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오토캠핑

캡티바 타고 떠나자! 캠핑의 대세는 '글램핑'

이제, 캠핑의 대세는 '글램핑', 캡티바 타고 럭셔리하게 즐기자!



열심히 일한 당신, 떠나라!!!  얼마전 광고카피에서 많이 들어오던 멘트입니다. 하지만, 막상 떠나려 하면 여러가지를 따지게 되는데요. 그중에 하나, "요즘 캠핑이 대세니까... 나도 캠핑이란걸 해보고 싶다!" 입니다. 하지만, 불편한 들살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주저하는 것이 현실인데요. "캠핑이란 것을 해보고 싶지만 고생은 하고 싶지 않다."라는 고민이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러한 고민에 시원한 답변을 드리기가 좀 쉽지는 않은데요. ㅎ~ 

그렇다면 ...  '글램핑'은 어떨까요? 


글램핑이 뭐야? 
'글램핑'(glamping)이란 '화려하다'(glamorous)와 '캠핑(camping)을 조합해 합성어로 캠핑에 필요한 장비일체가 갖춰진 곳에서 안락하게 즐기는 화려한 캠핑을 말합니다.


여름휴가

 

자! 그럼 막시무스와 함께 글램핑을 떠나보실까요? ^^

이번 글램핑을 떠나기 위해 여러가지 편의사양을 추가한 쉐보레(Chevrolet)가 2015년형 캡티바(Captiva) 어드벤처 패키지(Adventure Package)와 함께 하였는데요. 캡티바 어드벤쳐 패키지는 아웃도어 라이프 스타일에 최적화 된 아이템으로 무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바로가기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캠핑장 추천

 

'캠핑' 생각만 해도 신이 납니다. 하지만, 요즘같이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때에 따가운 햇살 아래서 사이트를 구축하기는 일은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합니다. 또한 캠핑장비를 테트리스 하는 것도 상당한 수고가 따르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불편함을 개선한 개념의 캠핑이 글램핑 이라고 하는 개념입니다. 글램핑은 아무런 준비없이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와 함께해도 좋은 간편한 캠핑인데요. 캠핑장에 모든 캠핑장비가 준비되어 있어 간편하게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만 하면되는 신개념 캠핑 입니다.

 

캡티바

 

캠핑장에 밤이 깊어가면 대부분의 캠퍼들은 술잔을 기울입니다. 하지만 가족과 연인과 함께라면 술잔을 기울이기 보다는 오손도손 이야기를 하는 시간도 좋고, 음악을 들으며 책을 보는 시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좀더 준비를 한다면 간단한 레크레이션으로 분위기를 끌어 올리는 것도 좋겠네요. ^^


글램핑

 

그럼, 글램핑의 기본이 되는 텐트부터 살펴볼까요?

글램핑에서 주로 사용하는 텐트는 바깥에서 살펴보면... 옛날 사용하던 가옥형 텐트와 비슷하고요. 뭔가 원두막 같은 형태를하고 있는데요. 이 텐트가 요즘 호텔과 리조트, 펜션, 캠핑장 등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카바나"(Cabana)라고 하는 원두막 텐트 입니다. 

 

글램핑 = 야외에서 누리는 화려한 호사!

럭셔리한 글램핑 텐트의 내부를 살펴볼까요? Wow~  과연 대단합니다. 얼핏 봐서는 호텔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 인데요.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 침대도 있고요. 화장대와 러그, 커피포트, 그리고 필라멘트 등까지...  너무 멋집니다. 야외에서 러프하게 즐기는 캠핑에 대한 로망도 있지만 불편한 것이 싫어서 그동안 캠핑을 미뤄왔다면 글램핑으로 캠핑체험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텐트

 

역시 글램핑이 최고 입니다. 집이나 호텔에서 사용하던 것과 같은 취사도구와 편의 시설이 잘 정리되어 있고요. 옵션사항으로 저녁식사와 바베큐, 그리고 간단한 아침식사도 제공 합니다. 


글램핑 텐트

 

굿모닝 캡티바!

간밤에 캡티바 위로 많은 이슬이 내렸네요. 지지배배 산새 소리와 졸졸졸 흐르는 물소리에 이른아침 잠에서 깨어 캠핑장 주변을 산책해 보았는데요. 도심 호텔 같은 곳에서는 누릴 수 없는 정말 상쾌한 아침을 맞이했답니다. 


캡티바

 

글램핑은 캠핑의 트랜드로 자리를 잡아가고 있고, 현재 전국 각지에 여러가지 형태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글램핑의 장소로 유명한 곳이 많지만, 가급적 자연 친화적인 글램핑장을 추천합니다. 대형 텐트만 가득찬 삭막한 곳 보다는 자연 친화적이면서 독립된 공간을 확보할 수 있는 곳이 좋은 글램핑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글램핑

 

어느덧 아침식사 시간이 되어 가족 모두가 야외에서 식사 준비를 하고 계시는군요. 푸른 잔디 위 야외테이블에서 식사준비 하는 것을 보니 여유로움이 있어 좋아 보입니다.   


캠핑

 

이번 제가 다녀온 글램핑 장소는 산정호수로 유명한 포천의 "353 캠핑장" 입니다. 깔끔한 편의시설과 매점까지 있어 쾌적하고 편리한 글램핑 뿐만 아니라 청정자연의 품안에서 자가캠핑, 대여캠핑도 가능하답니다. 음~ 같이 일하는 회사 직원들과 워크샵이나 MT를 와도 좋을 것 같네요. ㅎ~ ^^  


오토캠핑

 

포천 '353 캠핑장'은 억새축제로도 유명한 명성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캠핑장 뒤로는 시원한 암벽절경을 즐길 수 있고, 맑고 시원한 계곡물에서 아이들과 함께 물놀이도 즐길 수 있습니다. 얼마전 캠핑장에 풀장까지 설치해 아이들과 캠핑을 하면서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답니다.  


계곡

 

이번 글램핑에서 함께한 쉐보레 캡티바 어드벤처 패키지는 캠핑 등 아웃도어 라이프에 필요한 각종 편의사양을 채택하고 SUV 차량의 다목적 활용성을 극대화했는데요. 루프 랙(Roof Rack)과 통합 설계된 루프 유틸리티 바(Roof Utility Bar)를 장착해 루프탑 텐트, 루프 박스, 루프 캐리어 등 다양한 형태의 야외활동 장비를 탑재 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깔끔한 일체형 사이드 도어 스탭을 적용하여 승하차시의 편의성을 높였답니다.  


루프탑텐트

 

이번 포스팅을 보시면서 뭔가 궁금한점이 있으셨겠죠? 캡티바 지붕위에 올려 있는 것은 과연 무엇일까요? 다음번에 이어지는 포스팅에는 캡티바 어드벤처 패키지 지붕 위에 올려 있는 "루프탑 텐트"(Rooftop Tent)에 관련해서 자세하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53 캠핑장 : http://353camping.com/

주소 : 경기도 포천 영북면 산정리 353

연락처 : 031-535-2250, 010-5280-7822

 

 

이상, 언제나 자연과 함께, 럭셔리~ 하고픈 토비토커 막시무스입니다.


막시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