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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임팔라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 자동차 전문 기자 7명이 말하는 임팔라의 모든 것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 자동차 전문 기자 7명이 말하는 임팔라의 모든 것

 



 

지난 13일 경상남도 남해에서 쉐보레 임팔라의 미디어 시승회가 있었습니다.




준대형 세단 시장에 파란을 몰고 온 쉐보레 임팔라를 시승한 기자들은 임팔라에 관해 어떤 이야기를 남겼을까요? 

7명의 기자가 말하는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 지금 확인하세요.

 

 <사진출처: 이데일리>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는 총 10개의 에어백과 더불어 다양한 능동안전시스템을 언급하면서 "임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성"이라고 말했습니다.

 

"임팔라의 가장 큰 장점은 안전성이다. 앞좌석 어드밴스드 에어백을 포함해 동급 차중에 가장 많은 총 10개의 에어백을 기본 적용했다. 전방충돌 경고 시스템, 후측방 경고 시스템, 사각지대 경고 시스템, 차선변경 경고 시스템, 차선이탈 경고 시스템 등 프리미엄 안전사양이 전 모델에 적용돼 어떤 상황에서도 안전한 운전이 가능하게 도와준다." -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 [시승기]임팔라, '엣지 파워 안전' 3박자 갖춘 세단 by 이데일리 김보경 기자

 


<사진출처: 오토타임즈>

 

오토타임즈 권용주 기자는 3.6ℓ 엔진이 "힘이 넘친다."며 "길이 5,110㎜, 너비 1,855㎜에 이르는 육중한 차체가 페달에 민첩하게 반응한다."고 말했습니다.

 

"가속페달에 반응하는 3.6ℓ 엔진은 힘이 넘친다. 길이 5,110㎜, 너비 1,855㎜에 이르는 육중한 차체가 페달에 민첩하게 반응한다. 3.6ℓ 제품은 역동성을 개발 중심 항목으로 우선했다는 니콜 크라츠 GM 글로벌 중대형 제품개발 총괄의 설명에 수긍이 갈 정도다." - 오토타임즈 권용주 기자

>> [시승]태평양 건넌 미국 정통 세단, 쉐보레 임팔라 by 오토타임즈 권용주 기자


 

<사진출처: 해럴드경제>

 

해럴드경제 천예선 기자는 임팔라의 차체 크기가 동급 최대라고 말하면서 트렁크 공간이 "놀랄 만큼 깊다."고 말했습니다.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5m가 넘는 차체 길이. 전장 5110㎜ 동급 최대로 그랜저(4920mm)보다 길다. 그만큼 뒷좌석 공간이 넉넉해 언뜻 쇼퍼드리븐(운전사가 있는 차) 느낌을 주기도 한다. 트렁크(535ℓ)는 놀랄 만큼 깊다. 적재공간은 경쟁 차종보다 70∼80ℓ 넓어 골프백이 1열로 4개, 2열로는 6개가 들어간다." 해럴드경제 천예선 기자

>> [시승기]쉐보레 임팔라, 준대형세단 '다크호스' 주행…주행·안전·가격 3박자 by 해럴드경제 천예선 기자

 


<사진출처: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양영권 기자는 임팔라의 가속 페달을 밟자 "힘 있고 부드러운 주행이 시작됐다."며 특히, 고속도로를 정속 주행할 때는 "마치 아이스크림을 스푼으로 말아서 뜨는 것처럼 부드러웠다."고 평했습니다.

 

"가속 페달을 밟자 힘 있고 부드러운 주행이 시작됐다. 브레이크나 액셀러레이터 반응은 그리 빠르지 않았고, 출렁거림도 없었다. 고속도로를 정속 주행할 때는 마치 아이스크림을 스푼으로 말아서 뜨는 것처럼 부드러웠다. 운전대에 부착된 버튼을 조작해 크루즈컨트롤을 이용할 수 있는데 정속으로 주행하는 것 외에 앞 차와의 간격까지 조정해 준다." - 머니투데이 양영권 기자

>> [시승기]'명불허전' 임팔라, 힘·정숙성·디자인 다 잡았다 by 머니투데이 양영권 기자

 


<사진출처: 지디넷코리아>

 

지디넷코리아의 정기수 기자는 임팔라가 미국 신차평가 프로그램과 충돌테스트 등에서 최고 등급을 받았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으면서 이런 안전 사양을 고려한 임팔라의 '가격 경쟁력'을 높게 평가했습니다.

 

"임팔라에 대거 적용된 안전·편의사양을 감안하면 가격 경쟁력은 배가된다. 임팔라는 동급 중 가장 많은 10개의 에어백을 장착했다. 또 지난해 미국도로교통안전국(NHTSA)이 실시한 신차평가 프로그램 '안전성 종합평가 부문'에서 최고 등급(별 다섯),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가 실시한 충돌테스트에서 최고 등급 '만족(Good)' 판정을 받은 것도 장점이다." - 지디넷코리아 정기수 기자

>> [시승기]임팔라, 그랜저·아슬란 잡는다 by 지디넷코리아 정기수 기자


 

 <사진출처: OSEN>

 

OSEN 강희수 기자는 임팔라의 고속도로 주행이 '위력적'이라며 "상대를 위협하지 않으면서도 바람처럼 달리는 초식동물(임팔라)의 특성을 닮았다."고 말했습니다.

 

"3.6리터 모델의 최대 출력 309마력은 고속도로에서 매우 위력적이었다. 계기판의 제한속도가 시속 240km였는데 혹자는 시속 220km를 기록했다는 이야기가 현장에서 들렸다. 주행 스타일은 포효하는 맹수의 울부짖음보다는 상대를 위협하지 않으면서도 바람처럼 달리는 초식동물의 특성을 닮았다.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토크를 발휘하도록 킥다운을 자주 쓰는 운전자 보다는 꾸준히 최대속도를 올리는 운전자 쪽에 더 친화적이다." OSEN 강희수 기자

>> [시승기] 쉐보레 임팔라, "표범의 허를 찌르는 초식동물" by OSEN 강희수 기자

 


 <사진출처: 오마이뉴스>

 

오마이뉴스 김흥식 기자는 쉐보레 임팔라의 다양한 편의 사양을 언급하면서 "한국인들의 까다로운 사양 편식에도 충분하게 대응했다."고 평가했습니다.

 

"한국인들의 까다로운 사양 편식에도 충분하게 대응을 했다. 하이패스 룸미러, 레인센싱 와이퍼, 전동접이식 아웃사이드 미러와 같이 국내 사양에만 적용된 편의장치가 있고 동급 최초의 애플 카플레이,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같은 편의 장치들도 가득 채워놨다." - 오마이뉴스 김흥식 기자

>> 쉐보레 임팔라, 시간이 만들어 준 미국 세단 by 오마이뉴스 김흥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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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 자동차 전문 기자들의 준대형 세단 시장에 파란을 몰고 올 프리미엄 세단, 쉐보레 임팔라 시승기를 통해 반응과 평가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