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기술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쉐보레 마이링크

마이링크(MyLink), 쉐보레 차량의 스마트를 책임진다


안전하고 스마트한 운전의 즐거움을 제공하는 쉐보레 마이링크(MyLink)에 대해 알고 계시나요? 지난 7월 출시된 2014년형 올란도에 일부 기능이 추가된 마이링크가 탑재됐는데요. 어떤 기능을 품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덧붙여 마이링크 사용법을 친절하게 설명해준 포스팅 5개를 소개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광고 이미지



쉐보레 마이링크(MyLink)란?

쉐보레 마이링크(MyLink)는 대형 터치스크린과 스마트 커넥션 기술을 기반으로 한 쉐보레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입니다. 블루투스, USB, AUX 등의 다양한 연결방식을 통해 전화, 음악 및 영상 감상 등의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음성인식 및 문자 기능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운전자의 안전한 주행을 지원합니다.


▶ 스파크S | 아베오 | 크루즈 | 트랙스 MyLink 주요기능


-  브링고 내비게이션
-  튠인, 스티쳐 인터넷 라디오
-  아이폰 시리 연동
-  블루투스 기능
-  후방 카메라
-  다양한 연결 방식을 통한 멀티미디어 재생
-  7인치 대형 컬러 터치 스크린
>> 스파크S  아베오 크루즈 트랙스 MyLink 자세히 보기


올란도 MyLink 주요기능


-  문자기능 서비스
-  음성 인식
-  스티처 인터넷 라디오
-  아이폰 시리 연동
-  CD 플레이어 적용
-  블루투스 기능
-  후방 카메라
-  다양한 연결 방식을 통한 멀티미디어 재생
-  7인치 대형 컬러 터치 스크린
>> 올란도 MyLink 자세히 보기



쉐보레 마이링크 기능 1. 아이폰 시리 연동


혼자 운전을 하고 있는데 도로가 너무 막힙니다. 이때 대다수는 스마트폰으로 도로 상황을 알아볼텐데요. 마이링크가 있다면 위험하게 스마트폰을 만질 필요가 없습니다. 양손을 운전대에서 떼지 않고 전방을 주시한 채 도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음성 명령으로 교통 정보를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토비토커 다파라님, 320Nm님이 알려드립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화면에 음성명령이라는 팝업이 뜬 모습


사용자의 음성입력을 대화형으로 처리할 수 있는 애플의 음성인식 기능이 차량에 연동되어 스티어링 휠 버튼을 통해 휴대폰 조작 없이 전화 걸기 및 명령 처리를 음성으로 수행합니다. 아이폰 4S 이상 가능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기능 2. 브링고 내비게이션

스파크S 마이링크에서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을 사용하기 위해 토비토커 지고릴라님이 직접 브링고 에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봤습니다. 진행 과정을 사진으로 남겼는데요. 덕분에 기계 조작이 좀 서툰분도 포스팅을 보면서 충분히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화면에 브링고 내비게이션 화면이 나온 모습

 

내 휴대폰에 다운로드한 브링고 어플리케이션을 마이링크 대형 스크린에 구현해 부담 없는 가격대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편리한 업데이트, 실시간 교통정보 및 목적지 구글 검색 기능 등을 지원합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기능 3. 다양한 연결 방식을 통한 멀티미디어 재생


마이링크는 똑똑하고 융통성도 좋습니다. USB, AUX 등 다양한 연결 방식을 허용하기 때문이죠. 토비토커 320Nm님이 블루투스, 스마트폰 케이블, USB, AUX 케이블을 이용해 마이링크로 MP3 음악을 즐기는 4가지 방법을 정리했습니다.



쉐보레 마이링크와 아이폰을 아이폰 케이블로 연결한 모습


USB, AUX 등 다양한 연결 방식을 통해 음악듣기, 사진 보기, 동영상 재생 가능



쉐보레 마이링크 기능 4. 튠인, 스티쳐 인터넷 라디오


꽉 막힌 도로 위에서 주로 뭘 하시나요? 전세계의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과 음악을 들을 수 있다면 교통 정체도 감내할 수 있지 않을까요? 토비토커 다파라님은 ID를 생성해야 하는 스티쳐(STITCHER)보다 별도의 로그인 없이 사용 가능한 튠인(TUNEIN)을 주로 이용하시는데요. 지역을 넘어갈 때마다 라디오 주파수를 다시 맞추지 않아도 돼서 편리하다고 호평합니다. 아이패드 미니로 튠인 이용하는 방법이 아래 포스팅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쉐보레 마이링크와 아이패드 미니를 케이블로 연결한 모습


스트리밍 기술을 통해 전세계의 다양한 라디오 프로그램, 뉴스, 음악 및 팟캐스트 등을 검색해 원하는 시간에 들을 수 있는 스마트 인터넷 라디오입니다. 튠인은 약 7만개, 스티쳐는 약 5천개의 채널이 있습니다.



쉐보레 마이링크 기능 5. 블루투스 기능


마이링크는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해 스마트한 통화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블루투스를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지만, 새로운 기기를 접했을 때 버튼 하나 누르기조차 겁이 나는 분들을 위해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블루투스를 연결해 전화하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확인하세요.



쉐보레 마이링크 화면에 있는 통화패드의 모습


블루투스를 이용한 전화번호부 자동 다운로드 기능 및 다양한 전화걸기 모드 제공을 통해 휴대폰을 꺼내지 않고 안전하게 전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프리미엄하게 즐기는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마이링크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아래 마이링크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세요~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