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스파크

애플 카플레이에 벅스가 들어왔다

벅스, 국내 최초로 애플 카플레이 지원 



애플 카플레이에 대한 관심과 궁금증이 많으실 텐데 그중 하나가 애플리케이션의 적용 가능 여부일 것입니다. 

애플 홈페이지(https://www.apple.com/kr/ios/carplay)를 통해 팟캐스트, 스티쳐 등의 해외에서 많은 유저층을 보유한 앱들은 공개가 되어 있는데요. 

국내 대표 음악 앱 중의 하나인 벅스가 애플 카플레이에 적용된다는 소식이 있어 알려 드립니다. 


대표이미지

 



벅스를 4.1.5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야 애플 카플레이에서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금방 업데이트가 됩니다. 




벅스앱을 업데이트하시고 마이링크에 아이폰을 연결해서 애플 카플레이 화면을 띄우면 이렇게 벅스 앱이 추가된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카플레이 실행 시 아이폰 전원+홈 버튼을 같이 눌러 화면 캡처를 하면 폰화면과 카플레이 화면이 같이 캡처가 됩니다. 




벅스 이용자분들께서는 이미 익숙하실 텐데요. 벅스 앱을 실행하시면 현재 재생목록과 자신의 맞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내 앨범, 보관함이 있습니다. 또한, 벅스에서 제공하는 라디오, 뮤직PD 앨범, 실시간차트, 최신곡 메뉴도 선택이 가능합니다. 




음악을 재생하면 차량 주행에 방해되지 않게 간결하게 구성된 음악 재생 화면이 나옵니다. 이전/다음곡 및 일시정지 버튼이 있고 노래/앨범 제목과 아티스트명이 나옵니다. 


이렇게 애플 카플레이에서 구현된 벅스 앱을 보셨는데 앞으로도 추가될 앱들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마이링크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또 다른 즐거움이 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 겐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