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쉐보레 스파크EV, 본격 판매 개시!

창원시, 제주도 업무용 차량 및 민간보급 사업에 차량 공급 시작

 

 

한국지엠이 순수 전기차 쉐보레 스파크EV(Chevrolet Spark Electric Vehicle)의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돌입합니다.

 

10월부터 스파크EV 내수 모델 생산을 시작한 한국지엠은 28일, 양산 1호차창원시에 업무용 차량으로 공급해 국내 시장 전기차 공공 및 민간 보급사업의 첫 물꼬를 틀 계획입니다.

 

스파크EV

 

한국지엠은 이날 박완수 창원시장 등 시청 관계자를 창원공장으로 초청해 ‘스파크EV 양산1호차 전달식’을 갖고, 창원시는 ‘한국지엠의 날’ 선포식을 통해 친환경 기업에 대한 지역 사회의 지원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연이어, 한국지엠은 스파크 전기차의 민간 보급 사업도 빠르게 착수할 계획입니다. 창원시의 경우 금일 오후 2시 전기차 민간보급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개추첨을 실시했고, 11월 중순 이후부터 민간보급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또한, 제주도의 경우 11월 1일 민간 보급용 스파크EV를 출고함으로써 지자체 관용 차량을 넘어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한 본격적인 민간보급 사업이 시작됩니다.

 

스파크EV

 

한편, 지난 16일까지 열흘 간의 창원시 전기차 민간보급 접수 결과, 총 96대의 일반 신청 중 스파크EV가 30대(31.3%)를 기록해 국내 시장에 시판된 전기차 중 가장 뛰어난 성능과 경제성을 갖춘 모델임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스파크EV는 일일 운행거리가 긴 기업 및 법인의 업무용 차량 구입 부문에서 가장 높은 호응을 얻어 경쟁 모델 대비 최장 주행거리짧은 충전시간을 원하는 고객들의 관심이 높음을 확인했습니다.

 

스파크EV

 

스파크EV는 국내 시장에 시판된 전기차 중 가장 뛰어난 성능(143마력, 105kW)과 경제성(1회 충전 주행거리 135km)은 물론, 국내 최장 제품 품질 보증기간(배터리 포함, 전기차 주요 부품 8년 또는 16만km 보증) 및 경쟁력 있는 가격(3,990만원)으로 최고 수준의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이상 엘우즈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