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게소 먹거리 판매량 선두를 지키는 안성휴게소의 안성국밥!
우리나라 고속도로 휴게소는 먹거리의 천국으로 불리는 곳이죠. 얼마전 한국도로공사는 2014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식을 공개했는데요,
2014년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가장 많이 팔린 음식 Best 5
1위 : 덕평휴게소 - 덕평 소고기 국밥 (36만 9000그릇)
2위 : 안성(부산방향) 휴게소 - 안성국밥 (24만 3000그릇)
3위 : 횡성휴게소(서창방향) - 한우국밥 (9만 2296그릇)
4위 : 용인휴게소(강릉방향) - 소고기등심국밥 (8만 8049그릇)
5위 : 안성휴게소(서울방향) - 안성맞춤 한우국밥 (8만 4355그릇)
오늘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 음식은 2014년 고속도로 휴게소 먹거리 순위에서 2위에 오른 안성휴게소(부산 방향)의 '안성국밥' 입니다.
안성휴게소 내에는 두 개의 푸드코트가 있는데요, 안성국밥은 아래 매장에서 보듯 휴게소 왼편에 있는 푸드코트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안성국밥의 가격은 7,000원입니다. 한끼 식사 가격으로는 적당하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럼 이제 주문을 하고 기다려 볼까요.
안성국밥이 만들어지는 식당 안 모습입니다. 조리실이 오픈되어 있어서 식당 내부가 모두 보입니다. 안성휴게소는 안전한 먹거리를 추구하는 곳으로 식당 곳곳에서 CCTV로 식당 내부를 볼 수 있는 모니터도 있습니다. 그만큼 고객들에게 안전한 음식을 선사하기 위한 노력으로 보입니다.
안성국밥이 나왔습니다. 국밥과 함께 반찬 그리고 후식이 같이 나옵니다. 3가지 반찬의 종류는 배추김치와 풋고추 된장무침, 그리고 단무지무침으로 적당한 양에 짜지 않고 맛도 좋았습니다.
안성국밥을 본 첫 느낌은 '양이 많아 보인다' 입니다. 평소 국밥이나 해장국 등을 좋아해 이런 음식을 자주 먹는데 양이 일반 다른 음식점과 비교해도 뒤지지 않습니다. 또한, 국밥 위에 올려진 고기 고명이 입맛을 더 돋우고 있습니다.
아침도 못 먹고 휴게소를 들른 터라 맛있는 음식을 앞에 두고 있자니 너무 괴롭네요. 빨리 시식을 해볼까 해서 숟가락을 휘저어 봤는데 어라? 밥이 없다?!?! 안성국밥을 받아올 때 밥이 따로 없어서 보통 국밥처럼 국물 아래에 깔린 줄 알았는데 아니었습니다. 음식 주시는 분이 깜박했었다는^^;;
다시 가서 공깃밥을 받아옵니다. 안성은 경기도 남부의 이천, 여주, 용인과 인접한 지역으로 쌀로도 유명한 지역입니다. 흑미가 약간 섞인 밥이 윤기가 돌아 맛있어 보입니다. 국밥엔 역시 밥을 말아 먹어야겠죠. 공깃밥 모두를 국밥 안으로 투척합니다.
숟가락으로 휘저으며 밥과 국이 하나게 되게 만듭니다. 안성국밥의 건더기들이 보이기 시작하는데요, 콩나물과 배추, 무 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양이 많은 국밥에 밥까지 더하니 한 그릇 꽉 차게 보입니다.
맛있게 밥을 말았으니 이제 제가 한 번 먹어보겠습니다. 일단 담백하고 진한 국물이 정말 일품이었습니다. 한우 뼈를 5시간 우려낸 진한 국물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국물이 정말 소주를 부를 정도로 맛있고 진했습니다. 해장국 대용으로도 손색 없을 정도입니다. 또한, 각종 채소와 고기로 가득한 건더기들도 진한 한우 국물과 잘 어울립니다. 정말 순식간에 한 그릇을 다 비웠습니다.
왜 안성국밥이 휴게소 최고의 먹거리 중 하나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에, 진한 한우국물 그리고 푸짐한 건더기와 고기 고명까지 정말 맛있는 한 끼 식사로 손색이 없었습니다. 안성국밥은 자체개발된 음식이라고 합니다. 사용되는 재료는 아래와 같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안성쌀 120g, 양지 40g, 사골육수 300g, 마늘 7g, 천일염 10g, 청양고추 5g, 된장 5g, 다시다 3g, 생강 3g, 배추우거지 50g, 콩나물 20g, 대파 10g, 고춧가루 12g
<출처 : 한국도로공사>
설날, 추석 등 명절 또는 휴가 때 많이 이용하게 되는 고속도로 휴게소. 맛있는 안성국밥 한 그릇 드시고 든든한 마음으로 떠나보시는 거 어떠세요?^^
이상, 국밥같이 따뜻한 남자이고 싶은 나는나다 였습니다.
보너스! 먹거리 3위에 오른 횡성 한우국밥이 궁금하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