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올림픽공원, 어린이공원, 경복궁, 건대, 신촌, 강남에서 주차장 찾기

강남, 신촌, 건대, 경복궁, 어린이공원, 올림픽공원 주차장 위치, 이용시간, 주차요금

 

 

서울 도심에서 쉐보레와 함께 시티 드라이빙을 즐기는 로로입니다. 서울에서 차를 타고 움직이려면 어디를 가든 주차장 위치를 미리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그래서 올 가을 나들이 떠나기 좋은 올림픽공원, 어린이공원, 경복궁 주차장 위치주차 요금을 정리해봤습니다. 덧붙여 사시사철 북적거리는 건대, 강남, 신촌 주변 주차장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에서 언급한 곳 외 서울 핫 플레이스 5곳 홍대, 이태원, 인사동, 대학로, 신사동 가로수길 주차장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1. 올림픽공원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올림픽공원 주차장은 7곳으로 주차장 사이 거리도 상당합니다. 따라서 목적지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을 찾는 것이 관건입니다.

 

만약, 올림픽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버스커버스커, 신승훈, 이승기 콘서트를 보러 가신다면 동2문에 주차하면 제일 가깝습니다. 5분 이내면 콘서트장 입구에 도착합니다. 다만 동2문 주차장은 금방 자리가 찹니다. 총 181대를 주차할 수 있는데 공연 전 일찍 가도 주차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미리 가셔서 주차하고 식사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선불제라서 몇 시간을 주차하든 요금은 똑같거든요. 4,000원, 대형(24인승 이상)은 10,000원입니다. 경차, 저공해자동차 등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입차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11시까지입니다.

 

올림픽공원 동2문 주차장 입구


이 밖에 SK올림픽 핸드볼경기장, 올림픽홀이 동2문에서 가깝습니다. 올림픽 수영장은 북2문, 우리금융아트홀(올림픽역도경기장)은 남2문 근처에 있습니다. 주차 요금 결제 방식은 주차장마다 다릅니다. 동2문, 북2문, 남2문선불제이고 남3문, 남4문, 회관, 파크텔후불제입니다. 후불제 소형의 경우 최초 1시간은 1,000원 이후 20분당 500원이 추가됩니다.

 

 

 

2. 서울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위치, 주차요금

 

1973년 5월 5일 어린이날 개원한 서울어린이공원은 어린이들의 꿈동산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공원 내에서 동물원, 식물원, 놀이공산을 모두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동물학교, 생태탐방교실과 같은 체험공간 및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습니다.

 

어린이대공원 구의문주차장 입구


어린이대공원 주차장 4있습니다. 공원 내 시설물 중심으로 알려드리면 헷갈릴 수 있으니 지하철역을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가장 먼저 만차가 되는 정문주차장(90대 주차가능), 서울 상상나라 지하주차장(307대 주차가능)은 5호선 군자역,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 가까이 있습니다. 후문주차장(252대 주차가능)은 5호선 아차산역 부근에 있습니다. 가장 주차 공간이 넓은 구의문주차장(315대)은 구의사거리 근처에 있습니다. 


어린이공원 주차장 운영시간은 오전 9시부터 10시까지고, 주차요금은 5분당 승용차 150원, 중형차 300원, 대형차 450원입니다. 경차, 저공해 자동차는 50%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경복궁 주차장 위치, 주차 요금

 

가을에 고궁 나들이나 미술 관람 어떠세요? 경복궁 옆 돌담길 건너 거리에 있는 금호 미술관, 갤러리 현대, 국제 미술관 등을 추천합니다. 좀 아쉬운 점은 미술관마다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입니다. 때문에 경복궁 주차장에 주차하는 편이 좋습니다.

 

경복궁 주차장 입구

 

경복궁 주차장은 광화문에서 삼청동 가는 길 초입 좌측에 있습니다. 지하에 약 240대 주차가 가능합니다. 주차요금은 소형차(16인승이하)는 기본 2시간2,000원이고, 기본시간 이후에는 15분 초과 시 500원이 추가됩니다.

 


 

4. 건대 주차장 위치, 주차 요금

 

건대 부근 주차장 4곳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장 주차 규모가 큰 곳은 스타시티 영존빌딩입니다. 입구가 2개인데, 이마트 방향으로 진입하면 지하 2층, 3층에 주차할 수 있고, 롯데백화점 방향으로 진입하면 지하 2층부터 6층까지 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타시티 영존빌딩 주차장 입구

 

국대학교 수의학관 맞은편에 위치한 건국대 동문회관 주차장은 24시간 이용 가능하고, 건국대학교병원 주차장은 병원 시설인 만큼 정비가 잘 돼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광진구에서 운영하고 있는 화양동 공영주차장은 5분당 150원으로 운영됩니다.

 

 

 

5. 강남 / 신촌 주차장 위치, 주차 요금


복잡한 강남, 신촌에도 주차 가능한 주차장이 있을까요? 지난 2009년과 2010년에 한국지엠 톡 블로거 토비토커들이 직접 조사한 바 있는데요. 시간이 경과한 만큼 주차요금 등 차이는 있습니다. 그렇지만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트 링크를 아래 적어둘게요. 참고하세요~!

 

 

이상 로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