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7. 20. 18:01



안녕하세요. 겐네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볼트(BOLT) EV를 사용하는데 아주 유용한 'myChevrolet'(마이 쉐보레)앱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 돌아왔습니다!

  

대표이미지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myChevrolet 앱 다운로드 하기 !


myChevrolet앱을 소개해 드리기 전에 먼저,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yChevrolet앱은 안드로이드, iOS 두 운영체제에서 모두 가용하며 아래 사이트의 링크로 가시면 각각의 앱스토어로 가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링크가 열리지 않으시면 앱스토어에서 'bolt ev' 또는 'my chevrolet'을 검색하셔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사진 출처 : 애플 앱스토어]


[사진 출처 :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사진 출처 : myChevrolet 앱]


다운로드 받으시고 처음 앱을 실행시키면 브랜드, 차량, 연식 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아직은 볼트(BOLT) EV만 사용할 수 있는 앱이기 때문에 따로 고민 하실 항목은 없습니다. 입력을 마치시고 위의 오른쪽 이미지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으실 겁니다.



볼트EV X myChevrolet 연결하기

기본 메뉴에서 볼 수 있듯이 myChevrolet 앱은 차량 원격제어, 주차위치 알림, 취급설명서 제공 및 고객지원 서비스 연결 기능을 제공하는데요. 먼저 원격제어부터 보겠습니다.



원격제어를 하기 위해선 볼트(BOLT) EV와 스마트폰 KeyPass를 연동해야 합니다. 볼트 마이링크의 홈으로 가셔서 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설정에서 메뉴를 내리시면 KeyPass 항목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KeyPass를 선택합니다. 



KeyPass 메뉴안에 KeyPass가 켜져 있는지 확인하고 KeyPass 기기관리를 선택합니다. 



아직 KeyPass가 연결이 되지 않은 상태라 '키패스 비활성화됨'으로 메시지창이 나옵니다. 우선 확인을 누르고 myChevrolet 앱으로 돌아갑니다. 


[사진 출처 : myChevrolet 앱]


myChevrolet 앱의 원격명령 메뉴로 들어가면 왼쪽 사진과 같이 상단에 'KeyPass 설정 실행'이 있습니다. 여기를 누르면 오른쪽 사진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여기서 하단의 '설정 시작'을 누르시면 차량 검색이 시작되고 검색이 완료되면 '차량과 연결 중'이라는 팝업으로 바뀝니다. 



다시 마이링크 화면으로 돌아가면 KeyPass가 활성화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계속'을 선택합니다. 



그 다음 마이링크에 나오는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합니다. 



스캔이 완료되면 상단 화면과 같이 KeyPass 연결이 완료됩니다. 위에서 보시는 'Phone1'은 KeyPass 연결된 폰 이름으로 myChevrolet앱에서 변경이 가능합니다. 



최종 연결된 화면입니다. 


[사진 출처 : myChevrolet 앱]



myChevrolet 기능 살펴보기 !


KeyPass 연결이 완료되면 원격명령 메뉴의 도어 잠금&열림, 차량 공조기 사전 조정 및 경음기&조명 작동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공조기 사전 조정 기능은 에어컨을 켜두신 상태로 내리셔야 하차 시 세팅으로 다시 켜줍니다. 


[사진 출처 : myChevrolet 앱]


차량 주차 위치 추적 서비스는 주차하시고 앱의 위치 설정을 누르시면 주차한 위치가 앱에 기록됩니다. 타이머 설정을 통해 알림 서비스를 받으실 수도 있고 메모나 주차한 위치의 주변 사진을 추가하실 수도 있습니다. 


            

[사진 출처 : 쉐보레 홈페이지]


또한, 취급설명서를 스마트폰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두꺼운 취급설명서를 차량 내 둘 필요가 없으며 지원 관련 서비스를 통해 차량 정보 및 긴급 출동 서비스 등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전기차 전용 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어 볼트(BOLT) EV 유저분들께서는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myChevrolet 앱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볼트(BOLT) EV 유저분들께 도움이 됐는지 모르겠습니다. myChevrolet 앱을 사용하시어 더욱 스마트한 드라이빙을 하시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인사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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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샐런 2017.07.22 00: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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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기차 카페에 볼트EV 타시는 분들이 갤럭시 S4, 갤럭시 S5에서 앱이 안된다네요~ ㅡ.ㅡ
    참, 안드로이드 네비게이션 문제는 언제 해결되나요~??
    그리고 타시는 분들이 시트때문에 허리가 끊어질 것 같다는 분과
    아예 돈 들여서 시트를 바꾸시는 분들까지 있으신데,
    이런 문제들 내년에 판매할 때는 해결되는 건가요??

    • 개코 2017.07.22 16:54
      주소 수정

      샐런씨
      또 이런다
      여기서 이러지마
      대체 왜 그렇게 볼트에 집착해
      이거 병 이얌 ㅋㄷㅋㄷ

  2. 샐런 2017.07.26 20:45
    주소 수정 댓글

    2년 가까이 볼트EV 사려고 모았던 돈이 통장에 그대로 묶여있습니다.
    그만큼 정~말~ 사고싶고 기다리던 차인데,
    내년까지 기다려야 하는 상황이 됐습니다.
    그 기다림에 대한 보상으로 올 해 발견되는 문제점들 해결해달라는게 잘못된 겁니까??
    이건 저 뿐만이 아니라 올 해 볼트EV 구입을 못해서 짜증난
    수~많~은 분들의 바램을 몇 자 적었을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7.07.26 2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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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셀런님. 볼트 EV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돈도 묶여있다고 하니 정말 죄송합니다. 내년에는 정말 공격적으로 볼트 EV를 들여오기위한 협의가 진행중에 있고 올 해의 성원에 큰 힘이 되어 많은 양이 들어올 수 있으리라 기대해봅니다. 셀런님의 글은 유관부서에 꾸준히 전달해드리고 있으니 너무 괘념치 않으셨으면 합니다. 그럼 좋은 저녁되시구요. 감사합니다.

  3. TS 2017.11.09 21:19
    주소 수정 댓글

    주차 위치추적 기능 지원 안되는거 아닌가요 key pass등록하고 아무리 찾아봐도 메뉴에 없는데요?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7.11.10 10:18
      주소 수정

      주차 위치추적 기능에 대하여 질문 주셨는데요, 고객님의 질문은 유관부서에 답변을 요청하였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를 바랍니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자 2017.11.10 12:02
      주소 수정

      TS님, 유관부서에 확인결과 주차위치 추적 서비스는 프로그램 업데이트 문제로 잠시 보류된 기능이며 추후 다시 업데이트되어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혼돈을 드려 죄송합니다.

  4. 박정란 2018.06.04 01:17
    주소 수정 댓글

    처음 샀을때 연결해서 사용했었는데
    현재 재연결 않됨
    차량을 인식못함
    노트8입니다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8.06.04 08: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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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박정란님,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입니다. 먼저 BOLT EV 차량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OLT EV차량의 키패스 관련으로 질문을 주셨는데, 현재 IOS 기준 사용가능한 폰은 아이폰5부터 7+까지이고, 안드로이드 기준 6.0까지 가능하며, 삼성폰 기준으로는 S5부터 S7Edge, 노트 4와 5까지 가능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설정-디바이스 정보에서 확인가능하며, 아이폰은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에 자세한 정보는 http://www.chevrolet.co.kr/evlife/boltapp.gm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5. 오상건 2018.06.04 06:39
    주소 수정 댓글

    LG V30입니다
    연결이 안됩니다 ..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8.06.04 08:45
      주소 수정

      안녕하세요? 오상건님,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입니다. 먼저 BOLT EV 차량을 구매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BOLT EV차량의 키패스 관련으로 질문을 주셨는데, 현재 IOS 기준 사용가능한 폰은 아이폰5부터 7+까지이고, 안드로이드 기준 6.0까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 버전은 설정-디바이스 정보에서 확인가능하며, 아이폰은 설정-일반-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 외에 자세한 정보는 http://www.chevrolet.co.kr/evlife/boltapp.gm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조하세요. 감사합니다.

  6. alsl 2018.06.05 23:48
    주소 수정 댓글

    어이없네요

    키패스 지원을 안하는게 아니고 어플 거지같아서 연결이 잘 안되는거뿐입니다.

    기본 블루투스 연결하지말고 usb 다 빼고 VIN넘버인가 이것도 입력하지말고
    그냥 주구장창 시도하다보면 어느순간 연결됩니다.

    안드로이드 누가 7.0입니다?
    그것도 외산폰 미맥스요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8.06.06 14: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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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안녕하세요? alsl님,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입니다. 키패스 지원과 앱 연결 등에 관련하여 불편사항이 있으시다고 하니 정말 죄송합니다. 말씀 주신 불편사항은 유관부서에 전달하여 개선해나갈 수 있도록 건의토록 하겠습니다. 초여름 날씨같이 덥고, 의미있는 현충일입니다. 모쪼록 가족과 함께 평온하고 화목한 휴일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