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15 18:29

 

 

여행의 필수품 자동차 !!

 

그 필수품인 자동차가 여행 중에 갑자기 멈추어 선다면.. 아마 상상하기도 싫으실겁니다. 간혹 고속도로를 탈 때 차로에 멈춰선 차량을 볼 수 있는데요. 예상치 못한 변수가 있는 여행 중에 어느 누구도 자신은 그런일이 일어나지 않을거라고 장담할 수 없습니다. 만약의 상황에 대비해 쉐보레 올 뉴 말리부를 통해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해야하는 자동차 점검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행 중에 자동차 고장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는 냉각계통, 브레이크, 배터리, 와이퍼, 에어컨 등이 있습니다.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해서는 안 되는 항목들이죠.

 

그럼 냉각계통 부터 살펴볼까요? 

 

 

냉각계통

 

여름 휴가철, 가장 많은 자동차결함으로 발생하는 것 중 하나가 엔진 과열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따라서 여행 출발 전에 반드시 냉각수가 적정량으로 채워져 있는지 확인하고 부족하다면 보충을 하셔야합니다.  또한 호스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여 누수가 보이는 호스는 과열 시 팽창하여 터질 염려가 있으니 여행 출발 전에 꼭 교환하셔야 합니다.

 

냉각수를 보충하기 위하여 냉각수 리시버 탱크 캡을 열 때에는 엔진에 열이 식힌 다음에 캡을 열어야 합니다. 열이 있는 상태로 캡을 열면

뜨거운 냉각수가 역류하면서 뿜어댈 위험이 있기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대표이미지

 

 

브레이크

 

브레이크 페달 작동 시, 지나치게 물렁거린다든지 힘없이 푹 꺼진다면 전문가로부터 브레이크 점검을 꼭 받고 여행을 떠나세요. 더불어 브레이크 오일을 꼭 점검하셔야 하는데요. 브레이크 오일은 브레이크 라이닝이 소모되는 만큼 오일탱크에서 오일량이 적게 보일 수 있는데요, 보다 확실한 안전을 위하여 가까운 정비소에서 점검을 함께 받아두시면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여행을 가실 수 있겠죠?  

 

 

 

배터리

 

여행 중, 피로를 풀기 위해 잠시 인적이 드문 곳에서 쉬고 자동차 시동을 걸었는데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면 얼마나 당황스럽고 난감할까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기 위해서는 늘 배터리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올 뉴 말리부는 간편히 배터리의 표시 색깔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배터리의 색깔이 녹색이면 정상인 것으로 판단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배터리 단자나 케이블이 부식됐다던지 방전되어 있다면 반드시 수리하고 여행을 떠나셔야 합니다. 완전 방전일 때는 배터리를 교체하고 발전기의 기능에 이상이 없는지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와이퍼

 

여행 중에 간혹 앞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소나기가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와이퍼가 작동이 안돼서 시야가 가려진다고 생각하면 정말 아찔합니다. 와이퍼 점검이 사소하게 느껴지실 수 있으시겠지만 장마와 소나기를 마주칠 수 있기에 다소 귀찮으시더라도 나와 가족의 안전을 위해 여행 출발 전에 와이퍼가 잘 닦이는지! 워셔액은 충분히 있는지! 꼭 확인해주세요.

 

 

 

에어컨

 

에어컨은 한여름에 쾌적한 운전을 도우며 여행 중에는 차량 안에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여행 출발 전에 냉방은 잘 되는지! 쾌쾌한 냄새는 안나는지! 꼼꼼하게 확인하는 많큼 여행이 즐거워진다는 사실을 잊지 마시길 바랍니다.

 

쉐보레 올 뉴 말리부는 에어컨도 시원하고 시트에 냉방 송풍 장치까지 있어서 무더운 폭염에도 더위를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네비게이션

 

여행 중에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네비게이션입니다. 여행 출발 전에 업데이트와 목적지를 사전에 검색 해 놓으면 편리하고 안전한 운전에도 도움이 된다는 것 꼭 기억하셔서 편안하고 안전한 여행이 되시길 바랍니다.

 

위의 사진은 쉐보레 올 뉴 말리부 네비게이션인데요. 운전자가 보기에 화면이 넓어 시인성이 좋고 운전중에 안정적으로 볼 수 있어서 참 편안합니다.

 

 

 

마지막으로 중요한게 하나 더 있다면 바로 키! 자동차 키를 챙겨야 하죠! 가끔 여행을 하다 보면 자동차 키를 분실하여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거리 여행 시는 자동차키를 여분으로 2개를 소지하여 각각 다른 곳에 보관하시면 만일에 경우를 대비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즐거운 여행을 떠나기 전에 자동차 점검과 준비를 어떻게 하여야 하는지를 알아 보았는데요. 이 외에도 많은 것들을 점검해 보아야 하겠지만 오늘 확인해 본 것들은 기본으로 체크하고 준비하여야 하는 것들입니다.  꼭 점검하셔서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이 되시길 응원하겠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알찬 정보를 가지고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공유하기
  1. ㅇㅇ 2017.06.16 23:02
    주소 수정 댓글

    이제 곧 장마철인데 말리부 누수되는건 어찌 되었습니까?

    • 쉐보레 톡 블로그 운영담당자 2017.08.06 23:46
      주소 수정

      차량 누수 관련 문의하셨는데요.

      당사는 올 뉴 말리부의 보조제동등 부위에서 매우 드물지만
      누수 현상이 발생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해 해결한 바 있으며,
      현재 생산 또는 판매되고 있는 제품에는 해당 누수 문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고객 중심의 당사 방침과 정책에 따라 제품 관련 어떠한 문제에도 신속하게 대응해 나갈 것이며,
      가까운 당사 서비스 네트워크에서 6월 21일부터 점검 및 최적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존 고객 중 해당 이슈를 경험했거나 혹은 염려되시어 점검을 원하신다면
      당사 서비스 네트워크 방문하시어 이상 증상에 대해 말씀해주시거나
      실 차 점검 후 그에 따른 적절한 정비를 실시할 것이오니
      너무 염려치 마시고 입고하시어 상담 나누어 주시길 바랍니다.

      다만, 세심하고 꼼꼼한 정비를 위해 가급적 규모가 큰 서비스센터급으로 입고하여
      여유있게 점검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서비스센터 찾기 및 예약] http://www.chevrolet.co.kr/chevy/as.g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