니다.

6. 구글 검색이 가능합니다.


>> 단점

1. 스마트폰에 3.6기가의 용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2. 좁은 골목길 이동시에 브링고 지도만 보면 잘 이해가 안 됩니다.


브링고에 대한 장점과 단점이 존재하지만, 저의 결론은 "마이링크가 있는 고객이라면 가격대비 좋은 어플" 입니다.

스파크S 마이링크를 품다 -1,2편 잘 보셨나요? 지금의 마이링크는 계속적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진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스파크S도 이에 맞춰 같이 업데이트 되겠죠.

앞으로도 많은 진화를 거듭할 마이링크가 더욱 더 궁금해지는 토비토커 지고릴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