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말리부

쉐보레 올 뉴 말리부_트렁크 살펴보기

 

 

안녕하세요, 순토지의 쉐보레 올 뉴 말리부 살펴보기. 오늘은 그 세 번째 시간으로 트렁크 살펴보기 편입니다. 올 뉴 말리부 차량 하부와 엔진룸 살펴보기는 아래 링크를 클릭 해 주세요.

 

 

 

트렁크는 일반적으로 적재공간을 의미합니다. 많은 짐들을 실을 수 있어야 하고, 그 얼마나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지가 차량의 장점으로 부각되기도 합니다. 흔하게 우리 블로그에서는 트렁크가 얼마나 큰 적재공간인지 확인하기 위해서 사람들을 직접 넣어보곤 하였습니다.

 

그럼 한번 올 뉴 말리부 트렁크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저의 스펙을 말씀드리면 180cm에 95kg입니다.

 

 

 

큰 덩치 한 명이 들어갔지만 여유로웠습니다.

 

 

 

평범한 사람을 한 명 더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능하네요.

 

 

 

만약 6:4 분할 시트를 황용하게 된다면 트렁크의 적재용량은 더욱더 늘어나게 됩니다.

 

올 뉴 말리부 분할시트 이용하기는 320NM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이런 적재용량을 표현하는 방법으로는 냉장고의 용량처럼 OOO 리터로 표기합니다. 올 뉴 말리부의 트렁크 용량은 447L입니다. 참고로 임팔라의 트렁크 용량은 535L입니다.

 

 

 

대부분의 트렁크는 두 개의 공간으로 구분됩니다. 트렁크를 열었을 때 보이는 적재 공간과  트렁크 매트를 열었을 때 보이는 적재 공간의 바닥 공간입니다.

 

트렁크를 열게 되면 화물고정 고리가 두개가 보이네요. 화물고정 고리는 화물을 끈 등으로 연결하여 트렁크에 고정하는 데 사용 됩니다.

 

 

 

올 뉴 말리부의 트렁크 매트를 들어 올렸을 때 무직함을 느꼈습니다. 그리고 눈으로 트렁크 매트의 두께를 확인하고선 깜짝 놀랐습니다.

 

트렁크 매트는 실내 인테리어 효과 및 트렁크 아래로부터 유입되는 소음을 차단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의 흡착재면 많은 소음들을 잡을 수 있겠죠.

 

 

 

그리고 트렁크의 오른 편으로 파란색 플라스틱 통이 묶여 있습니다. 무엇인지 확인해 보겠습니다.

 

 

 

비상삼각대가 들어 있습니다. 설치해 볼까요.

 

 

 

손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펑크나 차량이 고장 났을 경우에는 후방 100m 지점에 비상 삼각대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만약 설치하지 않는 경우, 만약 사고가 발생하면 이에 따른 과실 책임도 지게 되므로 반드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트렁크 매트를 들어 올려 그 안쪽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 해 보겠습니다. 

 

 

 

우선 스페어타이어!

 

 

 

예전에는 트렁크 아래는 무조건 스페어타이어가 자리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운행 차종의 무게를 줄여 기름을 아끼자는 취지에서 스페어타이어를 따로 보관하자는 이상한 논리가 할 때 퍼진 적이 있는데 스페어 타이어는 요긴하게 쓰일 때가 많습니다.

 

 

 

또 운행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위급 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최소한의 물건들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타이어가 펑크 났을 때 사용 할 수 있는 물건들인데요.

 

 


여기서 잠깐! 운행 중에 만날 수 있는 위급 상황 중 하나! 타이어 펑크. 그렇다면 타이어가 펑크 났을 때 어떻게 교환해야 하는지 알아보고 마무리 해 볼게요.

 

타이어 교환하기 01.

잭은 차량을 들어 올리는데 사용합니다. 올 뉴 말리부 차체 측면의 하단 가장자리에 있는 노치와 잭의 헤드를 맞물려서 놓게 됩니다. 잭은 다른 위치에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그리고 잭에 의해서 차가 들어 올린 상태에서는 절대로 차 밑으로 들어가시면 안 됩니다.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타이어 교환하기 02.

렌치를 이용해서 훨 너트를 풀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환하기 03.

견인고리를 이용해서는 범퍼 프런트, 리어에 있는 홀에 맞추어서 삽입 후 단단히 조일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견인할 때 사용합니다. 앞, 뒤로 한 개의 견인고리는 반드시 있어야 법규를 만족할 수 있습니다.

 

타이어 교환하기 04

익스텐션 볼트를 이용해서 펑크 난 타이어를 다시 트렁크에 고정시킵니다.

 

 

 

지금 당장 자신의 차로 달려가 트렁크를 열어보세요. 사람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겠지만 대부분은 정리되지 않은 잡다한 물건들이 트렁크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것입니다.

 

확인 결과 단순히 적재공간이라고 생각하는 트렁크에는 생각 외로 다양한 물건들이 숨어 있습니다. 기본적인 공구를 비롯해 응급처치 세트 등이 비치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트렁크 깊숙이 곳에 이런 물건들이 숨어 있다는 사실은 아는 사람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트렁크는 어떤 모습인가요?

 

여기까지, 순토지의 쉐보레 올 뉴 말리부 트렁크 살펴보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