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10일간의 황금연휴로 설레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는 규반장입니다. 저는 이번 연휴에 가족과 화목한 시간을 보낸 후, 동창 친구들과 제주도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흡사 대기업 지원 못지않게 치열했던 경쟁률을 뚫고 예매한 제주행 티켓이라 설렘이 더 컸습니다.
설레는 저를 김포공항까지 안전하게 모셔줄 올 뉴 말리부입니다. 말리부에서 올 뉴 말리부로 세대를 거듭하며 진화한 녀석인데요. 부드럽지만 스포티한 곡선을 가진 차제, 유려한 루프라인, 세련된 블랙 색상이 조화를 이뤄 눈 호강을 시켜주네요. 종종 올 뉴 말리부를 주차하고 멀리서 바라볼 때면, '너무 예뻐서 첫눈에 반해 홀리듯이 예약해버렸다'고 하셨던, 올 뉴 말리부 차주 장승익님의 말씀이 떠오릅니다. 바라만 봐도 너무나 예쁜 차라서 저도 절로 공감이 되더라고요.
2박 3일, 짧은 일정의 여행이라 그런지 짐이 많지 않네요. 가족들과 친구들이 사달라고 부탁한 물건이 많아서 짐을 다 실을 수 있을지 조금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올 뉴 말리부의 광활한 트렁크를 보는 순간 걱정이 싹 사라집니다. 지금은 휑해 보이긴 하지만, 제주도에서 돌아온 날에는 트렁크에 온갖 선물과 여행 기간 동안 쇼핑한 물건들이 가득하지 않을까 하네요! 그럼 출발할 준비를 모두 마쳤으니 올 뉴 말리부와 공항으로 가볼까요?
일찍 출발해 시간의 여유가 있다면? 김포공항 근처에서 드라이브를 즐기세요!
설레는 마음이 너무 컸나 봅니다. 해외여행 가는 사람처럼 너무 일찍 출발한 탓에 시간이 3시간 정도 남았습니다. 마침 아침을 제대로 챙겨 먹지 못해 중간에 드라이브 쓰루 매장을 이용해 아침을 챙겨보기로 했는데요. 아침식사를 미쳐 챙기지 못한 분이라면 저처럼 드라이브 근처 쓰루 매장을 이용해 간단하게 아침을 챙기면서 김포 공항 근처의 경치도 즐겨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드라이브 쓰루에서 받은 커피를 컵홀더에 두고 간단히 샌드위치를 먹으며 김포공항 근처 드라이브를 하고 왔는데요. 홀짝홀짝 커피를 마시며 강화대교를 건너고 아라마리나로 떠났습니다. 가끔 친구 차를 탈 때 보면 컵홀더의 깊이가 너무 얕아서 큰 사이즈 커피나 긴 음료 통을 둘 경우 통이 흔들려 거슬렸었는데요. 올 뉴 말리부의 컵홀더는 깊이가 상당히 깊은 편이라 큰 사이즈의 커피를 두어도 안정감 있게 잡아줍니다. 덕분에 드라이브 중에 목이 마를 때마다 전방에서 시선을 떼지 않고도 편하게 커피를 꺼내 마셨답니다. 멋진 바다 풍경을 배경으로 드라이브하며 고급스러운 요트들도 보고 나니 어느새 공항으로 돌아갈 시간이 됐습니다.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가이드!
[사진 출처 : 김포공항 홈페이지]
김포공항 주차장은 국내선과 국제선에 따라 요금이 조금씩 다른데요. 아래의 요금 표를 보고 미리 알고 가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 저는 넉넉하게 3일 주차요금으로 정산하였습니다.
주차가 번거롭다면?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세요!
수화물이 많다면? 주차장을 돌아다니며 비어있는 공간을 찾기 귀찮다면? 주차에 자신이 없다면? 글을 읽고 계시는 독자분들 중 이런 고민을 가지고 있는 분이 있으시다면 걱정 마세요! 김포공항을 비롯해 주차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운이 좋게 주차 대기시간이 짧아 금방 주차를 했지만, 휴가철이나 공항에 사람이 많을 때는 한 시간 넘게 대기시간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신속하게 주차를 할 수 있답니다. 저는 다음에 또 올 뉴 말리부와 공항에 오게 되면, 주차대행 서비스를 이용할 계획입니다.
참고로 김포공항 주변에는 다수의 주차대행업체가 있는데요. 모든 주차대행업체가 그런 것은 아니지만, 업체에 따라 보험이 적용되지 않는다던지 정식으로 지정된 업체가 아닐 수 있으니 사전에 꼼꼼하게 알아보시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안전한 곳에서 안전하게 차를 주차해주세요!
주차요금이 부담스럽다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세요!
김포공항 주차장에 한두 시간 주차를 한다면 모를까, 장기간 주차를 하게 되는 경우엔 요금 부담이 상당히 커지는데요. 저 같은 경우에도 3일간 공항 주차장을 이용했더니 주차 요금이 거의 7만 원이 나왔더군요. 저렴한 주차요금으로 편하게 김포공항으로 가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김포공항 주변의 공영주차장을 추천드립니다! 개화산역(5호선)과 계양역(공항철도) 모두 김포공항역에서 1정거장 떨어져 있으며 주차장이 각 역에서도 가까운 위치에 있어 이용에 불편함이 전혀 없답니다.
지금까지 규반장과 김포공항 주차장 이용 팁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은 공항에 가시기 전에 미리 준비하셔서 편하게 여행을 떠나시기 바랍니다.
황금연휴에 여행을 가시는 분들! 비행기를 타고 고향을 방문하시는 분들! 그리고 그 외에 김포공항을 이용하시는 분들! 모두들 안전하게 비행하세요! 규반장은 다음번에 더욱 유익한 꿀팁을 가지고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