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차례 내린 비로 포근했던 날씨가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이번 주말에는 포근한 봄날씨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을 텐데요. 이럴 때 집에만 계시지 말고 가족들과 오토캠핑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대구를 포함한 경상북도는 경치가 수려한 산들이 많아 오토캠핑과 더불어 휴양을 즐기기에는 안성마춤이에요. 경북지역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을 소개해드릴게요.
1.비슬산 자연휴양림
대구광역시 달성군과 경상북도 청도군의 경계에 있는 비슬산은 대구의 남쪽 비슬산 대견봉 최남쪽으로 대구의 앞산까지 등산할 수 있어 전국 각지의 등산객이 내방하고 있는 유명한 산이에요.
비슬산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자연석을 소재로 하여 만들어진 자연휴양림에는 통나무와 콘도형의 다양한 숙박시설과 세미나실 야영텐트장 등의 시설이 있어 언제든지 예약만 하면 이용가능하답니다.
공영주차장은 언제든지 무료로 이용가능하고 개인 텐트를 이용하면 더욱 저렴하게 캠핑을 즐기실 수 있답니다.
대구에서 현풍방면으로 국도를 이용하면 쉽게 찾아갈 수 있고, 휴양림 내부에서는 차량이용이 불가능 하기때문에 지정된 장소에 주차를 반드시 해주어야 해요. 또한 전열기구를 사용할 수 없고, 숯불을 사용한 취사는 금지되어 있어요. 숙박이나 편의시설은 인터넷을 통해 예약 가능하고 사전에 연락을 해야만 시설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2. 경주 토함산 자연휴양림
천년고도 경주의 신라 오악중 최고의 경치를 자랑하는 토함산 기슭에 위치한 토함산 자연휴양림에는 야영과 숙박 삼림욕 등 다양한 시설들이 갖추어져있어 아이들과 어른 모두가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곳이에요.
5~6인용에서부터 30인용까지의 다양한 숙박시설과 휴양림 내에 조성된 등산로, 야영장, 물놀이장, 삼림욕장등이 준비되어 있고 개인 텐트를 이용하면 하루 만원으로 야영시설을 이용 가능하답니다.
성수기는 물론 비수기에도 예약은 반드시 필수!! 예약방법은 홈페이지 메인에 회원가입을 클릭하여 절차에 따라 가입을 해주시고 날짜와 장소를 선택하여 예약을 해주시면 되요.
경주 I.C를 지나 불국사를 거쳐 7번 국도를 이용하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어요. 경주에는 역사적,문화적 볼거리가 풍부하기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가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랍니다.
3. 경북 영천 드림랜드오토 캠핑장
경북 영천시 고경면 용전리에 위치한 드림랜드 오토캠핑장은 겨울에는 불가마 이용이 가능하고 여름에는 수영장 이용이 가능한 오토캠핑장이랍니다.
영천 드림랜드에는 파쇄석 사이트 8개와 잔디 사이트 11개가 있어 예약만 하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해요. 수영장은 6월 초 개장 예정이며 이용요금은 성인 8000원, 아동7000원으로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불가마는 주말에만 이용이 가능하고 1회 이용시 요금은 6000원이랍니다. 주변에 위치한 보현산 천문대와 영천댐, 영천향교와 치산폭포 등 어른과 아이가 함께 즐길거리가 풍부해요. 사이트 예약은 인터넷 카페에 가입하여 예약 가능하고 직접 전화로도 예약이 가능하답니다.
4.문경 불정자연휴양림
문경 재악산자락 수정봉과 조봉사이에 위치한 불정자연휴양림은 1997년 개장하여 문경관광진흥공단에서 운영하고 있어요.
휴양림 내에 위치한 야영장은 7월부터 이용이 가능하지만, 숙박시설은 예약만 하면 언제든지 이용이 가능하답니다.
예약은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여행일자의 예약현황을 미리 조회한 수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예약하고 즉시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찾아가는 방법은 중부내륙고속도로를 타고 문경 I.C에서 3번 국도 점촌방향으로 가다보면 불정주유소가 나오는데 그곳에서부터 10분정도 더 달리면 불정자연휴양림에 도착할 수 있어요.
5. 청송자연휴양림
경북 청송군 부남면 대전리에 위치한 청송자연휴양림은 울창한 숲과 주왕산국립공원, 달기약수탕, 온천 등 청송지역의 다양한 볼거리가 풍부하며 국도변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도 높아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는 곳이에요.
숲속의 집 및 연수의 집은 해달월의 전월부터 인터넷 예약이 가능하고, 청송자연휴양림 관리사무소(054-870-6530, 054-872-3163)담당자에게 문의하시면 텐트장 이용 및 야영테크 이용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어요.
이곳의 야영장은 성수기를 제외한 나머지 기간에는 한산하여 조용히 가족,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강력추천이에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동절기에는 야영장 운영을 하지 않으며 인터넷 예약을 통해서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이랍니다. 탄산이 있어 톡쏘는 약수 때문에 유명한 달기 약수터와 얼음골은 한여름에 방문해야 제맛이지만, 닭불고기와 백숙 등의 풍부한 먹거리는 사계절 언제나 즐길 수 있어요.
그밖에도 청송 주왕산 국립공원에 위치한 청송 상의 캠핑장은 인터넷 예약이나 전화 예약은 어렵지만 청송자연휴양림과 가깝고 전문가가 꼽은 베스트 캠핑장 TOP10으로 뽑힌 곳이라고 하니 요즘 같은 비성수기에는 직접 방문해보는 것도 괜찮아요.
가족의 달 5월을 마무리 하며 그동안 너무 가까이 있어서 아껴주지 못한 가족의 소중함과 고마움을 함께 여행을 떠나 표현해보는 건 어떨까요? 낯선 장소, 새로운 공간에서는 쑥스러워 하지 못했던 말들도 조금은 쉽게 할 수 있으니까요. 포근한 6월 가족들과 함께 경북지역으로 오토캠핑을 떠나보는 건 어떠세요?
이상 지엠대우톡의 토비토커 하고 싶은 대로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