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트랜스포머’에서 범블비 역할(?)로 나오는 카마로가 드디어 한국에 상륙했습니다. 초반에는 오래된 중고차였던 범블비가 고급 스포츠카와 바꿔치기를 하면서 카마로가 등장하잖아요. 그 까마로가 2010 부산국제모터쇼에 나왔다고 합니다. 2010년 각종 상을 쓸어담은 매력이 과연 무엇인지 구석구석을 자세히 살펴보자구요.
영화의 한 장면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 같아요. 범블비가 막 살아서 움직일 것 같지 않나요?
명성만큼 취재 열기 또한 후끈후끈했다죠? 저 많은 사람들이 다 카마로를 보기 위해 온 분들이에요.
빨간색 마티즈 크리에이티브가 사람들에게 묻혀 안보일 정도로 많네요.
카마로 5세대인 이번 카마로는 426마력(318kW)의 6.2리터 LS3 V8 엔진에 6단 수동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2009년에는 미국에서 출시 후 6만 5천 여대가 팔리면서 쉐보레의 효자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쯤에서 카마로의 제원을 살펴봐야겠죠?
카마로 제원
전장 4836
전폭 1918
전고 1377
축거 2852
엔진형식 Gas V8
배기량 6.2L/378
엔진최대출력(ps/rpm) 426/5,900
엔진최대토크(kg.m/rpm) 420/46,000
변속기 6단
전장 4836
전폭 1918
전고 1377
축거 2852
엔진형식 Gas V8
배기량 6.2L/378
엔진최대출력(ps/rpm) 426/5,900
엔진최대토크(kg.m/rpm) 420/46,000
변속기 6단
앞부분이 마음에 드는데요, V모양이 꼭 미소짓고 있는 것 같아서 보기에 흐믓하네요.
왠지 심플해보이면서도 알차보이는 모습이 역시!! 카마로!!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쉐보레 마크가 떡하니 있는 앞부분은 카마로의 핵심이죠. 고급스러운 느낌의 금색 마크와 노란색 범블비가 너무 잘 어울려요.
조금 다른 각도에서 찍어본 카마로 입니다. 개인적으로 카마로 보닛 부분이 마음에 들어요. 스포츠카 다운 느낌이라고 할까? 바람을 만약 볼 수 있다면 지나가는 바람의 흐름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또 차량 옆부분도 스무스하게 처리가 되었답니다. 특히 뒷바퀴 부분에 불룩하게 나오게 되어서 그 굴곡 때문에 터프한 느낌까지 주네요.
사진은 위부터 차례대로 윈드실드와이퍼와 바퀴, 손잡이, 사이드미러, 문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각진 사이드미러가 미래에서 온 것이 느껴지네요. 카마로의 강한 포스의 마무리라고 할 수 있겠죠.
나머지는 굉장히 무난하지만 그 심플함 속에 불필요한 장식을 없애 깔끔하면서도 위압감이 느껴지는 카마로를 만들겠다는 의도가 보이네요.
겉에서 보기에는 아무래도 트랜스포머 때문에 약간 귀여운 느낌도 날 수 있는데요, 속은 정말 넓고 편안합니다. 잠깐 앉았는데도 그냥 그 자리에서 슝~하고 달리고 싶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뒷좌석도 있는데, 뒷문이 없어서 앞좌석 의자를 접어야 뒤에 앉을 수 있어요. 보기엔 좁아보여도 앉을만 하고 안착감이 좋아 너무 편안하답니다.
카마로 내부는 이렇게 생겼답니다. 뭔가 깔끔하면서도 있을 건 다 있는 내부죠. 카마로의 전체적인 분위기가 불필요한 것은 빼고 심플하고 세련되게 표현을 하려고 했네요.
계기판이 항상 스티어링휠 뒤에 있어야 한다는 생각은 이제 버려야 할 것 같아요.
카마로는 다른 차량들과는 다르게 계기판을 하나하나 분리시켜서 정갈하게 정리해놓았어요. 저 부분이 특이해서 가까이 찍어보았습니다.
앞부분 중에 이 부분은 조명이 들어왔을 때 비로소 빛을 발한답니다. 조명이 꺼져 있을 때는 몰랐는데 시동을 켜고 조명이 들어오니 너무 예쁜 내부로 탈바꿈 해주었죠. 파란색과 빨간색만 있지만 조잡하지 않아 더 예쁘고 분위기가 있어 보입니다.
카마로는 트렁크를 여는 버튼이 앞좌석 천장에 있답니다.
이런 특수한 디자인 덕분에 2010년에 카마로가 수상을 한 것만 해도 4차례나 됩니다. 뉴욕모터쇼 2010 올해의 월드 디자인 차, Automotive Excellenve Award 2010 베스트 디자인 차, FAMA Magazine 2010 올해의 스포츠카, Ward's auto 2010 베스트 인테리어 차 등..
부산모터쇼에서 카마로의 모습입니다.
아나 마사루토와 정경호, 이민정, 마이크 아카몬 사장님까지 카마로를 소개하고 있네요.
사진이 좀 많았네요.
마지막으로 아래 트랜스포머로 나온 카마로와 카마로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실려있는 영상 있으니 감상해보세요.
약 2분정도 소요됩니다.
이상, 지엠대우톡 토비토커 까칠한새라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