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여성의 날] - 여성의!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여성의날 !
3월에는 여성을 위한 화이트데이가 있지만 사실 3월8일은 그보다 더 의미있는 세계 여성의 날이 있습니다.
1908년 3월 8일 이날은 빵대신 먼지를 먹어야 했고 하루 12시간.. 심지어 18시간씩 일하고도 턱없이 낮은 임금을 받고, 선거권과 노동조립의 자유가 이루어지지 않았던 1만 5천여 명의 미국 여성노동자들이 러트거스 광장에 모여 10시간 노동제와 작업환경 개선, 참정권 등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인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입니다.
한국에서도 1920년대부터 여성대회를 치렀으나 일제의 탄압으로 중단되었고, 다시 1985년부터 매년 3월 8일을 전후해 한국여성단체연합 주최로 '한국여성대회'를 개최, 기념식과 여성축제, 거리행진, 여성문화제 등의 행사를 합니다. 또 여성노동자들의 현실과 당면요구에 대한 확인 결의 및 단결, 소외되어 있는 여성노동자들의 현실에 대한 공감, 여성고용·실업문제 해결 등 여성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합니다.
※ 세계 여성의 날 기념행사
장소 : 광화문 광장
일정 : 3월8일(일) 13:00~17:00
행사 : 퍼플워킹, 기념식,퍼플난장 / 특별전시회 (우리가 걸어온 길 캘리그라피전)
장소 : 청계광장
일정 : 3월8일(일) 14:00~17:00
행사 : '안녕 보라 점프 퍼레이드' (사회자 : 권해효 / 축하공연 : 이은미)
장소 : 화성시 봉담 도서관
일정 : 3월7일(토) /3월8일(일)
행사 : 힘내라 아줌마! 마음치유 강연, 비즈목걸이 만들기 / 여성들의 사회적 삶과 배움 강연, 통기타공연
전시 : 한국 대표 여성작가 작품 전시, 넝쿨문화회 시화 전시
이외에도 많은 행사들이 있으니 참여하셔서 의미있는 시간을 함께 하셨으면 좋겠네요.
세계 여성의 날 뿐만 아니라 여성들을 위한 따뜻한 행사들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한국지엠은 우리나라 자동차 회사로는 여성비율이 가장 많은 회사이기 때문에 여성들을 위한 행사들도 많이 진행하고 또 후원하고 있습니다.
쉐보레에서 6년연속 후원을 하고 있는 '핑크 리본 캠페인'은 유방암에 대한 의식 향상과 예방을 위한 글로벌 캠페인이며, 매년 10월 한달 동안 세계 70여개 국가에서 진행되는 매우 뜻 깊은 행사입니다.
또 한국지엠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지엠 한마음재단 (이하 한마음재단)’이 동방사회복지회와 함께 미혼모들의 직업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네일아트 자격증을 획득한 교육수료생들을 찾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여성들을 위해 좋아지고 있는 것 중 자동차 얘기도 빠질수가 없는데요.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졌던 자동차에도 여성들을 위한 각종 옵션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조석에 당연한듯 붙어있는 거울은 여성들의 수정화장을 위한 배려겠죠?
주차보조 시스템 같은 경우도 공간지각능력이 남성 보다 떨어지는 여성들을 위한 옵션이라고 볼수 있겠죠? 후방카메라 역시도 여성들이 사랑하는 옵션이죠.
엄마들을 위해 뒷자석에 지루해하는 아이와 눈을 맞추기 위한 컨버세이션 미러도 여성운전자에게 더 필요한 옵션들이겠지요. 더욱 자세한 기능들은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보세요.
세계 여성의 날은 무거운 역사로 시작된 날 이지만 3월8일 이날만큼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많은 분들이 함께 아픔을 나누고 두배로 즐거움을 나눌수 있는 날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도 여성 이니 만큼 이날은 가사노동을 파업하고 행사에 참여해야 겠습니다. (보고있나?식구들?)
이상 여성노동자 토비토커 여행중독 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