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몇 개나 될까요?


안녕하세요. 토비토커 다파라입니다.

투표는 잘 하셨나요? 전 아침 6시 30분에 투표를 마치고, 무엇을 하며 하루를 보낼까 생각했습니다.  고속도로 상황을 쭉 봤는데.... 와우! 전국이 뻥뻥~ 뚫려있는 겁니다..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죠... 슬슬 라세티 프리미어가 텔레파시를 보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몇 개나 될까요?


그래서 달렸습니다. 목적지는 없습니다. 단지 방향만 남쪽입니다. 서해안 고속도로를 타고 쭉쭉~ 내려갔습니다.

제일 먼저 화성휴게소를 만났습니다. 떡뽁이가 정말 먹고 싶었는데.. 입맛이 돌지 않더군요. 그래서 주변 경치가 끝내주는 행담도휴게소로 갔습니다. Wow! 완전 맛있게 보이는 떡볶이를 발견하고 바로 사 먹었답니다.
역시... 최고더군요.ㅜㅜ(감동 눈물). 사진은 없습니다. ^^; 

서해안고속도로 무안방향으로 달리면서 화성, 행담도, 서산, 홍성, 대천, 서천, 군산 휴게소를 들렸습니다. 보이는대로 들어갔죠. 달리면서 갑자기 든 생각이 있었죠. "우리나라의 휴게소는 몇 개나 있을까?"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몇 개나 될까요?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 에서 그 숫자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는 몇 개나 될까요?


참~ 많죠? 다 세어보셨습니까? 저 다파라는 했습니다.

한국고속도로 공사에 홈페이지에 등록된 데이터를 기준으로 하면
전국 고속도로는 27 노선, 휴게소는 양방향 168 개소 입니다.

놀라셨죠? 도로공사 홈페이지에만 168개소이고... 작은 휴게소까지 포함하면 200개는 훨씬 넘을 듯 합니다.

그럼 가볍게 퀴즈 드리겠습니다. 정말 힘들게 세었습니다.(사실은 직장인의 벗 '엑셀'님이 했습니다.)
친구분들에게 퀴즈로 내면 놀라실 겁니다.

1. 양방향기준으로 휴게소를 가장 많이 가지고 있는 고속도로 어디? 몇 개 일까요?

정답: 경부고속도로, 양방향 32개.
(드레그 하시면 됩니다)

2. 서해안고속도로에는 휴게소가 몇 개나 있을까요? (양방향)

정답: 18개
(드레그 하시면 됩니다)

못 믿으시겠다고요? 가서 아래 링크로 가셔서 노가다 좀 하면 금방 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휴게소정보와 서비스코너, 경정비소,화물휴게소, 정유사 등등 많은 정보을 얻을 수 있습니다.

http://www.ex.co.kr/portal/rod/nosun/rest1/rest1_2/rest_02/roadinfo_area_templete.jsp

그럼... 여러분의 No.1 고속도로 휴게소는 어디인가요? 행담도? 덕평? 말해주세요~!

이상. 뜬금없이 휴게소가 궁금해진 다라파였습니다.

PS) 휴게소마다 최소 1개씩은 있는 정유사의 개수는 같을까요? 다를까요? 어디 정유사가 많을까요?