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학기에 ‘홍상수 감독의 영화세계’란 수업을 들으면서, 많은 작품을 감상했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를 초큼^^ 보신 분이라면,, 누구나 느낄 수 있는 몇 가지가 있습니다.
1.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남자와 여자에 대해 정말(?) 솔직하게 표현한다. 그래서 때론 연애하기 두렵다!
2. 일상, 현실, 그 무언가로부터 도피하기 위해, 쉼을 얻기 위해 어디론가 떠난다
3. 결말… 감독은 무엇을 이야기 하려고 하는 걸까? 궁금해!! 어렵다…..
가끔 친구들과 함께 영화 이야기를 하며 우리 자신을 위한[[2번 해결]여행을 떠나는데-
이번 목적지는 ‘생활의 발견’에 등장한 청평사로 결정했습니다.
여행의 동반자! GM 대우의 라세티 프리미어를 위해서 급 컨셉을 정한 건 아니에요~^^.
(GM대우 톡 블로그 가슴뛰는 CAR & TRAVLE 이벤트에 당첨된 행운의 주인공이 접니다!ㅎㅎ)
친구 M양과 J양과 함께 본 영화 생활의 발견….
친구 M양과 J양과 함께 떠난 영화 속 장소 청평사!
그리고 우리와 함께한 라세티 프리미어 라프!!(저희 셋이 줄여서 라프라는 애칭을^^;)
4월 3일 구름 한점 없었던 화창한 날, 오전 11시에 든든하게 밥을 먹고 출발했습니다.
라세티 프리미어에 장착된 똑똑한 네비게이션이 안내해주는 대로 따라 갔더니 2시간 조금 더 걸려 도착!
M양은 너무 느리다고 했지만 저는 규정속도를 지키는 뛰어난 준법정신을 가진 처자이기 때문에.ㅎ
[춘천 관광넷 지도첨부 – 청평사 도착 몇 km는 커프가 많은 내리막길, 오르막길이 지속되니 주의하세요]
주차요금 2,000원을 내고 명당에 주차한 후 청평사에 입성한 우리를 사진 찍으며 자축했습니다!
앞모습도 뒷모습도 너무나 예쁜 우리의 라프(라세티 프리미어)!
청평사 매표소부터 청평사 까지는 걸어서 약 30분 ~ 40분 정도 걸리는 코스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4월이면 한참 봄 인데도 불구하고 꽃은 보이지 않고 낙엽만이 저희를 반겼고, M양은 낙엽놀이를 하며
즐거워 했습니다.ㅋ
청평사로 가기 전에 입장료를 끊는(아까는 주차 매표소;;) 매표소가 나옵니다.
입장료는 일반인 기준 1인당 1,300원입니다. 표를 끊기 전에 바로 옆에… 식당에서 간단하게 요기를 할 수 있는데요. 저희는 인삼동동주와 도토리묵으로!! 역시 동동주와 도토리묵은.. 산에서 먹어야 제 맛인 것 같아요.>_<
앗! 음주운전은 안되는 거 아시죠? M양이 운전하기로 해서 인삼동동주는 저와 J양만 즐겼습니다.ㅎ
매표소를 지나 올라가다 보면 생활의 발견 영화 속에서 선배가 이야기 해준,, 공주와 상사뱀의 슬픈 전설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짧게 소개하자면, 당나라 공주를 사모하던 평민청년이 신분상의 차이로 사랑을 이루지 못해상사병으로 죽자 홀연히 한 마리의 뱀이 나타나 공주의 몸을 감아버립니다. 공주를 사랑했던 청년의 혼이 상사뱀으로 변한 것이죠.
사찰을 순례하며 기도하면 뱀이 떨어질 것 같다는 말에 공주는 사찰을 순례하다 청평사 근처까지와 동굴에서 노숙을 하게 됩니다. 그러다 범종소리가 들리는걸 보니 근처에 절이 있는 것 같다. 절에 가서 밥을 얻어 오겠다며 뱀에게 잠시 내려와달라 청합니다. 한번도 떨어지지 않았던 상사뱀이 순순히 물러주고 공주는 목욕재계하고 청평사로 들어가 기도를 합니다. 그러던 중 상사뱀이 공주가 오지 않아 도망간 건가? 싶어 공주를 찾아 나섭니다. 절에 도착하여 절문(회전문)을 들어서는 순간 하늘에서 벼락이 상사뱀을 내리쳐 죽게 됩니다. 공주는 밥을 얻어가지고 나와보니 상사뱀이 죽어 폭포에 둥둥 떠있는 걸 보고 자신을 사모하다 죽은 것이 불쌍해 정성껏 묻어주고 구성폭포 위에 석탑을 세워주었다고 합니다.
그 때부터 상사뱀이 돌아나간 문을 회전문, 공주가 노숙했던 작은 동굴을 공주굴, 그가 목욕한 웅덩이를 공주탕,
삼층석탑이 공주탑이라는 애칭으로 불려지고 있다고 하네요.(긴가요?ㅋ)
공주와 상사뱀
구성폭포.
걷다가.. 걷다가…. 드디어!!! 청평사에 도착했습니다.
회전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가 보니,, 많은 사람들의 바램과 희망이 담긴 연등, 고운 색을 띄고 줄 맞춰 예쁘게 자리잡고 있는 연등이 먼저 눈에 들어왔습니다
청평사는 보물 제 164호로 고려시대의 절로서, 고려 광종 24년(973)에 영현선사가 창건했다고 합니다.
볕 좋은 날 맑은 공기를 마시며 조용히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갖는 게 얼마만인지…
청평사를 내려와… 배가 고파진 저희가 찾은 곳은! M양이 추천한 춘천 시내에 숯불 닭갈비 집입니다.
10분 이상 기다려 먹을 수 있었지요~ 이 숯불 닭갈비 집은 1961년도에 생긴 춘천에서도 굉장히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먹고 나와보니 20명 이상이 줄을 서있었다는;;; 언제 가실 기회가 된다면 들려보세요~
(강원도 지역번호-257-5326 /010-2480-5762)
배부르게 먹은 우리는 서울로 올라오는 길에 위치한 우리의 숙소!
양평 한화 리조트에 들려,, 씻고 꿈나라로 향했습니다.
1박 2일 동안, 여행을 하면서.. 영화 생활의 발견 촬영지를 둘러보면서.. 생활의 발견이란 게 별건가?
이렇게 좋은 곳에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하는 좋은 차를 타고! 즐거운 여행을 하는 거 아니겠어?.. 라고 생각을 하게 되었다는^^;ㅎㅎ
토요일, 일요일 M양과 J양 그리고 저를 위해 고생한 라프(라세티 프리미어)에게- 고맙다는 인사를 전하며!!
즐거운 여행을 할 수 있게 행운을 주신 GM대우 톡 블로그에도 감사 드립니다.
아반떼 HD 오너의 마음을 사로잡은 라세티 프리미어(M양이 라프로 바꾸고 싶다고 난리네요.ㅋ) 차 사려고 알아보고 있는 J양의 마음을 사로잡은 라세티 프리미어! 실내도 넓고 승차감도 좋았던 라프!!! 다음에 또 만나자~ 안녕!
위의 여행 후기는 지엠대우톡 블로그 시즌2 오픈을 맞아 진행된 가슴 뛰는 Car & Travel 이벤트에 참가하신 리즈님이 작성해주신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