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카마로

쉐보레 올 뉴 카마로 SS 스타일을 말하다_기능편

 

출시 소식만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어마어마한 관심을 끌었던 카마로 SS!

 

 


대표이미지


성능 대비 말도 안 되는 착한 가격이라는 후기와 함께, 폭발적인 사전 주문을 기록했습니다. 오늘은 사기적인 가성비, 카마로 SS의 슈퍼비전 클러스터에서 확인 가능한 기능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쉐보레 올 뉴 카마로 SS 슈퍼비전 클러스터




마로 SS의 슈퍼비전 클러스터는 항공기 조종석의 계기판과 같은 모양으로 차량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른 차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반적인 기능이 아닌, 카마로 SS에만 탑재된 기능들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으로 엔진 상태 확인



올 뉴 카마로 SS에는 엔진 효율성 향상을 위해 실린더 비활성화 시스템(Cylinder Deactivation System)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저속 및 정속 주행에서는 4개의 실린더만 작동하여 위 사진에서 [V8]로 표시되어 있는 부분이 초록색 [V4]로 표시가 되어 엔진의 상태를 쉽게 알아볼 수 있게 도와줍니다.

 

 

엔일오일 수명 체크 뿐만아니라! 잔여 오일량 표기까지~



카마로 SS는 기존 차량들과 달리 엔진오일 수명 뿐만 아니라 잔여 오일량까지 함께 디스플레이 됩니다. 이로 인해 엔진오일이 소모되어 엔진에 생길 수 있는 부하에 대해 미리 예측하고, 적절한 시기에 오일을 교환할 수 있게하여 최적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제로백(가속 시동) 측정! 



가속 시동 (Acceleate to Start)는 흔히 얘기하면 제로백 (0-100km/h)를 측정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또한 설정을 통해 0-100km/h, 0-200km/h, 400m 드래그 레이스, 0-200-0 km/h를 설정하여 기록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스포츠 주행의 필수 기능 지포스~







올 뉴 카마로 SS에는 스포츠 주행에 꼭 필요한 정보인 중력가속도, 오일 압력과 온도 및 트랜스 연료 온도를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들로 차량의 상태를 쉽게 체크할 수 있게 도와주어 최상의 컨디션으로 차량을 운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타이어압력은 기본~ 타이어 온도 체크가 중요!

 


타이어 공기압뿐 아니라 타이어 온도 또한 체크가 가능하여 최적의 조건에서 스포츠 주행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타이어 온도가 높아지면 저항이 작아져 달리기 좋은 상태가 되지만 너무 많은 열을 받게 되면 오히려 그립을 상실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운전 중에 수시로 체크하여 최상의 컨디션으로 달릴 수 있게 도와줍니다.

 

 

주행모드 및 운전모드 선택





카마로 SS는 슈퍼비젼클러스터와 마이링크를 통해 주행 모드와 운전 모드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각의 모드를 선택하여 본인의 취향에 맞는 설정을 할 수 있게 해주며 각 세팅에 맞게 출력, 스티어링, 서스펜션이 최적화되어 다양한 퍼포먼스를 발휘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가격 대비 이렇게 매력적인 기능들과 미친 성능으로 무장한 쉐보레 올 뉴 카마로 SS! 까방권을 괜히 얻은 게 아니겠죠?



카마로 SS 배기음 들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