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 人터뷰" 두번째 입니다.
오늘은 피아노를 전공하시는 상큼발랄한 여대생, 신수현님을 만나봤습니다.
우선 바쁜 와중에 시간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인터뷰를 시작하겠습니다.
1.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먼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수원대학교 음악대학 피아노과에 재학중인 21살, 풋풋한 09학번 신수현이라고 합니다.
얼마전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구입하고나서부터 지엠대우 자동차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인터뷰까지 하게되니 참 쑥쓰럽네요^^;; 제 차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벨기에 브라운입니다. 구입한지는 몇달 안됐구, 제가 매일같이 차를 타는 것은 아니라 아직까지 자동차에 대해 많이 아는 것은 없지만 그래도 이렇게 인터뷰를 하게 되어 기분좋네요.
2. 피아노를 전공하신다고 하셨는데, 피아노는 언제부터 치신건가요?
피아노는 어렸을 때부터 계속 배웠습니다. 처음 배울때는 엄마가 배우라고 해서 억지로 배우는 수준이였는데요. 그렇게 피아노를 치다 언제부턴가 피아노치는게 재미있어졌습니다. 초등학교때는 그냥 취미생활(?)로 배우다가 중학교때는 학교생활에 바빠서 잠깜 쉬었구요. 고등학교 때 다시 시작하게됐습니다. 고등학교때 다시 피아노를 시작하면서부터는 피아노 전공을 생각했었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레슨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쭉~ 치고 있습니다. ㅎㅎㅎ 그리고 앞으로도 쭉~ 피아노를 치지 않을까요?ㅎㅎㅎ
3. 학교생활 외에 피아노로 하시는 일도 있으신가요?
아직 학생이기 때문에 많은 일은 하지 못하고 있어요. 학교생활이 워낙 바쁘고, 아직까진 학생이라 교수님께 레슨을 종종 받고 있거든요.
요즘에는 피아노학원 시간강사로 일하고 있고, 개인레슨도 하고 있습니다. 학원에서는 주로 아이들을 가르치는데요. 아이들이다보니 피아노를 가르치는 것보다 아이들을 통솔하는 것이 힘든 것 같아요. 하지만 아이들을 워낙 좋아해서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개인레슨은 연령상관없이 하고 있는데요. 요즘 하고 있는 개인레슨은 저랑 나이가 동갑인 분이에요. 그래서 때론 친구같이 재밌기도 하고, 아이들에 비해 피아노에 대한 열정이 있으셔서 가르치는데도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그리고 매주 일요일에는 교회에서 반주를 합니다. 또, 시간이 날때마다 간간히 결혼식 반주나 성악반주 등 반주도 하고있어요. 피아노를 처음 배울때는 몰랐는데 나혼자 연주하는 것도 너무 재미있지만, 다른 사람을 위해 반주를 해주는 것도 굉장히 재미있더라구요. 그래서 요즘에는 반주에 많은 흥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4.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첫인상은 어땠나요?
저는 나이가 어리다보니 운전면허를 딴지가 얼마 안됐습니다. 아직 1년도 안된 것 같은데요. 운전면허를 따기전에는 자동차에 관심이 별로 없었어요. 자동차에 대해서도 잘 몰랐구요. 뭐 마티즈야 워낙에 많은 사람들이 타고다니고, 국민경차로 유명하니까 아 마티즈구나 정도는 알았지만, 별다른 관심을 갖지는 않았었습니다. 그런데 운전면허를 따고 나니까 운전을 계속하고 싶더라구요. 처음에는 엄마, 아빠차를 몰고 다녔는데요. 집에서 학교까지 조금 거리도 있고, 레슨을 하러 다니다 보니 이동시간이 길어서 결국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구입하게 됐어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처음 본 것은 거리에서 친구들과 걸어가다가 였을꺼에요. 기존의 마티즈들과는 너무나도 다른 디자인에 이게 무슨차지? 라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었어요. 커다란 해드램프가 가장 인상이 깊었는데요. 해드램프가 날카롭게 생겼는데요 전체적으로 날카로운 느낌보다는 귀엽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요. 지금봐도 어찌나 귀여운지~ 제 첫차라서 그런걸까요? ㅎㅎㅎㅎ 그리고 작귀여우면서도 스포츠카와 같이 세련되고 시크한 디자인도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5.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오너들에게 항상 하는 질문인데요. '크리에이티브'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특이하면서도 창조적이고, 매력있는 것? 뭐라고 이야기를 해야할까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라는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 기존의 마티즈들과는 다르게 이름을 이렇게 붙인 이유가 왜인지 알것 같았어요. 기존의 마티즈들과는 확연히 달라진 디자인이 크리에이티브란 단어와 너무 잘 어울렸달까요? 그동안 경차하면 작고 동글동글한 이미지만 있었는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그런 경차의 이미지와는 조금 달랐어요. 뭐라고 표현해야할까요? 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는 어떠한 느낌이다 라고 딱 한가지로 정의할 수 있는게 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매력을 갖고 있는것 같아요. 귀여우면서도 세련된 느낌도 갖고 있고, 또 시크한 느낌도 갖고 있구요. 기존의 자동차들과는 완전히 다른 느낌이에요. 이런걸 보고 크리에이티브란 이름이 괜히 붙여진 것이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6.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타면서 장점이 있다면?
경차라서 좋은 점도 많지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경차답지 않아서 좋은 점도 많은 것 같아요. 먼저 경차로써 좋은 점은 다들 아시겠지만, 주차 할인이 된다는 것, 그리고 유지비가 적게 든다는 것. 아무래도 학생이다 보니 유지비가 가장 부담스럽거든요. 그래서 자동차를 매일같이 타고 다니는 것은 아닌데, 그래도 한달에 들어가는 유지비가 꽤 되더라구요. 그래도 일단 경차라서 다른 차들에 비해 유지비가 적게 들어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경차답지 않은 것은 승차감이 일단 다른 경차들보다 편하더라구요.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구입하기 전에 다른 경차도 타보았는데,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승차감이 좋아서 구입하게 됐거든요. 경차라고는 하지만 막상 타보면 좁은 것도 잘 모르겠구요. 공간활용이 너무 잘되어 있어서 그것도 참 좋더라구요~
7. 다른 사람들에게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추천해 준다면?
일단 디자인면에서 굉장히 뛰어나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도 저와같이 많은 호감을 갖을 것 같은데요. 디자인이 매력있는 만큼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갖고 있는 매력은 굉장히 많은 것 같아요. 타면 탈수록 점점 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답니다~ 특히 첫 차로 구입하기에는 딱이라고 생각해요. 경차라서 얻을 수있는 장점도 많이 갖고 있고, 특히 여자들은 주차 잘 못하잖아요. 저도 그렇거든요^^;;; 그런데 주차하기도 편하더라구요~ 경차다 보니 좁은 공간에도 주차할 수 있어 편리하구요 ㅎㅎㅎㅎ
8. 벌써 마지막 질문이네요.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이야기 있으면 해주세요~
벌써 마지막이라니 아쉽네요~ 아직 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자랑하려면 한참 남았는데.. ㅎㅎㅎ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구입하기전에는 꼭 한번 시승을 해보라고 얘기하고 싶어요. 시승하고나면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의 매력을 그나마 조금이라도 직접 느낄 수 있거든요. 워낙에 매력이 많아서 잠깐의 시승으로 그 매력을 다 느끼긴 좀 부족하겠지만요..
전 솔직히 시승을 많이 해보고 결정한 것은 아니였고, 디자인과 경차라는 이유때문에 마티즈 크리에이티브를 구입하게 됐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런데도 불구하고 타면탈수록 만족도가 더 높아지네요. 그만큼 매력있고, 좋은 차라는 의미겠죠? 여러분! 마티즈 크리에이티브 많이 사랑해주세요~~
네, 인터뷰에 응해주신 신수현님께 다시한번 진심으로 감사말씀드립니다. 바쁜 와중에 빠르게 진행된 인터뷰였는데요. 짧은 인터뷰였음에도 불구하고,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많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마티즈 크리에이티브에 대한 사랑과 관심 부탁드려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청춘의 문장들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