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요리 #2 _ 이승철 돈말이
지난번 '소고기 초밥'에 이은 두번째 캠핑요리 입니다. 경반분교 오지캠핑편의 소개됐던 이승철 돈말이인데요.
캠핑을 같이 갔던 선셋님이 힐링캠프 이승철씨 편을 감명깊게 보셨는지 캠핑장소가 정해지기도 전에 이승철의 돈말이를 요청하셔 만들었던 음식이네요.
캠핑에서도 종종 캠핑을 하고싶어 하는지인..가족등을 초대할때가 있기 마련인데요. 집들이는 아니지만 손님들이 오면 음식이 여간 신경쓰이는게 아닙니다.
손님들이 오실때 내놓기 좋은 비쥬얼을 가지고 있죠?^^ 지금부터 레시피 공개합니다.
표정에서 굳은 결의가 보이네요. 집들이 할때만큼 긴장을 하고 만들었나봐요. 일단 재료준비를 합니다.
재료 : 목삼겹, 아스파라거스,파프리카,버섯,양파,가지,대파,다진김치,다진마을,피자치즈
목삼겹에 다진마을을 넓게 펴주세요. 다진마늘은 돼지고기의 잡내도 없애고 돈말이의 풍미를 위한 필수아이템이니 꼭 준비해주세요 그리고 소금,후추를 뿌려주세요.
비슷한 길이로 자른 야채 들을 고기위에 올려주세요. 야채들은 집에 있는것들로 취향껏 준비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중요한 다진 김치! 고기의 느끼함도 잡아주고 간도 맞춰주는 역활입니다. 저는 다져서 준비했지만 다지지 않고 길게 잘라도 좋을것 같아요.
자 이제 정성껏 말아주세요. 김밥을 말때처럼 타이트하게 말아 주셔야 나중에 재료가 삐져나오는 불상사가 없습니다.
고기의 끝은 꼬치나 이쑤시게로 꼿아주세요. 꼬치, 이쑤시게 둘다 사용해 보았는데 꼬치가 길어서 더 편했습니다.
이제 은박지로 말아주셔야 하는데요. 은박지는 좀 길게 하셔서..3번정도는 감겨야 알맞게 익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해서 피자치즈를 얹었어요. 아이들은 김치와 야채양을 좀 조절하시고 피자치즈를 더 넣으셔도 좋을것 같네요.
돈말이가 익는동안 꼬치는 아이과 함께 만들어 봤는데요. 은박지로 돗까지 완벽하게 만들었네요.^^
꼬치를 만드는동안 돈말이가 완성되었어요. 사실 처음만들어 보는거라 긴장을 잔뜩하고 은박지를 열어보았습니다. 일단 냄새는 합격입니다!!
짜잔~ 셋팅을 해두니 너무 이쁘네요~ 역시 손님상에 내기 그만이죠? 맛도 훌륭합니다. 제 주관적인 기준에서는요 ^^
아이들이 꼬치만들동안 휘리릭 만들어둔 토마토 카프레제 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생모짜렐라, 토마토, 어린잎에 발사믹 소스를 뿌려주면 끝인 정말 간단하지만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아서 손님상에 내기도 딱 좋은 음식이죠.
캠핑의 요리팀이 야심차게 준비한 두번째 캠핑요리 "이승철 돈말이" 입니다. 이렇게 차려서 손님들께 대접하시면 손님들이 캠핑에 대한 좋은 기억들만 가지고 가시겠죠?
이렇게 차려놓고 보니 캠핑요리뿐 아니라 집들이 요리로 내놓아도 좋겠네요.
캠핑가서 가족들끼리 옹기종기 하나씩 만들어 보는 재미를 가져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이상 캠팽의 법칙팀 요리담당 여행중독 이였습니다.
1. 목삼겹 을 좀 두툼하게 준비한다.
2. 부재료 준비 : 아스파라거스,파프리카,버섯,양파,가지,대파,다진김치,다진마을,피자치즈, 소금,후추
3. 고기에 다진마늘을 펴 바르고 소금, 후추를 뿌려준다.
4. 준비한 속재료를 넣고 김밥 말듯 꽉꽉 말아준다.
5. 이쑤시게나 꼬치로 잘고정한다.
6. 호일을 좀 길게 잘라 2~3번정도 돌려감아준다
7. 숯불에 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