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보레 크루즈 더 퍼펙트 블랙과 함께한 북한산 우이령 둘레길 나들이
이번 포스팅은 북한산 둘레길의 마지막 코스인 "우이령길"에 대한 소개입니다. 제가 갈 때는 가을로 계절이 변경될 시점이었습니다. 북한산 둘레길은 가을에 제멋을 냈습니다. 못 가보신 분들을 위해서 그리고 가 보실 분들을 위한 포스팅입니다.
북한산 둘레길 중 우이령길은 서울시 강북구 우이동과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을 연결하는 6.8Km의 둘레길입니다. 1968년 무장공비의 청와대 침투 사건으로 일반인의 출입이 통제되었다가 지난 2009년에 다시 길이 열렸습니다.
우이령길은 반드시 예약을 하셔야 합니다. 인터넷 혹은 전화예약이 가능합니다. 입산 허용 시간은 09:00 ~14:00 입니다.
예약방법
- 전화 예약 : (02)998-8365 (우이동에서 출발하는 경우), (031)855-6559 (교현(송추)에서 출발하는 경우)
- 인터넷 예약 : http://www.knps.or.kr/portal/main.do
자, 이제 지고릴라와 함께 가 보시죠. 출바알~
1. 북한산 우이령 둘레길 입산! 주차와 입장
우선 주차입니다. 저의 경우는 주차를 위해 북한산 우이령길 송추 입구 바로 앞에 있는 "거기 물 좋은데" 라는 식당을 예약했습니다. 음식 가격이 조금 비쌌지만 주차공간을 제공하고, 우이령길 입구와 근접성을 이유로 이 식당을 선택했습니다.
저의 "흑간지" '더 퍼펙트 블랙'을 주차한 후에 둘레길로 올라갔습니다.
예약확인증과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하고 출발해야 합니다. 탐방지원센터에 예약증을 보여준 후에 입산이 가능합니다.
트레킹 시작과 함께 저를 맞이한 것은 바로 군부대였습니다.
예비군도 끝나고 민방위 훈련을 시작한 저에게 문득 옛 생각을 떠올리게 했습니다. 군 후배님들 고생 하시구요~ 충성~!!
한참을 걸어온 것처럼 느껴졌지만, 겨우 1Km를 걸었습니다.
2. 북한산 우이령 둘레길을 오르며
약 20분 정도 걸으면 둘레길의 시작점이 보입니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시작입니다.
표지판에도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이제부터 모든 길은 흙으로 되어 있습니다. 우이령길은 세계적으로 드문 도심의 자연공원으로, 이를 보호하기 위해서 국가가 국립공원으로 지정하였습니다.
맨발로 느끼는 우이령 숲입니다. 하지만 어느 누구도 신발을 벗는 분들은 볼 수가 없습니다.
숲이 주는 혜택인 천연의 공기를 맡으면서 지나갔습니다. 숲은 지구상에서 가장 성능 좋은 공기청정기라는 말을 실감했습니다.
중간 중간 우이령 중간쉼터가 있습니다. 힘드시면 잠깐 잠깐 쉬어가시면 되겠습니다.
중간에 포토 포인트가 있어서 사진 촬영에도 좋습니다. 포토 포인트에서 사진 한 컷! 저 멀리 오봉이 선명하게 보입니다.
오봉에 대한 유래는 한 마을의 다섯 총각이 원님의 어여쁜 외동딸에게 장가들기 위해서 상장능선(오봉과 마주한 뒤편의 능선)의 바위를 오봉에 던져올리기 시합을 하여 현재의 기묘한 모습의 봉우리가 만들어졌다고 전해집니다.
이것은 대전차 장애물입니다. 여기 보이는 대전차 장애물은 유사시 받침대에 올려져 있는 큰 콘크리트 덩어리를 도로로 떨어뜨려 적의 전차 진입을 막는 용도로 사용됩니다. 전쟁과 시대의 아픔을 느끼게 했습니다.
우이령 길에는 여러 가지 색깔의 꽃들과 나무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여기는 북한산 대기측정소입니다. Zero Energy 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태양광 전지를 이용해서 필요한 시설들이 가동되고 있습니다.
<출처 : 코리아 헤럴드 10월 21일 신문 자료>
저희 회사 한국지엠도 Zero Emission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한국지엠은 GM의 글로벌 에너지 종합관리 시스템인 GM2100을 활용,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2013년 산업/발전부문 온실가스, 에너지 목표관리제 이행과 관련하여 국가 에너지 절약 및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산업통상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습니다.
북한산 둘레길을 둘러보면서 저의 운동 부족 심각성을 알게 되었고, 또한 지금 주변을 잘 살펴보면 정말 아름다운 자연환경이 펼쳐져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아름다운 자연을 지키고 후손들에게 잘 물려 줍시다.
한국지엠 또한 자연보호를 위해서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쉐보레는 자연을 사랑합니다!
이상 대자연을 만끽한 지고릴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