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기타

2만5천원에 하이패스 구입완료! 행복단말기 알뜰 구매팁!

한국도로공사에서 하이패스 행복단말기  9월1일 출시 하였습니다.

 

기존 하이패스 단말기의 1/5 수준의 가격인 24,900원 이라는 엄청난 가격으로 구입할 수가 있는데요. 그동안 하이패스 단말기가 비싸서 쌩쌩 뚫린 하이패스 구간을 힐끔거리면서 단말기 구입을 망설였던 분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수가 없습니다.

 

하이패스 장착차량

 

 

요즘 나오는 차량은 하이패스 단말기가 부착된 경우가 많습니다. 하이패스가 장착된 트랙스 입니다.

눈은 마주치지 마세요..하이패스만 보세요.

 

이렇게 하이패스 단말기가 부착된 차량은 편리하게 하이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말기가 없는 차량을 구입하셨다면 10만원~20만원 정도인 초기 구입 비용이 부담되기도 합니다.

 

하이패스 단말기

 

 

한국도로공사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초기 구입비용이 비싸 하이패스 구매를 망설이는 사람이 40%이상을 차지하였는데요.

그래서 하이패스의 활성화를 위해 TFT팀을 별도로 꾸려서 중소기업들을 선별, 드디어 올 9월 1일  행복단말기를 출시하였습니다. 

가격이 저렴하다고 성능이 떨어지는 건 아닙니다. 하이패스의 본기능에 충실한(자동요금징수,음성안내) 필수 기능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But!! 24,900원도 아깝다! 직원과 아이컨텍하며 통행료를 내겠다!! 하시는 분들에게 하이패스 이용시 혜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이패스 혜택을 들으시면 행복단말기 구입을 쉽게 포기할수 없으실 겁니다.

혜택중에 제일 눈에 띄는 건 요금할인 혜택 입니다. 출퇴근 시간대에는 무려 20%! 평상 시간대에는 5%가 할인된다니, 단말기값 24,900원은 금방 뽑겠죠?

 

구입처도 많아서 손쉽게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오픈마켓(G마켓,옥션 등..),우리은행/하나은행 전지점, 고속도로 51개 특판장(톨게이트/휴게소), 제조업체 오프라인매장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가지 구입방법 중에 발품을 팔지 않고 구입 할 수 있는 오픈마켓으로 선택해 보았습니다.

하이패스를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절차는 간단합니다. 일단 오픈마켓 (G마켓,옥션,등..) 사이트에서 애용하시는 사이트를 들어가셔서 "행복단말기" 라고 검색 하시면 한국도로공사 에서 지원하는 행복단말기가 쭈루룩~ 나옵니다.

 

여기서 잠깐!! 구매 하실때 주의사항은 단말기의 전원연결 방식이 다르다는 겁니다.

 

 전원연결방식

 장점

단점 

 무선전원 방식

연결선이 없어 내부깔끔 

건전지 비용이 들어감 

 시거잭 방식

별도의 추가 비용이 들지않음

연결선 정리필요

 

 

행복단말기

 

 

행복단말기 모델이 참 다양하네요. 저는 이 중에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 제품을 클릭해 보겠습니다.

 

  

행복단말기

 

 

마음에 드는 행복단말기를 클릭하시면 부가정보를 입력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간단히 위에 부가정보를 입력하시면 판매업체에서 한국도로공사 시스템에 사전 등록을 해서 번거로운 사후 등록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등록을 완료해서 단말기를 보내줍니다.

 

 

아이패스 온라인 신청서 작성하기

 

 

부가 정보를 넣고 판매글에 내려오면 온라인 신청서 작성하기가 있는데, 이건 개인차량이실 경우에는 패스하시면 됩니다.

위 신청서는  법인/리스/렌트 차량에만 해당되니 작성하지 마시고 주문옵션에 부가정보만 간단히 적으시면 등록됩니다.

이렇게 부가정보까지 넣고 구매를 완료하시면 됩니다.행복단말기 구입 정말 간단하죠?

 

그리고 비장의 마지막 팁 드립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알뜰팁!! 

하기 금융권에서 행복단말기를 구입하시게 되면 싸게는 만원, 많게는 짜!!!! 로  행복단말기를 구입하실 수 있으니, 아래 할인 정보 확인하셔서 알뜰구매 하시기 바랍니다.

 

※ 알뜰 구입팁!

 

하나SK카드 바로가기

    - 행복단말기 공식카드를 발급받으면 전액지원.

 

우리은행 바로가기

    - 우리 '가나다'신용카드 사용 시 1만5천원 할인.

    - 우리은행 카드 결재계좌 신청 시 1만원 할인.

  

만 모두 구입하실수 있는건 아닙니다.100만대 한정 이라고 하는대요. 여기저기서 구매버튼 클릭하는 소리가 들리네요.

여러분도 어서 클릭클릭!!

 

 

이상 알뜰살뜰 토비토커 여행중독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