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토비토커 선셋입니다.
지난 휴일 뭐하셨나요?
저는 날씨 좋은 5월의 휴일을 차세대 로봇전문가를 꿈꾸는 대한민국 젊은 인재들을 만나러 2010년 대한민국 로봇대전을 다녀왔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천천히 한번 둘러볼까요?
벌써 7회를 맞은 대한민국 로봇대전입니다. EBS 방송국에서 늘 중계를 해서 한두번은 보셨을텐데 아마 보신분들이 느끼시는 그 느낌이 그대로 맞을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짊어질 패기 넘치는 학생들의 에너지가 바로 이 대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엠대우 본사가 있는 인천의 인천삼산월드체육관에서 2010년 5월 15일~16일에 2010년 대한민국 로봇대전이 개최되었습니다.
대회는 몇가지 종목으로 나눠서 펼쳐지고 또 아마추어와 프로가 구분되어 펼쳐지는데 위 경기는 휴머노이드 1:1격투 아마추어 대회로 8강 토너먼트 경기였습니다.
예쁜 꼬마숙녀가 로봇도 엄청 이쁘게 해서 출전을 하였는데 8강까지는 잘 왔는데 그만 강적을 만나 아깝게...
경기 진행은 그 유명한 유 상무 상무께서 중계를 하고 계십니다. 이분도 에너지가 넘쳐나시더군요...
관중석의 모습입니다. 각자 좋아하는 선수들을 응원하고 있네요.
배틀로봇 경기는 아직 경기 시간이 안되어서 대기중입니다.
로봇이 정말 정밀하게 잘 설계가 되었네요.
사람의 손에 반응하는 로봇입니다.
엄마와 아들이 일정한 트렉을 벗어나지 못하게 설계된 로봇을 구경하고 있네요.
완구 조립한 것 같죠?
역시 어린이들에게 호기심이란 필수적인것 같습니다. 이런 호기심이 미래를 발전시키는 에너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건 아이언맨2에 나오는 미군 군사용 로봇처럼 보인다는... 앞으로 우리 국군이 이 로봇으로 대체될 날이 올까요?
많은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각 부스를 둘러보고 계시네요.
손에 반응하는 로봇이 신기한 아이들입니다. 어른인 저도 신기하더라구요.ㅎㅎㅎ
가족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어떻게 저렇게 균형을 잘 잡을까요? 저 보다는 훨씬 더 잘 하는것 같아요.
거꾸로 세워 놓은거 아닙니다. 원래 저렇게 생겼어요. 이건 가족들 이벤트로 만든 작품이랍니다.
가족간 체험을 하는 장면입니다. 바로 이 장면이 2010년 대한민국 로봇대전의 진정한 목표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결승전 장면입니다. 팽팽한 긴장속에 치뤄진 결승전입니다.
누가 우승했을까요? 정답은..............................................?
이 경기는 프로 경기입니다. 그런데 체급에 조금 문제가 있는 경기였었다고 생각이...
팔을 쭉~~~ 뻗으니 그만....
다음 장면은 예측이 되시죠? 네... 바로 그 예측대로 되었습니다. ㅎㅎㅎ
이렇게 즐거운 마음으로 대한민국 젊은 에너지를 흠뻑 받아들이고 왔습니다.
패기 넘치고 의욕적인 대한민국 젊은이들을 보니 우리나라의 미래가 무지개 빛으로 보이네요.
아마 다음 버젼의 범블비는 우리나라의 젊은이들이 만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상 주말만 즐겁게 보내는 토비토커 선셋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