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 캐딜락의 클래식카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다가오는 5월 제주여행 가실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

가족과 함께 가기 딱 좋은 여행코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입니다.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 주 소 : 서귀포시 안덕면 상창리 2065-4번지

* 운영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오후 5시까지 입장)
* 입 장 료 : 성인(대학생 포함) 9,000원/청소년(중, 고생) 7,000원/어린이(만 36개월 이상) 6,000원
(단체 관람 경우 성인 6,500원/청소년 4,500원/어린이 4,000원 *군인, 장애인 등 할인 가능, 홈페이지 참조)
* 휴 관 일 : 연중무휴
* 주차요금 : 무료(자체 주차장 완비)
* 문 의 : 064)792-3000

>>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 홈페이지 바로 가기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은 서귀포시에 있습니다. 연중무휴에 자체 주차장이 완비되어 있어 편리합니다. 

특히 다양한 시기의 자동차들을 볼 수 있는데 아이들이 매우 좋아합니다. 

자 그럼 세계자동차박물관. 좀 더 살펴보실까요?  





지금 보시는 차량은 세계최초 휘발유 내연 기관차입니다. 

벤츠 패턴트 모터 카는 독일의 칼 벤츠가 만든 차량으로 사람이 달리는 속도보다 느린 시속 16km로 주행하였습니다. 

가파른 고갯길을 만나면 밀고 끌어야 했고, 브레이크 라이닝도 몇 번이나 교체해야 했으며, 약국에서 휘발유를 주유했다

...고 가이드 분이 열심히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이 차량은 MG TD입니다. 미국인이 사랑한 최초의 스포츠카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19인치 바퀴와 820kg에 불과한 무게는 스포츠카의 기본인 달리기 성능을 높이는데 큰 장점으로 작용한 차량입니다. 

최고속도 160 km/h





전 세계에 6대 밖에 남아있지 않는 힐만 스트레이트8.

이 자동차는 엔진과 바퀴를 제외하면 대부분 나무로 만들어진 것이 가장 큰 특징이 차량입니다. 

오늘날까지도 수많은 자동차 마니아를 가진 오픈 스포츠카의 원조로 평가되는 차량입니다.






미국의 상징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의 인기 차량들이 등장하기 시작합니다.

세계 3대 고급 메이커 중 하나인 캐딜락이 아메리카 드림의 상징으로 자리 잡게 된 것은 

"세계의 표준(Standard of the world)"이라는 슬로건을 내걸면서부터 였다고 합니다.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경쟁사였던 팩커드가 사라지고 링컨의 침체기에 빠지면서 백악관과 헐리웃 스타들이 캐딜락을 선호했다고 합니다. 

이후 20년간 캐딜락의 역사는 미국 자동차의 역사에서 큰 위치를 차지하며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지금의 엠블럼과 같으면서도 다른 캐딜락 엠블럼입니다. 

십자군 방패를 본떠 디자인한 캐딜락 엠블럼은 기품있는 가문의 용기를 나타내면서 지혜를 뜻하는 흑색과 부를 뜻하는 금색이 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고보니 캐딜락의 엠블럼도 그 역사가 무려 112년을 넘었습니다.





1953년 캐딜락 플릿우드

고급승용차의 대명사인 캐딜락 중에서도 명차로 꼽히는 차로, 총 830대만 생산되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재벌 총수의 귀빈대접용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윤보선 전 대통령의 공식 승용차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미국 아이젠하워 대통령의 의전용 차량으로 쓰였습니다.








캐딜락 드빌

미국 자동차 황금기의 캐딜락답게 파워 스트어링, 파원 윈도, 오토 도어록, 진공관 오디오 등 수많은 편의장비를 갖추었습니다. 

캐딜락 쿠페 드빌의 가격은 당시 5천 252달러 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타들의 애마 캐딜락 엘도라도 입니다.

제가 기억하는 캐딜락의 엘도라도는 대세였던 강남스타일이 이동통신사 광고에 나왔던 이쁜 차량으로 기억합니다. 

2002년 단종되기까지 50여년간, 11세대를 걸치며 미국 럭셔리카의 역사를 인도해온 차량이었습니다.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로 추천되는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는 어린이 교통체험장이 있어 아이들이 직접 면허도 따고 운전연습도 하는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6개월 이상 어린이는 체험과 면허증 발급까지 받을 수 있고 36개월 미만 어린이는 체험만 가능합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프로그램이니 어린 아이들과 함께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을 방문하는 부모님들에게 추천합니다.


21세기로 현재, 전 세계에는 약 6억대의 자동차가 움직이며, 매년 약 6,000만대의 자동차가 생산됩니다. 

인류 최고의 발명품, 자동차는 이제 단순한 운송 수단이 아니라 라이프 스타일의 상징이자 꿈 같은 기술을 현실화하는 존재가 됐습니다. 

제주도 가족여행 코스로 안성맞춤인 제주 세계자동차박물관에서 자동차의 역사도 보고 가족과 함께 기억에 남는 추억도 만들어보세요.

그럼 이만 지고릴라는 인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