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의 화려한 편의사양 분석- 이게 경차야?
안녕하세요 더플린보이입니다. 새로 공개된 스파크를 보면 이번엔 정말 쉐보레에서 제대로 준비를 했구나 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프로젝션 램프에 DRL 까지 적용되었으며...
리어램프에도 간접발광 파이프 (Indirect pipe) 타입의 LED 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것들은 시작에 불과하죠.
스파크의 진정한 업그레이드는 속(?)을 봐야 알 수 있습니다.
새로워진 마이링크와 풀오토 공조시스템으로 시작하여...
3.5인치 모노크롬 방식의 LCD 가 적용된 높은 시인성을 자랑하는 클러스터는 물론...
엔진스타트 스위치도 적용되었습니다. 스마트 키가 적용되었다라는 것을 알 수 있죠.
스티어링 휠을 보면 여기에 추가로 얼마나 많은 편의사양 및 옵션이 추가되었는지 알 수 있는데요.
스포크 오른 쪽엔 핸즈프리 및 오디오 컨트롤 스위치 등이 그리고 왼편엔 크루즈 컨트롤 에 전방추돌 경고 시스템 여기에 스티어링 휠 열선 스위치까지 자리잡고 있으며...
스티어링 휠 왼 편 하단엔...
ECS on/off 스위치를 시작으로...
정차시(신호대기) 자동으로 시동을 꺼서 연비를 높혀주는 Auto Start & Stop과 City Mode 스위치 그리고 여기에 훨신 윗급 차량에서 만나 볼 수 잇었던 차선 이탈 경고 스위치 까지.....
특히 전방 추돌 경고 는 앞서 캐딜락에서도 선보였던 것과 같은 기능이며...
윈드쉴드에 반사되는 HUD 타입의 LED나 소리를 통해 운전자에게 경고를 해주는 시스템입니다.
이와 같이 새로워진 스파크에는 화려한 편의사양들이 모두 적용되었으며 이를 통해 기존에 스파크에는 없었던 LTZ라는 새로운 트림이 추가 된 것입니다.
물론 가격적인 측면에서 인상은 불가피 하겠지만 소비자들에겐 선택의 여지가 늘어났다라는 점에서 환영할 만한 점입니다.
지금까지 스파크의 화려한 편의사양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