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추운 겨울은 가라! 꽃피는 춘삼월, 데이트코스 겸 맛집 소개요~

토비토커의 봄, 데이트코스 겸 맛집 소개!


 

안녕하세요 여러분! 입춘(2014. 2. 4)도 지나고 두터운 옷은 벗고 데이트하기 좋~은 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데이트 할 때, 맛집 선정은 1순위 잖아요? 검색을 해도... 해도... 여기가 거기 같고 저기가 거기 같은...

 

이번에 소개해드릴 맛집은 가깝고! 맛좋고! 가격도 착한 곳이랍니다.

(게으른 곰은 데이트코스 정할 때 만큼은 게으르지 않....) 특히 제가 직접 가보고 또 가보고 싶은 곳으로 엄선했답니다.^^

 

자 그럼 거리순으로 인천 서구 석남동부터 GOGO!!

 


1. 인천 서구 석남동(거북시장) 도야족발

 

 도야족발

 

매일 파스타&스테이크만 먹는 데이트는 이제 그만^^ 영양섭취를 위해 도야족발을 소개합니다!

정문에서부터 느껴지는 포스.. “내새끼 먹이질 못할 족발이라면 판매하지 않겠다는사장님의 자부심!!

 

도야족발 내부

ⓒ 네이버 블로그(http://blog.naver.com/kirijh?Redirect=Log&logNo=203381809) 참조

 

내부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네이버 블로그 이미지를 참조합니다.

보시다시피 굉장히 깔끔한 인테리어였습니다. 특히나 족발의 효능은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좋은 거 알고 계시죠^^

 

저는 마늘숯불족발이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먹으러 왔는데요,

마늘숯불족발과 쟁반막국수를 주문하였습니다. 쟁반막국수(12000)와 막국수(4000)가 있었는데, 저는 막국수가 쟁반막국수의 작은 버전인줄 알았답니다. 그러나 잔치국수였어요. 그래서 쟁반막국수로 급히 변경^^(양이 많을까봐 걱정하니 절반짜리로 만들어주셨어요.)

 

도야족발 마늘숯불족발


도야족발 쟁반막국수 

도야족발

 

이 날 정말 포식했어요.. 족발들 사이사이에 마늘 보이시나요? 쌈무(혹은 상추)와 족발 그리고 곁들여진 마늘을 살짝 얹어 먹으면 알싸하면서도 콜라겐 듬뿍 들어 쫄깃쫄깃한 족발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함께 나온 막국수는요, 메밀이라고 해야하나요? 국수 면발이 쫄깃쫄깃 하면서도 금방 만든거라 그런지 정말 신선하고 맛있었어요!!

역시 족발은 막국수와 함께 먹을 때가 진리입니다...

 

쉽게 찾아오시게 하고 싶은데, 위치가 조금 애매해요. 허나 도야족발 앞쪽에 대은교회라고 정말 큰 교회가 있습니다. 이 점 염두해두시고 오시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도야족발은 일렬로 된 상점들 속에 숨어있답니다. 눈 크게 뜨고 찾아보세요!


 

 

2. 삼산동 팬갈비

  

삼산동 팬갈비

 

여자친구가 모처럼 데이트라 꾸미고 나왔는데.. 냄새 배기는 고깃집을 데려가다니? (X) ~ 안돼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고기가 미리 구워져 나오는 PANGALBI 되겠습니다~ 팬갈비는 밥과 술을 한 곳에서 해결하는 다이닝펍인데요, 팬갈비는 여러 지점이 있지만 제가 간 삼산동 팬갈비는 특히 흘러나오는 팝송들이…(듣기좋은 힙합위주^^) 사장님의 음악선정 센스가 아주 굿굿! (참고로 살짝 여쭤보니 역시나 음악계통 일을 하고 계시다고^^)

 

삼산동 팬갈비

 

먼저 밑반찬으로 나초&칠리소스와 샐러드입니다. 굉장히 맛이 좋았어요 둘다. 하나는 상큼상큼 하나는 겉절이 같은 매콤한 맛.

 

삼산동 팬갈비

 

그 다음 나온 메인 음식으로 팬갈비와

 

삼산동 팬갈비 파스타

 

크림파스타. ^^

처음에는 양이 적을 줄 알았는데 먹다보니배터지는 줄 알았습니다!!

알맞게 구워져 나온 갈빗살과 크림파스타의 진득한 크림의 맛!! 저녁 때 가시면 테이블에 초를 하나씩 켜주시는데 정말 분위기 좋아요~^^

 

삼산동 팬갈비

 




3. 홍대 커리엔조이

 

홍대 카페골목 안에 위치한 커리엔조이. ^^ 어쩐지.. 창문들 밖으로 카페들만 보인다 했더니..

이 곳은 저렴한 가격에 인도커리전문점 인데요. JW메리어트 호텔출신으로 10년이상 경력의 인도인 쉐프가 음식을 만드는 곳이라 합니다.

 

내부 인테리어도 인도풍&깔끔함을 갖추었어요. 이번에도 내부를 찍는 것을 깜빡하여 공식홈페이지 이미지로 대체합니다. 이런다음번엔 꼭 신경 쓰도록 하겠습니다!

 

커리엔조이


커리엔조이 내부

 커리엔조이(http://www.curryenjoy.com/)

 

이러한 깔끔한 인테리어와 더불어 한쪽에서는 인도 악세서리를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저는 인도음식을 처음 먹어보는 것이었기에 유명한 탄두리 치킨과 단호박 커리에 런치메뉴를 추가하여 매운커리(포크 로간 조쉬)와 밥을 주문하였습니다.

 

커리엔조이 난

 

음식과 함께 위 이미지와 같이 이 나옵니다. 인도의 대표적인 전통 빵이라고 하는데요. 조금씩 뜯어서 커리에 찍어먹으니 맛이 일품이었어요. 처음 먹어봤는데 살짝 밀가루 맛이 나는 듯 하면서도 (사실 밀가루 맛을 좋아한다는…) 그냥 먹어도 담백하니 맛있었어요.

 

커리엔조이 탄두리 치킨

 

탄두리 치킨이 나왔습니다. 음 일반 치킨과 정말 맛이 다른 맛이예요. 뭐가 더 맛있다고 할 순 없고 각각의 맛이 있는데 정말 맛있습니다!! 약간 오븐에 구운치킨 같으면서도 양념이 배인.... 꼭 드셔보세요ㅠㅠ

 

커리엔조이 단호박 커리

 

이어서 나온 단호박 커리^^ 나중에 빠네먹듯이 아예 단호박을 뜯어먹었다는^^

 

커리엔조이

 

짜잔- 정말 잘 찍었지요..(뿌듯뿌듯) 요새 위에서 찍기에 맛들렸어요..ㅋㅋㅋㅋ 탄두리 치킨(), 단호박커리()

 

커리엔조이 커리

 

이어서 나온 매운 커리. 탄두리치킨과 단호박커리만 먹었으면 살짝 물렸을 법도 한데, 매운커리를 시킴으로써 궁합을 잘 맞춰주었어요.

 

인도음식 처음 먹어보는 거라 혹시나 향신료 향에 압도되면 어쩌나, 입맛에 맞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이 많았는데 웬걸. 정말 맛있었어요^^ 데이트코스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이로써 3군데 데이트코스 겸 맛집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떠셨나요?

물론 이보다 갔다 온 곳은 많지만 그래도 엄선해서 보기좋게 3가지로 추렸답니다.^^ 이제 봄이잖아요~ 그동안 추워서 집에만 움츠리셨던 분들! 이제 밖으로 밖으로 나가실 준비 되셨지요? 앞으로도 맛있는 음식도 먹고 주어진 일도 열심히 하는

 

 

게으른 곰!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