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이프/차량관리

깨끗하게 맑게,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아무리 날씨가 좋은 날이라도 맑고 깨끗한 하늘을 보기가 쉽지 않은 요즘. 맑고 깨끗한 서울의 하늘을 되찾기 위한 서울시의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 점검 서비스가 5월 한달 동안 진행된다고 해요.  여러분도 맑고 깨끗한 서울 하늘 만들기 운동에 동참해보시는 건 어떠세요?

서울시 하늘


서울시는 대기질 개선 시책에 따라 자동차 소유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단속반이 아닌 점검반이 직접 출장하여 5월 3일부터 서울 시내 지정된 공영 주차장 및 환승센터 46개소에서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 을 실시하고 있어요. 

배출가스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에 참여하는 운전자분들은 보다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만들기 위해 친환경운전, 자동차 저공해화 조치 등 서울시의 대기질 개선 시책에 대해서 자세한 안내도 받으실 수 있어요.

점검내용



특히, 이번 자동차 배출가스 무상점검 기간에는 양천구 목동, 노원구 중계동, 강남구 대치동 등 서울의 대표적인 학원 밀집지역에서 장시간 공회전 등으로 학생과 인근 주민들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 학원 차량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무료 점검을 실시하고 단속 또한 병행할 예정이라고 해요.

배출가스

 
에코드라이빙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요즘, 무료점검 기간동안 온실가스도 줄이고 에너지도 절약할 수 있는 경제속도 준수, 공회전 안하기 등 자동차 자가관리 요령과 함께 친환경운전의 효과와 방법 또한 안내해준다고 하니 배출 가스도 점검받고, 에코드라이버도 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기회랍니다.

윈스톰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 점검에 참여하는 방법은 장소별 운영시간을 참고하여 차량과 함께 방문하면 되고, 점검결과 배출가스 기준 초과로 확인된 차량에 대해서는 개선방법과 노후 경유차에 대해서는 저공해화 및 조기폐차에 따른 절차와 방법 또한 안내 받을 수 있어요.

*경유차 저공해화(저감장치 부착, LPG엔진 개조, 조기폐차 등)에 따른 인센티브
- 저감장치 가격의 약 90% 지원, 환경개선 부담금, 정밀검사 3년 면제
- 조기폐차시 (차령 7년이상) 차량기준가액의 80%지원
*남산1.3호 터널 혼잡통행료 50% 감면(승용 및 10인 이하 승합차)


아파트 공동주택 단지 및 소규모 사업장에 대해서는 5월 3일부터 사전 전화접수 (☏2115-7697)를 받아 선착순 24개소에 5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직접 방문하여 점검서비스와 타이어 공기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하니 서두르셔야겠죠? 

지정장소및 일시안내



바쁜 일정으로 인해 이번 무료점검기간을 놓치신 분들이라면 서울시 25개 자치구에서 상시로 운영하고 있는 배출가스 무료점검 현장을 방문 하시면 언제든지 무료 점검을 받으실 수 있어요.

베리타스



장소별 운영시간과 자동차 배출가스 무료점검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서울시 맑은 환경본부 홈페이지에 방문해보세요. 


 맑고 깨끗한 서울의 하늘을 만들기 위한 서울시의 자동차배출가스 무료점검 서비스에 참여하셔서 안전운전과 더불어 친환경운전에도 힘쓰는 선진 드라이버가 되어 보시는 건 어떠세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하고싶은 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