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나들이 서울 핫플레이스 경리단길 주차꿀팁
최근 방송매체등을 통해 다방면으로 각광받으며 부상하고 있는 서울 핫플레이스!
고즈넉한 분위기에 골목마다 아기자기한 카페와 이색 맛집이 즐비한 곳!
혼자 조용히 책을 보거나 혹은 친구들과 함께 여가시간을 보내기에 딱!인 그곳!!
이곳은 어디일까요?
맞습니다.
그곳은 절대로 그냥 지나치면 아까운 곳들로 가득한 경리단길입니다.
먼저 이름부터 특이한 '경리단길'의 유래부터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경리단길은 2012년 국군재정관리단으로 통합된 육군중앙경리단이 있던 것에서 유래되었다 하네요.
위치는 녹사평역 2번 출구 앞 삼거리 국군재정관리단에서 시작해 남산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까지 이어지는 구간을 말합니다.
다국적 미식의 거리가 된 이곳은 서울 핫플레이스로 인기를 끌고 있어
특히나 주말과 평일 저녁이면 주차부족으로 가뜩이나 더 붐비는 곳이지요.
그리하여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 해 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바로 '그 곳' 경리단길의 좀 더 저렴한 주차를 위한 정보로 여러분들에게 두곳을 소개해 드릴껀데요, 한곳은 주말에 저렴한 곳. 그리고 다른 한 곳은 주중에 저렴한 곳입니다.
먼저 주말주차시 저렴한 곳은 어디일까요?
바로 용산구청 청사 내 부설주차장입니다.
주말주차는 용산구청내에 위치한 부설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지하2층부터 5층까지 약 480여개의 넉넉한 주차구획이 마련되어 있으며 최초 30분은 1000원, 이후 초과 10분당 500원 씩입니다.
그리고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엔 다음과 같은 휴일 할인제도가 적용되기 때문에 좀 더 저렴한 주차요금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용산구 소재 시장, 상점가 및 이태원 관광특구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영수증 제출 시 1일 1회당 최초 2시간 주차요금 면제되며 이후 주차요금은 50%감면 (단, 간이영수증은 해당안됨)
그리고 주중 주차시에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5분 150원으로 한시간 주차 했을 경우 1800원이 부과되어 주중에는 이곳 공영주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보다 저렴합니다.
주차 여유공간은 그리 넉넉한 편이 아니어서 평일 저녁이라 하더라도 주차장 만차인 경우가 많답니다.
혹시라도 도로변에 주차할 경우 주차단속 대상으로 적발되면 적지않은 벌금이 부과되니
위에 말씀드린 주차구획에 주차하시어 편안하고 아늑한 분위기 속에 경리단길에서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실제로 거리를 걷다가 주차위반으로 단속된 차량을 꽤 많이 봤습니다.
현대식 카페와 음식점에 동양과 서양,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고 있는 이곳 경리단길.
차도 사람도 많은 서울 핫플레이스인 만큼 좀 더 편안하고 편리하게 즐기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주차 팁을 말씀드린 토식이는 다음에 더 좋은 소식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