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리부 디젤, 퇴근시간 인천에서 강동까지
말로만 듣던 말리부 디젤 연비를 직접 체험했습니다. 그것도 퇴근 시간에 맞춰서 서울을 가로 질렀습니다.
사장님. 이거 믿어야 합니까?
한국지엠은 8시까지 출근, 5시에 퇴근을 합니다. 퇴근하자 마자 경유지 신촌을 찍고 강동 둔촌역으로 달렸습니다. 코스를 보시면 감이 오시죠? 어느 정도 막히는 구간 입니다. 퇴근시간에 주행연비가 궁금해서 그냥 달리게 되었습니다.
말리부 디젤의 도심주행 코스는 이렇습니다. 대략 1시간 30분 정도 되겠네요.
말리부 디젤이 도심주행에서 상당히 높은 평균연비를 보여주었습니다. 에... 설마...이 연비가 도착할때까지 이럴까...?
헐. 대박. 도착할때까지 유지됩니다. 말리부 디젤의 평균연비 17.5km/l는 약 58.7km를 주행하고 얻은 결과입니다.
이제 말리부 디젤을 타고 인천 본사로 돌아갈 시간입니다. 코스는 올림픽대로, 경인고속도로 입니다.
연비는 조금 올라갈 것 같기도 한데... 여전히 알 수가 없습니다.
헐. 대박. 도착하니 더 올라갔습니다. 이거 진짜 트립컴이 맞는 건가요? 사장님.이거 믿어야 합니까?
구분 |
복합 연비(km/ℓ) |
도심 연비(km/ℓ) |
고속도로 연비(km/ℓ) |
복합 CO2 배출량(g/km) |
배기량(cc) |
공차중량(kg) |
변속기 |
등급 |
2.0가솔린 |
11.6 |
9.8 |
14.9 |
151 |
1,998 |
1,530 |
6단 자동 |
3 |
2.4가솔린 |
10.8 |
9.2 |
13.6 |
164 |
2,384 |
1,590 |
6단 자동 |
4 |
2.0 디젤 |
13.3 |
11.9 |
15.7 |
149 |
1,956 |
1,645 |
6단 자동 |
3 |
2.0 LPGi (장애인용) |
8.3 |
7 |
10.7 |
163 |
1,998 |
1,585 |
6단 자동 |
5 |
말리부 디젤은 복합연비 13.3, 도심연비 11.9, 고속연비 15.7 인데, 어떻게 도심주행을 했는데 18.4km/l가 나옵니까?
복합연비 기준으로 보면 무려 38%나 높게 나왔습니다. 사장님 이거 믿어야 합니까?
도심주행을 약 100km 했는데, 다음엔 고속도로에서 정속주행을 해봐야 겠습니다. 말리부 디젤의 연비가 계속 궁금해지네요.
말리부 디젤 LT. 강동까지 운전한 지인의 차량평가
- 토스카 L6보다 시끄럽고, 스파크보다 조용하다.
- 올란도 디젤보다 조용하다. 정갈하게 디젤소음을 잡은 것 같다. 정갈한 느낌이다.
- 주행내내 말리부 디젤은 1,500~2,000 알피엠에서 변속된다.(가솔린 차량은 2,000~3,000 알피엠에서 변속)
- 기름을 덜 먹으면서 변속이 되니 연비가 좋은 것 같다. 페달을 20~30% 밟아도 알맞게 가속된다.
- 고속에서 내가 원하는데로 따라와 주는게 좋다. 스포츠세단을 원하는 사람에게 딱 인 것 같다.
- 괜히 있어보이는 네비게이션의 화면 전환이 마음에 든다. 네비게이션이 상당히 깔끔하다.
- 근데... 토스카처럼 안락한 맛은 없다. 요즘 트랜드인 유럽식 주행성능이다.
- 원래 디젤 싫어하는데, 이 정도의 동력성능, 소음, 진동이라면 아주 마음에 든다.
- 시트가 조금 딱딱해서 92점. 시트가 푹신한 걸로 바뀐다면 97점까지 주고 싶다.
- 시트 빼고는 다 마음에 든다.
이상, 다파라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