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 만난 쉐보레 올 뉴 크루즈 인테리어



2017년 1월 17일 대선제분 문래공장에서 2017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가 열렸습니다. 


온라인 생중계가 진행되기 때문에 직접 현장을 찾지 않더라도 올 뉴 크루즈가 공개되는 모습은 확인하는 것이 가능했는데요. 


지난 2008년 출시 이후 전 세계에서 4백만대 이상 판매되었던 월드 베스트셀링카 크루즈가 9년만에 혁신적인 모습으로 돌아오는 자리인만큼, 직접 참석하여 올 뉴 크루즈의 모습을 자세히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이 포스팅을 통해 만나보게 될 내용은 '올 뉴 크루즈의 내부 디자인'입니다. 올 뉴 크루즈의 익스테리어는 아래 링크에서 자세하게 만나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이미지

 

뒷좌석에서 바라본 올 뉴 크루즈의 전체적인 인테리어 디자인 모습입니다.

 

쉐보레 자동차의 시그니쳐 듀얼 콕핏이 적용되었으며 전체적으로 이전 크루즈 보다 넓어진 실내공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쉐보레의 패밀리룩을 적용하는 동시에 올 뉴 크루즈만의 색깔을 확인할 수 있네요.

 

운전석부터 센터페시아 그리고 도어 트림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무척 매력적입니다. 또한 은은한 하늘색 계통의 엠비엔트 라이팅이 마이링크와 조화를 이루고 있는 모양새도 인상적입니다.

 

 

컬러 조합에서도 올 뉴 크루즈의 인테리어 디자인은 인상적입니다. 시크한 블랙과 고급스러운 브라운의 조합으로 세련되면서도 럭셔리한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지요. 시트의 가죽은 직접 만져볼 경우 그 고급스러움을 더 쉽게 느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운전석에 앉아서 바라본 올 뉴 크루즈의 4.2인치 컬러비젼 클러스터입니다. 직접 운전석에서 앉아보니 단순하지만 실제 운전할 때 시인성이 뛰어날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 클러스터 중앙의 LCD 모니터로 차량의 기본적인 정보가 쉽게 확인됨을 알 수 있네요.

 

 

스티어링 휠의 디테일도 확인해보았습니다. 이 부분은 개인 차가 있겠지만 스티어링 휠을 잡았을 때 느껴지는 촉감이 좋습니다. 다채롭게 배열된 버튼의 기능도, 내장되어 있는 열선도 만족스럽네요.

 

 

스마트한 8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이 센터페시아를 장식하고 있습니다. 스마트 커넥션 기술을 기반으로 블루투스 핸즈프리, 전화, 음악, 네비게이션 등을 심플하게, 운전자 중심으로 손쉽게 조절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로는 차량 내부 온도를 조절할 수 있는 공조기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네요. 



기어노브를 바라보고 있자니, 세계 10대 엔진에 2년 연속 선정된 첨단 1.4리터 터보 직분사 엔코텍 엔진과 경량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한 첨단 고효율 GENIII 6단 자동변속기가 어떤 퍼포먼스를 낼 지도 궁금해집니다. 마침 스마트 키도 비치되어 있고 시동버튼도 눈에 들어오지만, 여기서 시동을 걸고 출발을 하면 큰일이겠죠. ^^; 시승 기회가 올 때까지 참기로 하고, 인테리어를 더 살펴봅니다.  

 

 

올 뉴 크루즈의 사운드 시스템은 세계적인 오디오 명가 보스 사운드입니다. 9개의 스피커가 연결되어서 웅장한 서라운드 음원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 역시 직접 체험해보기는 어려웠기에 시승 시에 느껴보기로 마음 먹습니다.

 

 

쉐보레 올 뉴 크루즈의 실내 공간을 사진으로나마 느껴보실 수 있도록 사진을 촬영해봤습니다. 올 뉴 크루즈는 기존 크루즈보다 25mm 늘어났고 휠베이스도 15mm, 뒷좌석 레그룸도 22mm 늘어났습니다. 그냥 이렇게 봐서는 잘 모르시겠다고요? 

 

 

전장과 휠베이스가 늘어남에 따라 여유가 생긴 뒷좌석 공간! 직접 앉아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준중형 세그먼트 차량의 경우에는 뒷좌석에 앉을 시 무릎이 앞 좌석에 닿는 등 불편함을 느낄 수 있는데, 올 뉴 크루즈의 뒷좌석은 상당히 여유롭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기존 준중형에서는 느낄 수 없던 공간감, 6:4 폴딩 시트에서도 느껴집니다. 모든 트림에 뒷좌석 6:4 폴딩 시트가 기본 적용되면서 효율적인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뒷좌석 공간이 늘어났기 때문에 트렁크 공간이 줄어들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도 했는데, 이 역시 편견이었습니다. 올 뉴 크루즈의 트렁크 용량은 무려 469L로, 동급 최대의 공간을 자랑합니다.


[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온라인 생중계 1부 다시 보기 ]

 

쉐보레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온라인 생중계 2부 다시 보기 ]


 

언급한 내용들 이외에도 쉐보레 올 뉴 크루즈와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이 많으실텐데요. 상기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생중계 페이지 및 유튜브 다시보기 등을 이용하여 보다 자세한 정보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완벽하게 새로워진 '오늘, 가장 멋진 올 뉴 크루즈'! 많은 활약으로 쉐보레 내수 시장 점유율 확대에 영향을 주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이상 올 뉴 크루즈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 지고릴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