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이 쿠니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비담코에서 인사드립니다. 혹시 비담코를 잘 모르시는 분도 있을 것 같아 설명드리자면 비담코는 지엠대우가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베트남 현지법인입니다.
오늘 마이크 아카몬 사장님은 올해 첫번째 전 직원 경영현황설명회를 개최했습니다. 여기에는 약 600여명의 비담코 현지 직원들이 참석했습니다.
간략히 오늘 경영현황 설명회 중에 지엠대우와 비담코에 관련된 주요 내용을 알려드리지요.
<지엠대우 관련 내용>
지엠대우는 올해 최소 160만대를 수출할 것임.
지엠대우는 올해 흑자 전환을 이룰 것이며 이는 재투자로 이어질 것임.
향후18개월 안에, 지엠대우는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갖출 것임.
2010년은 지엠대우에게 있어 ‘변화의 한 해’가 될 것임.
2010년 지엠대우의 사업계획은 차질 없이 진행 중임.
<비담코 관련 내용>
2009년 비담코는 베트남 승용차 시장에서 34% 점유율로 역대 최고의 실적을 거두었으며, 이는 정말 자랑스러운 결과임.
비담코의 2010년 사업계획 역시 차질 없이 진행 중이며, 내부적으로 사업목표를 상향조정 할 정도로 올해 초반 실적이 뛰어남.
비담코는 올해 당연히 수익을 낼 것으로 확신함.
비담코 직원 모두는 지금까지의 성과에 대해 스스로 자부심을 가져야 하며, 앞으로도 GM가족의 일원으로서, 비담코 뿐만 아니라 GM과 지엠대우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다는 사실을 항상 기억해야 함.
현재 성과에 만족하지 말고 지속적으로 비용절감을 위해 노력하고, 고품질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음.
2010년은 비담코에게 있어서도 변화의 해가 되어야 함.
베트남에서 곧 출시될 라세티 프리미어 (현지판매명: 쉐보레 크루즈)를 성공적으로 출시해야 함.
향후18개월 안에, 비담코 역시 새로운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될 것이며, 빠른 실행력을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디자인, 개발/생산 및 판매를 위해 노력해야 함.
GM의 1분기 실적에 긍정적인 기여를 한 비담코에 감사의 마음을 전함.
-올해 비담코의 주요과제
1. 전세계 GM 생산공장 중에서 최고 품질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
2. 베트남 판매망 강화할 것
3. 비담코 직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
마지막으로, 마이크 아카몬 사장은 비담코는 GM과 지엠대우에게 있어 보석과 같은 존재이며, 지금까지 보여주었던 것만큼, 앞으로도 비담코 직원들이 더욱 스마트하게 생각하고,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 빠르게 실행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여러분은 앞으로 지엠대우의 많은 성공 스토리를 접하게 되실 것입니다. 오늘은 멀리 베트남 비담코의 성공 스토리를 전해드렸습니다. 베트남에서의 전직원 경영현황 설명회는 직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받으며 잘 마무리했습니다.
그럼 여기서 인사 드리겠습니다.
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