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 만난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익스테리어


쉐보레가 2017년 처음으로 발표한 신차는 '올 뉴 크루즈'! 글로벌 베스트 셀러인 크루즈가 2008년 출시 이후 9년만에 모든 것을 업그레이드하고 새로운 모습으로 나타났는데요.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 한 발 빠르게 만난 올 뉴 크루즈, 오늘은 외관 디자인에 집중해서 그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표이미지


설레는 마음으로 도착한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입니다. 조금 일찍 도착했더니, 아직 올 뉴 크루즈는 베일에 가려진 채 모습을 드러내지 않고 있습니다. 미디어 쇼케이스는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모두 만나보셨을 것 같은데요. 혹시 미디어 쇼케이스를 보지 못하신 분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그 현장을 다시 보실 수도 있습니다.



[ 뜨거운 취재 열기 속에서 모습을 드러낸 쉐보레 올 뉴 크루즈 ]


미디어 쇼케이스가 본격적으로 시작되고, 기다리던 올 뉴 크루즈가 등장을 하는군요. 오랜만에 내놓은 풀체인지 모델이라 그런지 취재 열기가 더욱 뜨거웠습니다.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하고 싶었지만 수많은 취재진을 뚫고 앞으로 나아간다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더군요. 



모델이 등장하고 사진 촬영을 위한 포토세션 시간이 주어집니다. 하지만 아직은 앞으로 갈 수 없군요. 좀 더 가까이서 보고 싶은데 말이죠.



제품 프리젠테이션이 끝나고 드디어 올 뉴 크루즈의 바로 앞에서 사진을 찍을 수 있었습니다. 총 3가지 색상의 올 뉴 크루즈 모델이 전시가 되었는데요. 물론 전시된 색상 외에도 모던 블랙, 퓨어 화이트, 새틴 스틸 그레이 색상 등 다양한 색상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 임팔라와 올 뉴 말리부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츠 쿠페 스타일의 올 뉴 크루즈 ]


올 뉴 크루즈는 임팔라와 올 뉴 말리부의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은 스포츠 쿠페 스타일로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디자인을 추구했습니다. 올 뉴 크루즈는 기존 크루즈 대비 10mm 낮게 설계되어 보다 더 날렵하고 안정적이지요. 


[ 쉐보레 차세대 패밀리룩 듀얼 포트 그릴 ]


스파크, 캡티바, 트랙스, 올 뉴 말리부에서 올 뉴 크루즈까지 적용된 차세대 패밀리룩, 듀얼 포트 그릴이 올 뉴 크루즈에도 적용되었습니다.



[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 후드 캐릭터 라인 ]


개인적으로 올 뉴 크루즈 외관 디자인에서 가장 강한 인상을 받은 곳은 전면부입니다. 후드와 사이드범퍼 등 곳곳에 적용된 캐릭터 라인이 올 뉴 크루즈를 보다 강한 이미지로 보이게 만드는군요.


[ 프로젝션 헤드램프 & LED 시그니처 주간 주행등 ]


프론트 그릴에서 날렵하고 길게 뻗은 프로젝션 헤드램프LED시그니처 주간 주행등은 세련되고 스포티한 감각을 연출하여 보다 고급스럽고 다이나믹한 인상을 심어 주네요. 


[ 프로젝션 안개등 ]


프로젝션 안개등은 크롬링이 감싸고 있어서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전면 디자인을 완성합니다.


[ 에어로 다이나믹 하단 범퍼 ]


에어로 다이나믹 하단 범퍼도 눈에 띕니다. 강인하고 스포티한 이미지를 주는 것 뿐만 아니라 공기 역학적 성능향상도 감안한 설계라고 합니다. 볼트의 풍등 에어로 다이나믹 시험을 통한 노하우를 적용, 동급 최고 수준의 공기저항계수 cd 0.28을 실현했죠.


[ 사이드 캐릭터 라인 & 올 어라운드 윈도우 크롬 몰딩 ]


입체적인 사이드 라인들이 스포티하고 다이나믹한 측면 실루엣을 완성했으며, 사이드 윈도우 전면에 올 어라운드 크롬 몰딩을 적용하여 고급스럽고 스포티한 쿠페형 디자인을 강조했습니다.



[ 플래그 타입의 LED방향 지시등 일체형 아웃 사이드 미러 ]


아울러 A필러 끝단에 위치해있던 기존 아웃 사이드 미러 대신 플래그 타입의 아웃 사이드 미러를 적용하여 주행 중이나 주차 시 넓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후방 안개등 장착) ]


후면 디자인에는 볼드하게 조각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후방 안개등 장착)를 적용하여 한층 더 스포티하고 감각적인 후면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기존 전면에만 있던 안개등을 후면에도 설치하면서 안개, 폭우, 눈보라같은 악천우 속에 뒷차량에게 본인의 차를 쉽게 알려주어 안전성을 보다 강화 시킨 디자인 입니다.


[ 와이드 LED보조 제동등 & 샤크 안테나 ]


올 뉴 말리부부터 적용된 와이드 LED보조 제동등이 이번 올 뉴 크루즈에도 적용이 되었습니다. 리어 윈도우 상단에 와이드로 적용되면서 차량을 한층 더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하는 것은 물론, 후방 시인성을 높여 주었습니다.


[ 1.4L 터보 엠블럼, 크롬 인서트 아웃사이드 도어 핸들, 버터플라이타입 와이퍼, 리어 스포일러 ]


[ 18인치(P225/40R18)미쉐린타이어 & 알로이 휠 ]


이 밖에 인서트 아웃 사이드 도어 핸들, 버터 플라이 타입 와이퍼, 18인치 알로이 휠 타이어 등 곳곳에 고급스러움을 반영했으며, 전 트림에 신형 1.4 터보 엔진과 3세대 6단 자동 변속기가 기본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아울러 최대 153마력, 최대 토크 24.5토크를 기록하고, 공차 중량이 최대 110kg 가벼워져 최상의 연비 13.5km/l의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온라인 생중계 1부 다시 보기 ]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온라인 생중계 2부 다시 보기 ]



언급한 내용들 이 외에도 쉐보레 올 뉴 크루즈와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이 많으실텐데요.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생중계 및 공식 TV CF 등 올 뉴 크루즈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를 만나보고 싶으시다면 상기 링크를 클릭하여 또 다른 이야기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7일부터 시작되는 올 뉴 크루즈의 사전 계약, 하루 빨리 올 뉴 크루즈가 도로를 달리는 모습을 만나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