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0.17 09:50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 시 대중교통 이용이 어려울 경우 비용을 절약하고자 경차를 많이 이용합니다. 남성분들은 물론 여성분들도 화려한 색깔의 스파크를 이용한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출퇴근에 강한 스파크와 당당한 커리어 우먼의 특별한 시승기 및 짧은 인터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대표이미지


더 넥스트 스파크 시승을 맡아주신 주인공은 평소 스파크로 출퇴근을 하는 금융업 종사 일반 직장인 여성입니다. 항상 정장을 입고 출근을 하지만 오늘은 날씨 좋은 주말인만큼 상큼하게 입고 나오셨네요.


 

대표이미지


Q. 운전은 주로 언제 하나요?


운전은 출퇴근 시에는 스파크로, 주말에는 가족차를 몰고있어요.

 



Q. 아직 '초보운전'을 붙이고 다니시는데, 운전 경력은?


면허는 대학교 때 이미 따 놓았었는데, 몇 년 동안 장롱면허였다가 직장을 다니면서 처음으로 운전을 하게 되었어요. 대략 1년 정도? 처음에는 가족차인 SUV 차량을 몰고 출근을 했는데, 기름도 많이 먹고 차가 커서 그런지 주차 하는데도 오래 걸리 더라구요. 그래서 큰 마음 먹고 스파크를 샀답니다. 





Q. 더 넥스트 스파크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경차라도 일단 안전해야 하니까~ 안전을 우선으로 했어요. 안전관련 편의 사항도 많이 있고요. 잘은 모르겠지만 쉐보레가 안전성 면에서 1등이라는 소리를 들었어요.

 

 


 


Q. 출퇴근 시 스파크를 타면서 편리했던 점은?


먼저 경차만의 장점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경차는 주차비도 절반이거든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경차 전용 주차장에 주차를 할 수 있어서 왠지 VIP느낌이 들더라고요. 꽉 차 있는 주차장에 경차 전용 자리만 딱 비어 있으니 말이죠.





Q. 또 다른 편리한 점이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주차할 때 핸들 조작이 가장 중요하면서도 또 어렵잖아요. 좁은 곳에서 비집고 주차를 하려면 정말 핸들을 이리 돌리고 저리 돌리고 해야 하는데, 더 넥스트 스파크의 CITY 모드 스티어링 휠은, 손가락 하나로도 

 

SSG 쓰~~으으윽

 

SUV 차량을 탈 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더군요. SUV는 두 손으로 낑낑, 팔뚝에 힘이 빡! 들어가는데 스파크 CITY모드 스티어링 휠은 한방에 가능하니, 정말 여성 운전자한테 좋은 것 같아요.


 



Q. 스파크를 타면서 특별한 에피소드가 있다면?


부모님 선물을 사러 백화점을 갔는데 그날따라 차가 너무 많은 거예요. 그래서 주차장을 빠져나가는 데만 해도 엄청 시간이 걸리더라고요. 그런데 다들 아실 거예요. 백화점 주차장은 빙글 빙글 돌아서 줄 서 있곤 하잖아요. 근데 다들 다닥다닥 붙어서 줄을 서고 있다 보니 어쩔 수 없이 경사진 곳에서 정차 하게 되더라고요. 이럴 때 정말이지 여성들은 안절부절 하거든요. 뒤에 차가 오기라도 하면 그때부터 식은땀이... 면접 차례를 기다리는 것 마냥 너무 너무 긴장됐어요. 뒤로 밀려 부딪히기라도 하면 어떡하나 걱정이 많았죠. 그렇지만 더 넥스트 스파크의 경사로 밀림 방지 장치 덕분에 뒤에 차가 있어도 안전하게 기다릴 수 있었답니다.




Q. 장롱면허인 여성들을 위한 한마디?

 

많은 여성분들이 운전을 무서워하는데요. 운전도 하나의 도전이라 생각합니다. 처음 운전대를 잡으면 정말 앞만 보고 달리는데, 차츰 운행을 지속하면 계기판, 사이드 미러를 보는 여유가 생긴답니다. 운전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이제는 자동차가 운전자의 힘든 부분을 많이 도와주기 때문에 걱정 할 필요가 없답니다. 운전면허 시험 볼 때 탔던 그 차가 아니랍니다.(웃음) 더 넥스트 스파크라면 보다 쉽게 운전을 하실 수 있을 거예요.


Q. 나에게 스파크란?

 

출퇴근 시 가장 빠른 발이 되어주며, 안전까지 책임지는 없어서는 안 될 수호천사. 좀 거창한가요?(웃음) 더 넥스트 스파크 덕분에 이제 안심하고 운전을 할 수 있답니다.



처음으로 여성분의 시승기를 들어보았는데요. 저도 더 넥스트 스파크를 많이 타봤지만 굳이 필요 없을 것 같은 많은 기능이 여성분에게는 엄청난 도움을 주고 있다는 걸 새삼 느꼈습니다. 항상 자동차를 개발 할 때는 여성의 시선도 고려하는 다양한 관점을 길러야겠습니다. 이상으로 직장인 여성분과 함께한 감성두부 순두부향기였습니다.

 

 



공유하기
  1. 구명희 2016.11.01 18:27
    주소 수정 댓글

    스파크 사지 마세요
    7월에 차 출고해서 그동안 브레이크 어셈블리 좌우교환,미끄럼방지 기능고장, 연료게이지 고장, 모니터 액정고장, 실내등고장 .
    그런데 스파크 교환 안해준다고 하네요
    더 기가 찬 건 차운행엔 지장이 없지 않느냔 답변 이네요.
    한국지엠 이 정도면 기업 윤리 개념이 없는거 아닌가요?

    • 강성대 2016.11.03 20:03
      주소 수정

      아..스파크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씀 들으니까 갑자기 꺼려지네요ㅠ ㅠ

    • 2016.12.30 17:16
      주소 수정

      뭐 이사람은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똑같은글 복사해서 붙이고 다니나 몰라~
      그냥 쉬보레가서 따져요

  2. 이배현 2017.04.29 12:12
    주소 수정 댓글

    그건 어느 제조사나 다 마찬가지 입니다.타사 제조브랜드는 안그런줄 알죠? 다 전부 마찬가지 입니다.
    모닝산다하면 스파크 사라고 하고 k3나 르노삼성 sm3산다하면 아반떼 사라고 하고 자동차 사실때 운도 있으셔야되고 무엇보다 지점,대리점 선택을
    잘하셔야 됩니다.
    모닝은 안그런줄 알죠?스파크는 그래도 경차에 대한 인식이 덜합니다.
    모닝 타보세요 모닝은 누구나 아는 경차잖아요 도로한번 나가보세요 무시 합니다.
    그리고 모닝은 기아에서 만든게 아닙니다.동아 오토라는 회사에 모닝을 따로만드는곳이 있는데 판매만 기아가 맡은겁니다.그래서 기아 마크가 달려나오는거죠 구명희님은 제가봤을때 차 안타시는게 답이겠네요 구명희님을 위해서 하는 말이예요ㅎㅎ

  3. 박승현 2017.06.14 00:49
    주소 수정 댓글

    자동차 살때 운필요한 현실 자체가 문제인데
    이배현씨 같은 분들 때문에 차사는것도 뽑기다 라는 말이나오니 자동차 생산 업체들이 이런가보네요
    기업 의식 향상을 위해서라도 이배현씨 같은분은 차 안타시는게 답이겠네요 이배현씨 위해서 하는 말이예요ㅎㅎ

    • 한지언 2017.08.08 21:24
      주소 수정

      사진에나오는 커리어우먼이 그랜저도 몰수있을거같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