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브랜드/브랜드 스토리

쉐보레 첨단 예방안전 시스템 TPMS, HSA, LDWS, ESC, SBZA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SA),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LDWS),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ESC),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

 

 

쉐보레 첨단 예방안전 시스템인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SA),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LDWS),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ESC),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쉐보레의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으로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고,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이세요~!

 

 

1.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 (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은 각 타이어에 공기압 모니터링 센서가 부착돼 저압 타이어 발생 시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에 경고 메시지와 함께 저공기압 타이어 위치를 알려주는 시스템입니다.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


주행 전 ‘타이어압력 낮음 보충 요망’과 같은 메시지가 뜨기 때문에 타이어가 펑크 난 채로 고속도로를 달리는 위험천만한 일은 발생할 염려가 없습니다. 더 이상 동전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확인할 필요도 없고요.^^ TPMS 기능이 궁금하시면, 쉐보레 크루즈 5 TPMS 덕분에 안전 운행을 한 토비토커 어른곰님의 사연을 한번 읽어보세요.

 


 

2.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 (HSA: Hill Start Assist)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SA)은 경사로에 정차 후 재출발 브레이크 페달에서 발을 떼어도 제동력을 유지하여 차량의 후방밀림 예방하는 시스템입니다. 초보운전자나 노약자, 여성운전자들도 오르막길 정차 후 출발 시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경사로 밀림 방지 시스템(HSA: Hill Start Assist)


인천에서 알아주는 경사로, 눈이 오면 공무원들이 바로 출근해 제설작업을 한다는 인천 서구의 서인천 IC 부근 경사로에서 토비토커 선셋님이 직접 쉐보레 말리부의 HSA 성능을 체험하셨습니다. HSA가 작동하는 말리부 실·내외 모습을 찍은 동영상을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세요.

 

 

 

3.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LDWS)은 주행 중 차선 이탈 시 경고음을 내어 졸음운전과 같은 부주의로 인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여 주는 Active Safety System입니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LDWS: Lane Departure Warning System)


센터페시아 하단에 위치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버튼을 누르면 해당 버튼에 불빛이 들어오고 계기판에도 지시등이 표시됩니다.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이 활성화되면 윈드쉴드에 장착된 카메라가 양쪽에 있는 차선을 감지해 차량 침범 시 계기판에 적색 경고등 점등과 함께 ‘삐삐삐’ 경고음을 울립니다. 자, 백문이 불여일견!! LDWS 동영상 한번 보시죠.

 

 

 

4.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차량 자세 안전성 시스템(ESC)은 가속, 제동, 코너링 시 차량의 불안정한 상황을 감지하여 차량의 미끄러짐 최소화하는 시스템입니다. 최근 쉐보레 차량에는 기존 ESC 기능보다 진보된 차량자세 안전성 시스템인 SESC(Sensitive Electronic Stability Control)를 탑재해 더욱 민감한 반응성으로 운전자가 미처 인지하지 못할 짧은 순간에 섬세한 안정화 제어를 기능하게 했습니다.

 

전자식 차체 자세 제어 시스템 (ESC: Electronic Stability Control)

 

또한 극단적으로 노면마찰력이 희박한 혹한기 결빙 테스트 등의 반복된 주행시험과 가혹한 테스트 과정을 통해 이제까지 경험할 수 없었던 첨단의 제동 안전성을 확보했습니다. ESC의 작동원리와 기능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스키장에 자주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5.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SBZA: Side Blind Zone Alert)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은 아웃사이드 미러로 확인하기 어려운 주행 사각 지대의 접근차량 감지한 후 미러 내의 아이콘 점등을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하여 줌으로써 안전한 차선변경을 돕고 충돌사고를 예방하는 능동적인 안전 시스템입니다. 쉐보레 올란도와 크루즈에 동급 최초로 적용했고, 11월 본격 판매에 앞서 사전계약에 돌입한 2014 말리부에도 탑재됐습니다.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SBZA: Side Blind Zone Alert)

 

토비토커 막시무스님은 서울에서 포항으로 가는 길에 올란도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을 사용해 보셨습니다. SBZA는 안전한 차선변경과 충돌사고를 예방해주는 꼭 필요한 시스템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가족의 안전을 생각하는 2014 쉐보레 올란도에 대한 이야기는 아래 포스팅에 나와있습니다.

 

 

이상 로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