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말디를 사랑하는 지고릴라 인사드립니다.
이번 포스팅은 2015 말리부 디젤입니다. 말디(말리부 디젤의 줄임말)의 팬들이라면 벌써 아시겠지만 4일부터 국산 중형 디젤 세단 열풍의 시초 쉐보레 말리부 디젤의 2015년형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남들보다 앞서 말리부 디젤을 느껴보았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해 볼까요~ 고고씽
짜잔~ 이것이 2015년형 말리부 디젤입니다.
2015년형에서도 독일 오펠 생산의 2.0 디젤엔진과 아이신 2세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차량의 색상은 에스프레소 브라운입니다. 2015년형에서는 익스테리어 색상에 벨벳레드가 새롭게 선보였습니다. 엔진룸만 봐도 디젤인지 알 수 있습니다.
아니면 주유 뚜껑을 열어보세요. 디젤이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고향이라는 먼 길(저희 고향은 경북 성주)을 가기 앞서서 연비 리셋을 하였습니다. 주행거리계가 9092Km를 보여줍니다. 기름은 가득 채웠고 도착 후에 실연비를 공개하기 앞서 2015년형 말리부 디젤에서는 무엇이 바뀌었는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실연비는 5초 후에 공개됩니다.
이번에 시승한 말리부 디젤은 말리부 LT사양입니다. 정확히 LT 디럭스 팩입니다. 예전 2014년형에서는 LT 디럭스 모델에서부터 스마트키, TPMS(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 Tire Pressure Monitoring System)가 지원되었습니다.
2015년형 말리부 디젤에서는 전 트림에서 TPMS가 기본사양으로 들어갑니다. 주행안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불필요한 연료소비와 타이어 마모를 예방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안전을 생각하는 쉐보레 말리부 다운 철학을 느낄 수 있습니다.
18인치 블랙 포인트 알로이 휠이 LT프리미엄 팩부터 적용이 됩니다. LT프리이엄의 기본사양 품목입니다.
그리고 텔레스코픽 스티어링 휠(스티어링휠을 상하전후로 조절해 운전 자세에 최적화된 차량 설정을 제공)입니다. 이것 또한 LT 프리미엄 팩의 기본사양입니다.
이번 시승한 2015 말리부 디젤이 LT 디럭스 팩이라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등을 여러분들에게 공유할 수 없어서 너무 아쉬었습니다.
그럼 고향 앞으로 출발~ 이건 컨셉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새벽 3시 30분에 인천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중간현황입니다. 정확히 122Km를 지난 후 입니다. 실연비 23.3 Km.L 입니다.
드디어 2015년형 말리부 디젤 실연비 공개. 어느새 어둑어둑해 졌습니다. 정확히 7시간 걸려서 경북 성주에 도착했고 총 거리 287Km를 뛰었습니다. 고속도로 정체는 심했고 꼬불꼬불 산길 1시간 주행도 하였습니다. 최종 연비 20.9 Km입니다. 연료 게이지를 한 칸 정도 사용했습니다.
굳이 말이 필요 없는 실연비의 강자 2015년형 말리부 디젤~
오랜만에 만나 아버지가 "너 차 바꿨냐" 라는 말에 그냥 웃어버린 지고릴라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2015 말리부 디젤의 대박을 기원합니다.
PS, 업타운 오의 차량 지원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