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랙스 디젤 연비 측정, 고속주행연비 25.5km/L
안녕하세요.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달리는 다파라입니다.
트랙스 디젤 연비에 관심이 많아서 제 글까지 오셨다고 생각합니다. 트랙스 디젤 연비 관련 다른 글은 이미 보셨으니, 제 글도 참고하셔서 차량 구매를 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신차를 받으면 연비 측정을 하려고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달립니다. 혼자 운전하고 유사한 시간대를 운전하기 때문에 꽤 신빙성 있는 자료가 만들어 진다고 믿죠. 이번에는 트랙스 디젤로 외곽순환고속도로 약 130km를 주행하여 연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트랙스 디젤 모델의 재원을 간단히 살펴보면, 동급 최대 출력 135마력, 동급 최대 토크 32.8kg.m의 독일 최신 엔진이 탑재되었고, Gen3 6단 미션과 궁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정차와 저속 주행할때만 디젤차라는게 느껴지고, 주행중에는 그런 거 없습니다. 그냥 밟는대로 잘 달려줍니다. 시승기간 동안에 시원한 주행을 했죠.
트랙스 디젤의 실내 입니다. 달라진 점은 없고, Keep it Simple, Simple is best 그 자체 입니다. 트랙스 디젤의 시승차의 마이링크로 차량 설정 및 조작이 편했고, 후방카메라 덕분에 주차는 정말 쉬웠습니다. 구매시 옵션으로 마이링크와 후방카메라 옵션을 추가하시고, 자동차용품장착점에서 네비게이션을 추가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상단에 네비가 없으니깐 저는 좀 심심하더라구요.
트랙스 디젤로 외곽순환고속도로를 달리기 전에 가득 주유를 했습니다. 주유 후 주행가능 거리는 843km 였습니다. 가득 주유시 약 50리터 정도 들어가던데, 단순 계산으로 16.9km/L가 되네요. 공인 복합연비 14.7km/L보다 무려 2.2나 높네요. 이건 단순 계산이고, 실제 달려봐야죠!!!
저는 트랙스 디젤로 중동IC에서 판교방향으로 달립니다. 출발 지점 중동IC에서 연비의 신 티코님이 나타나셨네요. 운이 좋은 하루라는 생각이 듭니다.
코스 소개: 중동IC 진입 - 시승IC - 청계IC - 성남IC - 구리/남양주IC - 불암산IC - 양주IC - 김포IC - 중동IC 진출
트랙스 1.6 디젤의 누적 평균연비 입니다. 믿을 수 없는 수치가 나왔는데, 공인 연비를 너무 적게 잡은 건지... 트립 연비가 높은 건지 감이 잡히질 않습니다. 하지만, 트립컴은 모든 트랙스 디젤과 동일하기 때문에 전 트립을 믿습니다. 시흥IC 에서 23을 넘었고, 성남IC에서 26.1로 최고치를 달성했고 이후에는 25.5로 평균연비가 고정되었습니다. 연비가 상당히 높네요. 근데 말리부 디젤 연비도 궁금하지 않습니까?
말리부 디젤의 연비는 14년 4월에 측정했습니다. 당시에도 같은 코스를 아침에 달렸고 24.6km/L을 찍었죠. 이번에 트랙스 디젤 모델은 말리부 디젤보다 수치가 좋네요. 작고 연비가 좋은 차를 원하다면 트랙스 디젤에 훨씬 나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트랙스 디젤로 외곽순환고속도로 130km의 거리를 주행하면서 믿을 수 없는 연비 25.5km를 계속 봤습니다. 특히 약 87km의 거리를 25.5km/L 로 트립을 꾸준히 유지하는 것을 보고 트랙스 디젤 연비에 대한 믿음이 생겼습니다. 작은 크기의 SUV, 운전하기 편한 SUV, 경제성까지 고려한 디젤 엔진의 SUV를 고민중이라면 트랙스 디젤이 모범답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상 다파라였습니다.
*트랙스 디젤 연비 관련 보너스 정보 : 다파라는 가득 주유(약 50리터) 후 성인 4명, 에어콘 full가동, 약 200km주행해서 트립연비 19.9km/L 찍었습니다.
다파라가 직접 테스트한 외곽순환고속도로 연비 글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