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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 자동차 파워블로거 6인이 말하는 임팔라의 주행성능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 자동차 파워블로거 6인이 말하는 임팔라의 주행성능

 


 

쉐보레 임팔라의 한국 출시에 맞춰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를 대상으로 경상남도 남해에서 시승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시승에 참여한 파워블로거들은 각자 임팔라를 주행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쏟아냈는데요. 6명의 파워블로거들이 주목한 쉐보레 임팔라의 매력은 무엇이었을까요? 지금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사진출처: Sgoon 블로그(http://sgoon.tistory.com)>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Sgoon은 쉐보레 임팔라의 '든든한 승차감'과 더불어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의 '확실한 직결감', 그리고 '노면을 움켜쥐고 달리는' 엔진 출력에 좋은 점수를 줬습니다. 

 

"준대형 세단에서 찾게 되는 승차감이라는 부분에서 쉐보레 특유의 든든함이 묻어 있었고 또한 엔진 출력을 적절히 활용할 수 있는 기어비는 3.6모델[309ps 36.5kg.m]에 적용된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의 확실한 직결감과 함께 노면을 움켜쥐며 달렸다. 무엇보다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 뷰익 라크로스, 캐딜락 XTS 및 SRX  등에 들어가는 이 파워트레인은 국내 환경에 맞게 조율하면서 기존 쉐보레에서 단점으로 지적되었던 부분을 모두 없애버렸다고 난 평하고 싶다." - Sgoon

>> 미국보다 저렴한 임팔라[IMPALA] 5가지 장점 by Sgoon


 

<사진출처: 재율아빠 블로그(http://www.nasimo.net/)>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재율아빠는 임팔라에 대해 "외관은 당당한 느낌이고, 실내 인테리어에선 품격이 느껴진다."며 "대배기량이 주는 여유롭고 넉넉한 성능"과 더불어 '정숙성'을 호평했습니다.

 

"시승한 모델은 3.6리터 6기통 직분사 엔진을 탑재한 모델로 최대 출력 309마력과 최대 토크 36.5kg.m를 발휘하는데요. 역시나 대배기량이 주는 여유롭고 넉넉함은 가솔린 엔진답게 시승코스 모든 구간에서 지치거나 부족함 없는 성능이 인상적이었습니다. 100km/h까지 별다른 이질감 없이 부드럽게 이끌어가는 임팔라는 부드러운 세팅이 느껴졌는데요. 하체는 구불구불한 남해의 도로에서도 쏠림없이 단단히 받쳐주었습니다. 게다가 정숙성도 만족스러웠습니다. 엔진 회전수를 높이 올리면 차체 곳곳에서 3중 방음 도어와 이중 접합 유리를 사용해 소음을 잡아주고 흡음재도 많이 적용됐습니다." - 재율아빠

>>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IMPALA), 준대형 시장의 다크호스 by 재율아빠


 

<사진출처: 모터리뷰 블로그(http://motor-review.net/)>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모터리뷰는 임팔라를 경쟁 모델들과 비교하며 "조금 민감하고 가벼웠던 스티어링 휠의 무게감을 보완한다면 동 세그먼트 내에서는 주행성이 가장 괜찮은 차량이라 이야기 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엔진의 회전수를 한껏 끌어올리면 카랑카랑한 엔진음을 토해내며 1.7톤이 넘는 체구를 매섭게 밀어붙이는 실력도 갖고 있었습니다. 엔진의 회전수를 높게 사용할 때 드러내는 출력도 꽤 만족스러운 편. ... 중략... 경쟁모델이라 할 수 있는 아슬란의 케이스처럼 극단적으로 컴포트를 추구하며 주행성을 포기한 느낌은 없었습니다. 기본적으로 라이드&핸들링을 강조하는 한국지엠의 차량 다움을 잃지 않았는데요. 조금 민감하고 가벼웠던 스티어링 휠의 무게감을 보완한다면 동 세그먼트 내에서는 주행성이 가장 괜찮은 차량이라 이야기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 모터리뷰

>> 쉐보레 임팔라 남해 시승행사 후기 by 모터리뷰


 

<사진출처: 백미러 블로그(http://www.100mirror.com/)>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백미러는 임팔라의 주행성능을 호평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 준대형 세단을 고를 때 또 다른 매력적인 선택지가 생겼다."고 말했습니다.

 

"넉넉한 출력을 기반으로 해서 5미터가 넘는 차체가 무거운 느낌이 없었습니다. 가속시에 준대형 세단답게 엔진반응도 리니어하게 잘 다듬어 있는 편이었고, 하이드라매틱 6단 자동변속기도 오토모드시 별다른 변속 충격 없이 자연스러웠습니다.... 중략... 현대적인 스타일링과 쉐보레가 지금까지 보여준 모델 중 가장 나무랄데없는 인테리어와 상품패키징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또한 준대형세단으로서는 가장 크고 넉넉한 거주성은 또 하나의 강점이라고 보여집니다. 서스펜션이 생각보다 무른 특성은 아쉽긴하나 분명한 것은 소비자가 준대형 세단을 고를 때 쉐보레 임팔라를 하나의 매력적인 선택지로 충분히 올릴 수 있다는 점입니다." - 백미러

>> 쉐보레 임팔라, 새로운 준대형세단의 선택지 되나? by 백미러


 

<사진출처: 쭌스 블로그(http://azeizle.tistory.com/)>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쭌스는 "쉐보레 임팔라의 변속기 반응이 쉐보레 특유의 바디 강성을 바탕으로 실제 속도가 체감 속도보다 높다."고 호평하면서 더불어 국내 판매 정책에 대한 강점도 언급했습니다.

 

"변속기의 반응은 쉐보레 특유의 탄탄한 바디 강성을 바탕으로 실제 속도가 체감 속도보다 높다는 것을 클러스터의 숫자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었으며, 라이벌들의 껄떡이고? 촐싹대는? 모습을 대신해 묵직함이 가져다 주는 높은 가속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중략...임팔라는 한국 시장만을 위한 코리안 옵션으로 가격 경쟁력은 물론 특별함을 더 했다. 그럼에도 가격은 미국 현지에서 판매되는 가격보다 저렴하다. 이는 국내 준대형 세단 시장에 내수차별이라는 기존의 선입견을 바꾸는 계기가 되고 있다." - 쭌스

>> [시승기] 임팔라 3.6 시승기 그랜저와 제네시스 사이에서의 줄다리기 by 쭌스


 

<사진출처: 탱자 블로그(http://blog.naver.com/)>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 탱자는 샤프한 디자인과 탁월한 주행성능은 물론 다양한 편의 사양을 높게 평가면서 임팔라가 국내 준대형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쉐보레 임팔라는 한국 시장을 위해 많은 편의장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8인치 대형 컬러 터치스크린이 적용되어 운전하면서 내비게이션을 볼 때 상당히 편하게 볼 수 있었습니다. 스마트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전 모델 기본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또 발렛모드 시스템으로 발렛을 맡길 때 차량 설정이 제한되고 시크릿 큐브와 트렁크가 잠기는 기능이 장착됐습니다...중략... 샤프한 디자인으로 완성된 임팔라는 국내 고객들에게 큰 매력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합니다. 한국 시장을 위해 북미에서 판매되고 있는 부분과 차별화를 두었고 차량의 가격도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탱자

>> [쉐보레 임팔라 퍼포먼스 컨피던스] 남해에서 경험해 본 북미 명차 임팔라 시승기 by 탱자

 


자동차에 관해 열정과 지식을 모두 갖춘 전문 파워블로거들의 시승기였던 만큼 쉐보레 임팔라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가 나왔는데요. 임팔라에 관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아래 임팔라 관련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이상 준대형 세단 시장에 파란을 몰고 올 프리미엄 세단, 쉐보레 임팔라를 직접 시승해본 자동차 전문 파워블로거들의 반응과 평가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