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트랙스, 마케팅 관점에서 분석해 보면....

ULV 세그먼트 개척자 쉐보레 트랙스(TRAX) 분석

 

 

ULV 세그먼트의 출발점이된 쉐보레 트랙스(TRAX)에 대해 분석해 보고자 합니다. 

미디어 동향을 보면 앞으로 소형 SUV 시대가 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한국지엠의 쉐보레 트랙스를 시작으로 국내외 자동차 업계에서는 새로운 소형 SUV 출시를 계획하고 검토 중에 있습니다.

 

2014 트랙스

 

ULV 시장의 개척자 트랙스마케팅 관점에서 분석했습니다. 우선 마케팅 관점에서 정의를 내리면... 트랙스는 신개념 ULV(Urban life Vehicle)로써 복잡한 도심주행에 적합한 컴팩트한 차체를 갖췄고, 민첩하고 조용한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으며, 세련된 스타일이 완변학 조화를 이룬 차량입니다.

 

트랙스

 

트랙스 제품 포지셔닝은 폭넓은 활용성을 원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며 좋은 연비와 부담없는 가격을 기대하는 젊은 세대입니다. 주력 소비층은 20~30대, 경차를 포함한 엔트리 차종 구매 예정자입니다. 세단의 약점인 실용성을 보완하고 싶은 소비자, 중형 SUV는 부담스럽고 해치백 스타일은 좋아하지 않는 소비자가 대상입니다.

 

트랙스의 제품 컨셉입니다.

 

 

쉐보레 트랙스 제품 컨셉 1. 도시의 탐험가

 

쉐보레 트랙스는 활동적인 탐험가를 위한 차량입니다. 이들의 주 생활무대는 도시지만 항상 새로운 발견을 추구하는 사람들 입니다. 그리고 이들은 가족과 친구 그리고 동료들과 함께하기를 원하는 사람들 입니다.  

 

트랙스

 

 

쉐보레 트랙스 제품 컨셉 2. 도시를 여행하는 ULV

 

트랙스(TRAX)는 도심의 고속도로를 쾌속 질주하고 좁은 뒷골목에서는 날렵하고 부드럽게 주행합니다. 또한 여행 중 빠질 수 없는 것이 음악인데, 보스 사운드 시스템과 최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마이링크 덕분에 원하는 음악을 손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트랙스 보스 사운드 시스템

 

 

쉐보레 트랙스 제품 컨셉 3. 도시 탐험의 모든 것

 

쉐보레 트랙스는 현대 도시 생활에 부족함 없는 사이즈와 내구성을 갖춰 언제나 원하는 곳으로 떠날 수 있고 돌아올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도시 여행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적재 수납 공간을 갖춰 필요한 모든 것들을 충분히 담을 수 있습니다.

 

트랙스 60:40 시트 베리에이션

 

정리를 하자면, 소형 SUV는 실용성 개성에 중점을 맞춘 차량입니다. 해치백 이상의 실용성과 더불어 세단의 장점을 갖췄습니다. 마지막으로 사람들 각각의 개성이 표현된 차량입니다.

 

ULV 세그먼트의 문을 열었던 트랙스가 새로운 시장의 개척자이면서 새로운 시장을 이끌어 가는 중심자로써 성장하기를 바랍니다. 다음 편에서는 '트랙스가 진짜로 기존 RV보다 작은가?'로 찾아뵙겠습니다.

 

트랙스와 올란도

 

 이상 토비토커 지고릴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