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쉐보레 트랙스 400km 시승기! 갖고 싶다 이 남자!!

쉐보레 트랙스 LTZ 시승기. 중요한 건 바로 제품이 주는 경험!



드디어 얼마 전 남해에서 거제도, 통영까지 400km가 넘는 거리를 쉐보레 트랙스와 함께해 보았습니다. 1.4 터보 가솔린 엔진의 경쾌한 가속능력과 국내 타사 SUV들과는 차별화되는 묵직한 디자인이 주말 레저를 더욱 근사하게 만들어주었는데요!

 

그렇습니다. 역시 자동차는 구입 전 직접 시승해 보는 것이 가장 현명한 구매 방법입니다! 하지만 아직도 트랙스를 직접 경험해 보지 못한 쉐보레 팬분들을 위해 라온제나가 흰둥이 트랙스 LTZ 모델과의 그 즐거웠던 시승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익스테리어 및 주행성능: 그래 역시 레저엔 SUV야!


정차된 하얀색 트랙스의 우측 사이드 외관


SUV 특유의 높은 시야의 드라이빙 때문일까요? 역시 세단을 몰 때 와는 확실히 다른 느낌을 줍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게 만든다고 할까요? 그리고 개인적으로 트랙스의 가장 멋진 모습은 바로 이 사이드 라고 생각합니다!! 이 다부진 외모라니!! 그리고 소형 SUV라고 경차와 크기를 비교하시면 절대 아니되겠습니다. 실제 2.0 SUV들과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거든요!


트랙스 운전석 창문을 열고 기대 브이를 취하는 모습


"역시 레저엔 SUV야!"란 말이 절로 나오기에 충분한 스포티한 익스테리어를 가지면서도 쉐보레 특유의 단단한 프론트가 아주 듬직한 인상을 심어줍니다. 그러면서도 아담한 차체 덕분에 좁은 공간의 운전 및 주차 등의 편의성을 제공해 운전에 능숙하지 못한 여성운전자들에게도 장점이 되어 부부가 번갈아 운전하는 레저용 차량으로 가히 200점이라 할 수 있었습니다! 


바다를 배경으로 서있는 트랙스 전면부 외관


다부진 외모에 걸맞게 주행성능도 아주 만족스러웠는데요. 가솔린 엔진을 사용하기 때문에 확실히 일반적인 디젤 차량에 비해 조용하고 진동이 적다고 하겠습니다. 특히 도심형 SUV를 표방한 만큼 시내 저속 주행에서 1.4터보 가솔린 엔진의 초반 가속감은 아주 Good!!! 물론 고속에서도 140km까지는 무리없이 쭉쭉 뽑아내더군요! 꼭! 직접 한 번 타보시길 권장합니다!! 


트랙스 운전석 창문을 열고 익살스러운 포즈를 짓는 아이


젊은층을 위한 감각적인 엔트리카로서 뿐만 아니라 한두 명의 어린 자녀를 둔 가족을 위한 레저용 패밀리로도 좋은 선택이라고 하겠습니다. 무난한 스타일의 올라운드 플레이어를 원한다면 올란도를! 좀 더 다이나믹한 라이프에 어울리는 SUV스타일을 즐기고 싶다면 힘이 느껴지는 디자인과 다양한 활용성, 더불어 운전하는 재미까지 주는 쉐보레 트랙스로 GoGo!! 



인테리어: 동급최대의 수납공간에 도전한다! 쭤퍼!!


푸른색 조명의 트랙스 미터 클러스터


실내를 살펴볼까요? 먼저 깔끔한 바이크 스타일 클러스터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2014 스파크와 같은 타입되겠습니다. 연비측정이 가능한 트립컴은 물론 장착! 최근 대부분의 쉐보레 차종에 적용된 푸른색 계열의 조명도 아주 이쁘다고 하겠습니다! 


센터페시아 상단 수납함과 조수석 수납함을 모두 개방한 모습


실내공간이 좁을꺼라 생각하면 서운한 말씀! 준중형 차량의 2열 공간 정도를 생각하시면 될 듯합니다. 5명(아이 세명)의 가족이 타기에 전혀 부족함이 없었거든요. 특히 가족여행시에는 짐도 문제지만 음료나 조그만 물품들을 보관할 실내 공간이 필수적인데요. 그 점에서 트랙스의 대쉬보드와 이곳저곳 마련된 여러 수납공간에 아주 좋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짐이 가득 차있는 트랙스 트렁크를 개방한 모습


트렁크 또한 소형 SUV라고 무시하지 못할 용량을 자랑했고요. 유모차도 가뿐히 실을 수 있으니 말입니다. 운행 중이 아니라면 2열을 완전히 접어 아이들이 낮잠을 잘 수 있는 공간이나 화창한 날 야외에서 간이식당으로 활용해도 좋을 듯!!*^^* 



마이링크: 아이들을 위한 로봇친구! 응답하라 시리(Siri)!


트랙스 운전석에서 본 핸들과 마이링크

시리 버튼을 이용한 쌍방향 대화는 확실히 획기적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되겠습니다. 마이링크와 연결하여 작동하는 아이폰 시리 시스템은 버튼 하나로 음성을 통해 날씨를 묻고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를 거는 일 등을 수월하게 해냅니다. 또한, 아이들과 간단한 대화를 이끌어 내는 모습에서 트랜스포머의 범블비가 떠오르던! 아이들의 로봇 친구로 손색없다고 하겠습니다! 


사용 가능한 앱이 띄워져있는 마이링크


하지만 복잡한 주문의 경우 시리의 인식률이 살짝 떨어진다는 게 아쉬웠습니다. 애플의 분발을 요구하는 바입니다! 단점이라 한다면 미러링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앱의 활용이 제한적이란 것! 좀 더 다양한 앱이 적용되길 바래봅니다. 또한 마이링크의 똑똑함으로 인해 실내가 살짝 허전해 보이는 점 또한 보완해야 할 숙제가 아닌가 합니다. 아날로그적 감성이 그립더라구요!! 



사운드 시스템: 가족들을 위한 미니 콘서트장! Bose 오디오 시스템!!


보스오디오 스피커 클로즈업


개인적으로는 트랙스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바로 보스 오디오 시스템이 아닐까 합니다. 5.25 인치 우퍼와 6 스피커에서 나오는 빵빵한 사운드는 즐거운 가족여행 분위기를 돋우는데 안성맞춤이었습니다. 작은 공연장에 온 것 같은 착각을 일으킬 보스 오디오 시스템은 단순히 음악애호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 오너의 입장에서도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주는 또 다른요소가 아닌가 합니다.


하지만 CD플레이어가 없다보니 좋은 소스가 아닌 저음질 MP3로는 제대로 된 오디오를 느껴볼 수 없다는 점에 유의!!


핸들 우측 위치한 컨트롤 버튼


볼륨을 높이니 역시 깔끔한 사운드를 들려줍니다!! 와....베이스가 끝내주더군요!! 개인적으로는 말리부의 인피니티 오디오보다 좋은 점수를 주고싶습니다. 우퍼가 빠져있는 제 차 크루즈의 오디오와 비교해 보았을 때 그 사운드는 차이는 상당했는데요. 와이프는 이렇게 얘기하더군요! "와...같은 노래인데 노래 자체가 다르게 들리는 것 같아!! 완전 좋아!!....ㅠㅡㅠ"



총평: SUV가 부담스럽지만 SUV를 꼭 갖고 싶은 분들을 위한 선택!!


트랙스 LTZ 로고가 써있는 후미 외관


평일 출퇴근 용도 뿐 아니라 주말 여가용 차량으로도 어울릴 그런 전천후 차량를 찾고 계신가요?!! SUV의 덩치와 가격이 부담스럽지만 "난 꼭 스포티한 SUV를 타야겠어!"라고 마음 먹으셨나요?! 단단하고 남성적인 소형SUV가 필요하신가요?!!  


그렇다면 잘 찾아 오셨습니다. 바로 여기 쉐보레 트랙스가 있지 말입니다!!  한 번 타보면 잊을 수 없는 그 느낌!!!


이상 남해, 거제를 거쳐 통영까지! 쉐보레 트랙스 400km 시승기를 소개드린 육아전문 토비토커 라온제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