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작지만 강력한 터보 ULV - 트랙스 시승기

터보차저의 매력에 푹 빠져봅시다 - 쉐보레 트랙스 시승기



주말을 끼고 약 일주일간 트랙스를 시승해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주중에는 출퇴근용으로, 주말에는 교외 나들이용으로 활용했는데요. 일주일간의 길고도 짧은 쉐보레 트랙스 시승기, 지금부터 소개해드립니다.



외  관


외관은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쉐보레 룩 덕분에 거의 모든 차량이 '각 잡힌' 이미지 입니다, 개인 취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트랙스 전경

 

트랙스는 한국에 처음 소개된 세그먼트인데요. 대부분의 SUV가 크고 우람한 이미지인데 반해 트랙스는 작고 아담한 ULV로 보다 친숙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트랙스 오버휀더


쉐보레의 '오버 휀더'는 여전히 아름다운 볼륨감을 선사해줍니다.


트랙스 사이드미러


사이드 미러의 턴시그널 램프도 최근 트랜드를 반영하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귀엽다는 느낌이 강하게 드는 차량입니다.



내  장


내장 역시 외장과 비슷한 컨셉으로 상당히 깔끔합니다.


트랙스 레그룸


컵홀더 때문인지 암레스트가 단출하게 되어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만,


트랙스 파워서플라이 220V


두둥~!! 220V 콘센트가 이를 커버해줍니다. 노트북 파워로 아주 요긴하게 사용했습니다.


트랙스 클러스터 1

 

트랙스 클러스터 2


시인성이 좋은 클러스터 덕분에 트랙스를 탈 때마다 즐거운 느낌을 받았습니다. 특히 개인적으로 속도보다는 rpm에 신경을 쓰는지라, 실린더 타입의 대화면 rpm 게이지는 정말 반가웠지요.

 

트랙스 센터페시아


스파크S와 마찬가지로 마이링크가 적용되어 실내가 한층 깔끔해진 느낌입니다. 물론 후방카메라와 연동되고요.


트랙스에 장착된 보스 오디오


BOSE 스피커로 보다 높은 퀄리티의 음질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트랙스 트렁크


4인 가족 혹은 5인까지도 충분히 탈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이 제공됩니다.



편의사항


에스코트 기능, 이거 생각보다 편리하더군요. 차를 어디에 주차했는지 모를 때, 무선리모컨의 소리와 함께 '나 여기 있어요'라면서 헤드라이트를 점등해서 알려주는데... 넓은 주차장에서 혹시라도 내차가 어디에 있는지 기억나지 않을때 아주 필요한 기능입니다.


트랙스 스티어링 휠에 있는 크루즈 컨트롤


크루즈 기능과 하이패스도 깔끔했고요.


트랙스 레인센싱 와이퍼


트랙스를 시승할 때가 장마철이어서 자주 비가 내렸는데요. 레인센싱 와이퍼도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내리는 비의 양을 감지해 속도를 조절해 주더군요.

 

아이소픽스


아이소픽스로 보다 편리하게 카시트를 장착할 수도 있었습니다.


트랙스 운전석 자동 틸팅 스위치


마지막으로 운전석의 자동 틸팅 스위치 한컷!



주행성능


아마 시승기의 백미가 아닐까 하는데요. 1.4L 임에도 불구하고 2.0L 중형차 못지않은 주행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트랙스 엔진룸 내부 1.4 터보엔진


Gen2 트랜스미션으로 인해 반응속도가 빨라진데다 터보렉도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추월을 위한 가속시 충분한 출력확보가 가능했습니다.


트랙스 기어노브


최대 상용속도를 넘어가면 엔진사이즈의 한계 덕분인지 약간의 더딘 반응을 보였습니다만, 그래도 1.4L치고는 아주 훌륭한 퍼포먼스였습니다.


주행중인 트랙스의 운전석 내부


브레이크와 서스펜션도 만족할만한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날이 선 느낌의 브레이킹에, 약간은 하드한 서스펜션은 코너진입 전후로 충분한 접지력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갓길에 정차중인 트랙스 전면부


다른 쉐보레 차량도 그렇지만 일방적으로 튀지않고 가라앉는 느낌은 여전히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총  평


세단에서 느껴지는 부족한 공간을 SUV로 극복하면서, 기대이상의 좋은 퍼포먼스에, 가솔린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연비까지 달성한 트랙스! 작지만 큰 만족! 효율과 성능 두 가지 토끼를 다 잡은 트랙스! SUV 엔트리 모델로 특히 어린 자녀가 있는 4인 가족에 아주 적당한 차량이었습니다.

트랙스 후면부

 

마지막으로 고속주행은 사내 시험로에서 진행되었음을 알려드리며 이상, 토비토커 위저드아이언이었습니다.


위저드아이언

  • 로닌 2013.08.13 12:20

    8월 중순으로 접어드는데, 여전히 크루즈 터보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2014 크루즈5 휴가비지원 포기하고 기다리는 중인데, 매일 검색해도 감감무소식입니다.
    지금쯤 정보를 오픈하고 계약 받을 때가 되지 않았나요?
    8월말 개학해서 애들이 말리부를 이용하면 집사람 차가 없어 불편해 지는데, 마티즈를 괜히 일찍 팔았나 살짝 후회감이 듭니다...

    • supercharged 2013.08.13 14:28

      크루즈 터보 9월 예정이라...들었습니다.

    • 로닌 2013.08.13 14:45

      언론에서 9월초(2일) 생산한다는 언급을 봤습니다.
      그 말대로라면 지금쯤 스팩이 나오고 계약을 받아야 할텐데 아직 잠잠해서 답답한 마음에 여기 문의를 해보네요~
      어제 집사람이 차 어떻게 됐냐고 묻는데, 할 말이 없어 20일경 계약을 받을 것 같다고 궁색한 변명을 했습니다.

    • supercharged 2013.08.14 10:46

      뭐 회사에서 발표를 안 했는데,거짓말까지 하실 필요가ㅋㅋㅋ

      9월달 출시 예정이라는 것만은 확실합니다.

    • 로닌 2013.08.14 11:39

      supercharged//
      거짓말 반 제 추측성 예상 반으로 말했습니다. ^^
      어제도 집사람 짜증섞인 음성으로
      "그노무 차 도대체 언제 나오는데?"라고 묻더군요.
      8월말이면 집사람 탈 차가 없으니 안달이 나나 봐요.

    • supercharged 2013.08.16 11:17

      안사모님 의 말씀 충분히 이해 합니다 ㅋㅋㅋㅋ

      지엠톡 영자님 말씀대로 하반기 출시는 확실하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ㅋ

  • 라세티오너 2013.08.13 13:21

    저도 04년식.뉴라세티 타고있는데

    아베오 터보 나오면 사려구 아버지 출근하실때.라세티 쓰시라고 했는데

    언급이.없네요.. 혹시 나오더라도 수동 안나오면.....아 ㅠㅠ

    제발 터보모델 나올때 수동변속기도 선택할수있게 해주세요 ㅠㅠ

    • 로닌 2013.08.13 13:34

      가능하면 수동 하지 마세요.
      2010년말 대구<->구미 출퇴근이 결정된 후 집사람이 경차는 안 탄다길래 연료비 문제로 중고마티즈 수동 구입해서 7월초 처분했습니다만 다시는 수동 안타려고 합니다.
      고속도로에서는 기어변속 할 일이 없어 괜찮은데, 복잡한 시내도로나 폭설로 퇴근시간이 약 2시간 걸릴 때는 운전을 포기하고 싶더군요~
      요즘 오토변속기는 수동모드도 겸하고 있으니 오토변속기를 선택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 라세티오너 2013.08.13 21:09

      로닌// 원래 수동을 좋아했고 오토차 운전하면 손맛이 없어서요. 7년째.수동만.하고있는데.정말 지옥의 차막힘 빼고는 크게 무리가 없더군요 ㅎㅎ

  • Favicon of https://wizardiron.tistory.com wizard_IRON 2013.08.14 09:51 신고

    로닌님, Supercharged님, 라세티오너님 안녕하세요~

    한국지엠은 지난 서울모터쇼에서 크루즈, 아베오 터보의 출시일을 금년 하반기라고 발표했습니다.
    그외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공식적으로 발표된 바 없습니다.

    공식 출시일이 결정되는 즉시 톡 블로그와 언론을 통해 공유드리토록 하겠사오니,
    조금 기다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로닌 2013.08.14 11:46

      wizard_IRON//
      터보엔진이 장착된 트랙스 시승기를 올리셨길래 기대를 했는데, 역시나네요~
      지엠 함구령이 대단한가 봅니다. ^^

    • Favicon of https://wizardiron.tistory.com wizard_IRON 2013.08.14 12:14 신고

      일정관련 내용은 중요한 부분이라서요. 이해에 감사드립니다 ^^;;;;

  • 익명 2013.08.14 10:47

    비밀댓글입니다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08.14 18:17

    로닌님, Supercharged, 라세티오너님~

    먼저 크루즈 터보 그리고 아베오 터보에 대한 관심과 기대에 큰 감사드립니다.
    한국지엠은 지난 3월 열린 서울모터쇼에서 크루즈 터보 및 아베오 터보를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것임을 발표하였습니다. 아직 정확한 출시일이 결정되지 않았을 뿐이며, 하반기 출시가 미뤄질 일은 없습니다. 그러하오니 조금만 기다려주시기 바라며, 정확한 출시일이 결정되는 즉시 톡 블로그와 언론매체를 통해 공유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로닌 2013.08.14 22:17

      운영진께서 굳이 답변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
      8월말 개학해서 애들이 말리부를 이용하게 되므로 집사람이 차가 없어 불편해집니다.
      그래서인지 본인도 이틀 연속으로 짜증스런 목소리로 재촉을 하네요.
      해서 시원한 답변을 들을 수 없다는걸 알면서도 답답한 마음에 질문을 드렸습니다.
      답변에서 예측을 해보려는 심사도 있었는데, 'wizard_IRON'님이나 운영진님의 답변은 그럴 여지도 안주네요~
      개인적으로 국산차에서는 쉐보레 외에는 대안이 없는 형편이라 기다릴 수 밖에 없죠, 뭐~
      가능하면 8월 중에 선계약을 받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

    • 익명 2013.08.16 11:18

      비밀댓글입니다

  • YJ 2013.10.14 21:41

    넣어라~ 넣어라~
    앞뒤에 LED를 넣어라~~

    진짜 다 멋진데 벌브는 쉐보레 이제 그만....쫌.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15 14:44

      안녕하세요 YJ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쉐보레 트랙스에 가져주신 관심에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사항은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향후 반영토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가죽시트 2013.10.22 16:29

    스파크LT를 운행중이지만 경차같지 않은 주행성이 좋아서
    차기 차로 쉐보레 아베오나 트랙스를 2년내 구매예정자로써 한마디 한다면,
    제일 아쉬운건 LTZ 풀옵션에만 가죽시트가 적용된다는 단점이..ㅠㅅㅠ
    LT부터라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이것빼고는 흠 잡을데 없는 차죠..

    • 한국지엠 톡 운영진 2013.10.23 15:14

      안녕하세요 고객님, 한국지엠 톡 운영진입니다. 먼저 쉐보레 트랙스에 가져주신 관심에 감사드리며 말씀하신 사항은 유관부서에 빠짐없이 전달하여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