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 연비왕 도전 꿀팁 -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
뛰어난 연비로 각광받고 있는 더 넥스트 스파크(C-TECH: 14.8, 에코: 15.7, 수동: 15.4, *복합연비,km/L). 과연 더 넥스트 스파크의 실연비는 얼마나 좋을까요? 쉐보레 레이싱팀의 이재우 감독이 직접 더 넥스트 스파크의 최고 연비를 기록하기 위해 연비 주행에 도전했습니다.
이재우 감독의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주행 코스입니다. 쉐보레 동서울서비스센터에서 더 넥스트 스파크 에코 LTZ모델(공인복합연비: 15.6km/L)을 타고 출발한 이재우 감독은 교통 체증이 자주 일어나는 강남 인근 3.89km를 지나 청담대교를 거친 후 고속구간 17.3km를 추가해 쉐보레 분당판교전시장까지 약 21.19km를 주행했습니다.
그렇다면 이재우 감독의 더 넥스트 스파크 에코 LTZ 연비주행 결과는 어떻게 나왔을까요?
이재우 감독의 연비 노하우, 타이어 공기압 체크!
공인연비를 압도하는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의 연비주행팁은 무엇이었을까요?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 첫 번째! 필요 이상의 연료 넣지 않기
이재우 감독은 우선 차량 경량화에 신경을 썼습니다. 기름은 물 무게의 70% 정도를 차지하기 때문에 무조건 기름을 가득 채우기 보다는 적정량을 채우는 것이 연비에 도움이 됩니다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 두 번째! 차량 무게 줄이기 위해 트렁크 및 내부 공간 정리 하기
평소 차량에 여러가지 짐들을 많이 싣고 다닌다면 당연히 연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겠죠? 연비를 높이기 위해서는 불필요한 짐들을 정리해야 하겠습니다..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 세 번째! 적정 타이어 공기압 맞추기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 네 번째! 도심 속 연비운전에 도움이 되는 STOP&START 테크놀로지
STOP&START 기능은 스파크 에코모델에 적용되어 있는데요, 이로 인해 정체구간이 많은 도심주행에서 효과적으로 연비를 관리할 수 있었습니다. STOP&START 테크놀로지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차량이 정지 상태를 유지하면 자동으로 엔진 시동이 꺼지고 브레이크 페달을 놓는 순간 즉기 재시동이 되면서 연료소모량을 크게 절감하여 줍니다.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 다섯 번째! 탄력주행을 활용, 60~80km/h 정속운전 유지하기
이재우 감독은 오르막 구간에서는 적절하게 가속을 하면서 탄력주행을 활용했습니다. 더불어 꾸준하게 60~80km/h의 속도를 유지하면서 연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재우 감독은 평소 운전 습관을 올바르게 잡고 조급한 마음을 버린다면 누구나 연비왕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팁
1)필요 이상의 연료 넣지 않기
2)차량 무게 줄이기 위해 트렁크 및 내부 공간 정리 하기
3)적정 타이어 공기압 맞추기
4)STOP&START은 도심 구간에서 연비향상에 도움
5)탄력주행을 활용하면서 60~80km/h를 유지하기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 팁을 영상으로 보실까요?
더 넥스트 스파크 연비왕 이벤트
더 넥스트 스파크가 연비왕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 오너들을 대상으로 한 이번 이벤트는 10월 5일부터 23일까지 진행되며 10월 30일 당첨자를 발표합니다.
이벤트에 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연비운전에 자신 있는 더 넥스트 스파크 오너라면 지금 바로 도전해보세요.
이상 쉐보레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의 연비운전팁을 소개해드린 레인보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