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트랙스

지금 가야해! 더 뉴 트랙스 타고 아름다운 전주로!

 

 

안녕하세요, 금요일을 좋아하는 아기코알라, 아코가 돌아왔습니다.

 

여러분은 여행 좋아하시나요? 요즘은 해외여행이 많이 저렴해지고, 비행 노선도 많아져서 시간만 허락한다면 아주 쉽게 해외여행을 떠날 수가 있습니다. 저 역시 이곳 저곳 해외를 많이도 돌아다녔는데요. 지난 날을 돌아보니 정작 국내여행은 가지 않고 무조건 해외로 여행을 갔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우리나라도 해외 못지않게 구석구석 아름다운 곳이 많은데 말이죠!

 

그래서 저는 올해에는 해외여행이 아닌 국내여행을 위주로 떠나보려 합니다! 저만의 여행 프로젝트, 트랙스 타고, 어디까지 가봤니?’이름을 지어봤습니다. 시기가 적절하게도 이번 해는 더 뉴 트랙스를 구매하는 해라서 (곧 나옵니다. 커밍쑨!) 해외만큼 좋은 국내의 명소들을 소개하는 포스팅을 많이 올릴 계획입니다. '트랙스 타고, 어디까지 가봤니?' 많이 기대해주세요! 우리 함께 떠나요!!

 

 

전주 가기 좋은 날!

 

제가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여행지는 바로 전주입니다! 전주는 워낙 유명한 한옥마을이 있어서 다녀오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다녀오지 않으셨어도 SNS나 지인의 여행담을 통해 간접적으로 많이들 접해보셨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사람들이 전주에 많이 가는 건 다 이유가 있지 않을까요? 저는 매번 전주에 갈 때 마다 '이런 게 있었나?' 싶을 정도로 늘 전주가 새롭게 느껴집니다!

 

전주는 1년 365일 언제 가도 관광객들이 북적이는 우리나라 인기 관광지입니다. 아마도 다른 지역들에 비해 서울에서 전주까지 이동하는 시간이 덜 부담스럽고 고속버스나 KTX 등 교통이 편리하기 때문에 쉽게 선택할 수 있는 여행지라고 생각합니다. 이왕 떠나는 국내여행, 최고의 전주를 느끼고 싶다면 언제 가는 것이 좋을까요?

 

바로 지금입니다! 자! 그럼 이제 더 뉴 트랙스와 함께 전주로 떠나보시죠!

 

대표이미지

 

 

떠오르는 전주의 대표 행사 : 전주 문화재야행 2017

 

[사진출처: 전주 문화재야행 홈페이지]

 

올해 주목할 만한 전주 행사로는 '전주 문화재야행 2017'이 있습니다. 전주문화재단에서 주최하는 이 행사는 아름다운 전주의 밤을 배경으로 전주의 대표적 문화유산과 콘텐츠를 담아내는 문화행사입니다.

 

행사 기간은 5/27일부터 9/16일까지 매 달 마지막 토요일 오후 4시~10시까지 진행됩니다.  

 

[사진출처: 전주 문화재야행 홈페이지]

 

 

전주 문화재야행 행사는 전연령이 참여 가능한 행사들이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가족, 연인, 친구 누구나와 함께 함께 옛스러운 아름다움을 한껏 느끼며 아름다운 밤을 보내실 수 있습니다. 여행은 누구와 함께 하냐에 따라 달라지죠? 함께하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설정된 테마에 맞춰 코스도 각기 다르게 짜여져 있네요. 1코스부터 5코스까지 다양한 코스들이 있으니 아래의 이미지를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사진출처: 전주 문화재야행 홈페이지]

 

 

[사진출처: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전주 문화재야행 행사가 더 궁금하시다면 아래 홈페이지를 참고하세요!

 

 

 

개인적으로 잠자리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저는 만족스러웠던 여행이었냐 아니었냐는 숙박시설이 좌지우지 한다고 생각하는데요. 숙박시설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만큼 여행을 떠날 때 마다 낯선 지역에서 숙박시설을 찾는데 어려움이 한둘이 아니었습니다.

 

고맙게도 전주는 여기저기 숙박시설을 알아 볼 필요없이 전주 문화재야행 홈페이지에서 한옥마을 숙박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한옥체험은 기존의 숙박시설과는 달리 우리나라의 멋과 미를 느끼며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요. 부모님께는 추억을 아이들에게는 새로운 경험이 될 것 같네요.  

 

[사진출처: 전주 문화재야행 홈페이지]

 

 

전주에 부는 축구열풍! : 전주 U-20 월드컵

 

요즘 스포츠 뉴스에 자주 등장하는 U-20 월드컵! 5월 20일부터 6월 11일까지 대한민국에서 개최된 FIFA U-20(20세 미만의 선수들로 구성된 국가대표팀이 겨루는 대회)이 바로 '전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축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지금 전주를 가야하는 충분한 이유가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U-20 월드컵이 끝나더라도 K리그는 계속됩니다. 전북팀에는 대박이 아빠, 이동국선수가 뛰고 있는데요. 언제 은퇴하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그라운드에서 멋있게 뛰는 이동국선수를 실제로 보고 응원해 보는 경험이 축구 잘.알.못(잘 알지 못하는) 여성들에게도 큰 의미가 있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차량을 가지고 가시는 경우 주차문제를 걱정하실 텐데요. 월드컵 경기장의 주차공간은 넓으니 주차문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전주의 옛스러움, 보고 느끼고 직접 체험하기!

 

전주 한옥마을에서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바로 '한복대여'인데요. 일반적으로 한복은 어릴적 명절 때, 혹은 결혼 할 때 입는 정도로 기억되곤 합니다. 하지만 전주에서는 모두가 예쁜 한복을 입고 돌아다니며 마치 조선시대로 돌아 간 것 처럼 과거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어른, 아이 모두 구애받지 않고 함께 한복을 대여해서 옛스러움을 추억할 수 있는데요. 대여료도 부담스럽지 않고 한복을 대여하면 '추억의 사진' 등 다양한 이벤트 제공 받을 수 있으니 꼭 여러 가게의 진행 이벤트를 확인/비교 후 대여하시는면 꿀이득이 될 것 같습니다.

 

 

 

한복도 커플룩이 있네요. 한옥마을을 걷다보면 너무도 다양한 한복의 종류를 볼 수 있어서 다채로운 한복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전동성당 앞 모습입니다. 다들 사진찍기 바쁜 모습이네요. 커플 한복도 너무 이쁘고 훈훈하다는 생각이 들어요!

 

 

 

한옥마을과 한복, 옛 건물들... 사진에서 느껴지듯 전주는 여전히 옛스러움이 남아있습니다. 날씨가 무더워지기 전에 현대와 전통의 조화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전주 문화재 행사로 떠나세요! 좀 더 활동적인 재미를 즐기고 싶으시면 전주 월드컵경기장으로 가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첫 번째로 소개드린 전주여행 이야기를 마치겠습니다.

 

아코는 더 좋은 여행정보를 가지고 돌아올게요! 또 만나요!

 

 

  • Jenny 2017.06.10 23:01

    국내여행 좋네요! 앞으로 좋은곳 많이 소개해주세요~~

    • 아코 2017.06.16 20:12

      안녕하세요 제니님! 앞으로도 국내여행편 많이 기대해주세요!

  • 전주사랑 2017.06.12 10:41

    저도 전주를 좋아해서 자주 놀러 가는데 블로그에서 보니 반갑네요^^
    트랙스랑 너무 잘어울리는것 같아요ㅎㅎ

    • 아코 2017.06.19 08:14

      안녕하세요 전주사랑님! 벨벳레드컬러가 전주역과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 여의도임팔라 2017.06.16 17:22

    얼마 전에 친구녀석이 전주로 발령이 났는데, 핑계 겸 가봐야겠습니다.
    정말 멋지네요~
    이번에 나온 트랙스 진짜 멋지던데~ ㅎㅎ
    전 검팔라 타고 고고씽~~~~~~~~~

    • 아코 2017.06.19 08:14

      안녕하세요 여의도임팔라님! 더 더워지기전에 꼭 방문해보세요!!

  • ㅋㅋ 2017.06.27 16:30

    트랙스 너무 맘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