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0 CLUB TOSCA 동호회 초청 드라이빙 체험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지난 4월 18일 일요일 경기도 화성 자동차 성능 연구소에서 클럽 토스카 드라이빙 체험 행사가 열렸어요.
지엠대우에서는 2005년 6월에 시작되어 올해로 5년째를 맞고 있는 클럽 토스카 동호회 회원들을 초청해 자동차 A/S서비스는 물론 다양한 드라이빙 체험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오너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즐겁고 유익한 자리를 마련했답니다. 이날의 프로그램은 오전 10시부터 시작되어 오후 5시까지 계속 되었어요.
토스카를 사랑하시는 분들이다보니 이날 행사에 참여하신 오너분들의 차량 대부분이 아주 멋지게 튜닝되어있어 그것 자체만으로도 매우 유익한 볼거리가 되었답니다.

자동차성능연구소


드라이빙 체험 행사가 열린 자동차 성능 연구소는 2000년에 교통사고에 의한 사회적 손실절감, 소보자 보호에 의한 국민의 권익보호, 국내자동차관련 산업의 기술정보 지원, 정부의 자동차관련 정책 및 기술 지워을 목적으로 설립되어 현재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대부분의 차량들의 안전성과 성능을 연구하고 평가하는 곳이랍니다.
 

클럽토스카 행사장 가는길


클럽 토스카 회원분들은 동호회 설립 이래로 지금까지 매년 전국 모임과 매월 지역 모임을 가지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답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하지 못했던 오너분들까지 함께하여 정보를 공유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답니다.

클럽토스카 드라이빙 체험 베이스캠프


토스카 오너분들을 위해 지엠대우에서 준비한 케익과 다과를 즐길수 있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시작으로
지엠대우 브랜드 운영팀 박정호 부장님의 환영사가 이어졌습니다. 

드라이빙 체험 스케줄


바람이 부는 제법 쌀쌀한 날씨였기때문에 야외 체험 프로그램을 제외한 나머지 행사 프로그램은 베이스캠프에서 진행되었답니다. 야외활동에는 적합하지 않은 날씨였지만, 레이싱팀 이재우 감독님 말에 따르면, 이런 날씨가 레이싱 체험하기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날씨라고 했답니다.

클럽토스카 회원들


환영사 다음으로 이어진 클럽 토스카 박익현 회장님의 클럽 토스카 동호회 소개와 환영 인사 시간을 가졌답니다.

클럽 토스카 회장 박익현


푸짐하고 맛있는 뷔페 점심식사를 끝으로 조금 자유로웠던 오전 프로그램을 마치고 오후 프로그램의 첫 번째인 지난해 '슈퍼 2000 레이싱' 챔피언인 이재우 지엠대우 레이싱팀 선수겸 감독님의 드라이빙 강좌가 이어졌습니다. 이재우 감독님은 레이싱팀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함께 시트 포지션 및 슬라럼, 원선회 요령과 안전수칙에 관한 교육이 있었고, 중간 중간 퀴즈를 통해 상품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를 이끌어 냈답니다.

이재우 감독


이재우 감독님의 드라이빙 교육을 마치고 진행된 지엠대우 레이싱팀 소속 선수들 소개 시간이 있었습니다.
이날 방송 스케줄로 안타깝게 참석하지 못했던 연기자 유건씨를 제외한 김봉현선수, 정연일선수와 얼마전 무한도전 F1편 출연으로 인기가 높아지신 유경욱 선수. 그리고 연예인 최초로 지엠대우 프로 레이싱팀 선수로 계약한 뮤지션 김진표씨가 함께 참여하여 체험 행사를 마칠 때까지 참여자분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지셨답니다.

지엠대우레이싱팀


이날 체험 행사에 함께 해주신 분들은 레이싱 선수분들 뿐만아니라 지엠대우 소속 레이싱 모델 분들도 계셨답니다.

지엠대우레이싱걸


오후 프로그램중에 참가자분들의 호응이 좋았던 것은 A/S 서비스 였는데요. 지엠대우 긴급출동 참~서비스 직원분들이 직접 나와 차량점검 및 간단한 수리를 도왔고, 와이퍼와 워셔액, 실내공기필터를 무상으로 제공하였습니다.

차량점검서비스


얼마전 텔레비전 방송을 통해 99.9%의 항균력을 자랑하는 자동차 실내 소독기를 이용한 자동차 실내 소독 서비스도 진행되어 행사 참여 차량을 대상으로 실내소독 서비스를 제공하였답니다.

실내소독서비스


이날 준비된 워셔액과 와이퍼 및 실내 공기필터는 참여자 분들의 폭발적인 반응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된지 30분도 채 되지 않아 제공된 서비스 물품들이 모두 동이나버리는 일도 있었답니다.

무상제공서비스


지엠대우레이싱걸


2010년 지엠대우 레이싱 모델로 활동할 4명의 레이싱 모델들은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카와 함께 참가자 전원과 폴라로이드 사진촬영을 하였고, 토스카 오너분들 개인 차량과 함께 사진을 찍는 이벤트도 진행하였습니다. 사진촬영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 한참동안 대기 줄이 줄어들지 않는 일도 있었답니다.

지엠대우레이싱걸


A/S서비스와 더불어 가장 높은 인기를 끌었던 프로그램은 단연 뮤지션겸 레이서 김진표씨가 직접 운전하여 220키로로 트랙을 달리는 고주회로 드라이빙 체험 프로그램이었답니다. 이날 참여하신 동호회 회원 분들 중 10분을 추첨하여 김진표씨와 함께 고주회로를 드라이빙 하는 기회가 주어졌답니다.

김진표


금방이라도 미끄러져내릴 듯한 고주회로 드라이빙 코스에서는 마치 로켓과 같은 속도로 달리는 라세티 프리미어 레이싱 차량뿐만아니라 행사 참여자인 토스카 오너분들의 개인 차량으로도 직접 주행해 볼 수 있는 시간이 제공되어 정현일 드라이버 선도차의 속도에 맞추어 사고 위험없이 안전하게 진행되었답니다.

고주회로


공개된 리얼 드라이빙 입체 영상에는 토스카만이 가지고 있는 안정성과 높은 주행성능을 보여줄 수 있는 주행 중 잉크 번짐 테스트 내용이 담겨있답니다. 

입체영상


잠시 동영상을 감상해 보시는 건 어떠세요? 토스카만의 매력에 흠뻑 빠지실 수 있을 거에요.



참가자들은 이재우 감독이 직접 운전하는 토스카에 함께 탑승하여 슬라럼과 원선회 코스를 드라이빙 하며 잉크 번짐 테스트 또한 눈으로 직접 확인했답니다.

잉크번짐 테스트


이재우 감독의 거침없는 드라이빙 실력에 참가자 대부분이 차에서 내렸을 때, 마치 놀이기구를 타고 내려온 것처럼 흥분됨을 감추지 못했답니다.


클럽 토스카 드라이빙 체험 행사의 마지막이라고 할 수 있는 짐카나 레이스에 대해 직접 설명하고 있는 이재우 감독의 모습이네요.

짐카나레이스 코스 안내


짐카나 레이스는 이날 행사의 대미를 장식한 프로그램으로서 참가자 전원이 슬라럼과 원선회, 고주회로 코스 드라이빙을 마친 뒤 정해진 코스의 레이스를 통해 기록을 체크하여 시상을 하는 유익한 프로그램이었답니다.

짐카나 레이스 순위


짐카나 레이스의 코스는 특별히 준비된 슬라럼 코스를 지나 스핀턴과 원선회 2회를 마친 후 정차위치에서 바퀴가 정확히 멈추는 브레이크 실력까지 포함되어 기록 시간을 체크 하였답니다. 이날 참가자중 정주용씨는 49초대의 기록을 세우며 1등의 영예를 안았는데요. 이날 이재우 감독님이 시범 주행을 했을 때의 기록 또한 49초대라고 하니 실력이 어느 정도인지 대충 짐작이 가시나요?

짐카나 레이스 시상


짐카나 레이스의 1등은 40만원 2등은 30만원 3등은 20만원의 상품권이 상금으로 제공 되었고, 이날 1등을 하신 클럽 토스카 회원 정주용씨를 비롯한 나머지 분들도 역시 토스카 오너답게 놀라운 드라이빙 실력을 보여주셨답니다.

기념품 전달


행사를 모두 마치고 지엠대우에서 드라이빙 체험 행사에 참여하신 모든 참여자분들을 위해 준비한 토스카 입체 영상 CD와 지엠대우에서 프리 챔피언의 헬멧과 흡사하게 제작한 페이퍼 헬멧, 우산을 기념품으로 제공하였답니다. 

기념 사진


2010 클럽 토스카 동호회 드라이빙 체험 행사는 참가자들의 열띤 참여와 지엠대우의 철처한 준비로 사고없이 무사히 마무리 되었답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대부분의 참가자들은 이번과 같은 행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과 함께 토스카에 대한 더욱 큰 애정을 과시했답니다. 차를 통해 사람을 알게되고 사람들을 통해 더욱 차를 사랑하게 된 클럽 토스카 회원 분들과 차량의 편리성, 유용성을 뛰어넘어 오너들의 행복한 드라이빙 라이프까지 함께 하려는 지엠대우의 노력이 보태져 이날 행사는 모두에게 즐거움과 유익함을 주는 행사로 기억되며 마무리 되었답니다.

지엠대우와 함께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유용한 정보도 얻고 즐거운 주말까지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잡아보세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하고싶은 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